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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에 따르면 이 고장은 엔진 베이 차폐 위와 다락방이라고 불리는 후미 돔 아래의 누출이었습니다. 이 누출은 엔진과 추진제 라인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는 고조파 진동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제어되지 않은 강력한 진동이 발생하여 일부 추진제 라인이 파손되어 누출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진동이 블록 2에 새로운 이유는 전송 튜브가 1개에서 4개로 변경되고 각 Raptor Vacuum에는 자체 전송 튜브가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Ship 34가 완성한 장시간의 정적 사격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장기간의 정적 발사로 SpaceX는 고조파 진동을 유발할 수 있는 설정을 찾기 위해 추진제 라인을 통해 다양한 추력 수준과 흐름 수준을 테스트했습니다. 33호선의 손실은 프로그램의 차질이었지만, 스페이스X는 전통적으로 해결책을 찾고 빠른 시일 내에 비행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비행 중인 7편(제공: NSF의 BocaChicaGal)
임무 목표, 궤적, 규제
8편의 궤적은 7편과 동일하며, 33호의 이상 징후로 인해 공군 위험 구역이 더 커집니다. 8편은 궤도 발사대 A에서 이륙하여 지난 5번의 비행과 마찬가지로 인도양에서 우주선이 착륙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부스터는 네 번째 포획 시도를 위해 발사장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SpaceX는 세 번의 시도 중 두 번에서 착륙했습니다.
플라이트 8의 임무 목표는 플라이트 7의 미션 목표와 동일합니다. 플라이트 6에서와 같이 우주 랩터 엔진 연소를 완료하여 블록 2를 철저히 테스트합니다. 다른 중요한 테스트는 다른 임무에서 함선이 타일을 잃었을 때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차량 전체의 위치에서 타일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향후 다양한 열 차폐 설계를 위해 새로운 활성 냉각 및 금속 타일을 테스트합니다.
SpaceX는 또한 이상 현상으로 인해 Ship 33에서 테스트되지 않은 Block 2의 모든 새로운 시스템을 테스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비행은 선박에 볼트로 고정된 비구조적 캐치 핀을 테스트합니다. 이 핀은 현재 부스터에 있는 것과 약간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랜딩 레일에 들어가는 핀은 더 작으며 둘 다 재진입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열 차폐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Flight 8 타임라인 (제공: SpaceX)
부스터 15의 목표는 성공적인 비행을 하고 잡는 것입니다. SpaceX는 올해 비행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이러한 차량을 재사용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현재 발사일은 3월 3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발사 기간은 중부 표준시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입니다. 이는 항공편 6과 7보다 늦은 시간인데, 이는 선박 열 차폐 이미지를 위해 선박 착륙 구역에서 일출이 더 늦어지기 때문입니다. SpaceX는 또한 NOTAM(Notice to Airmen) 권고에 따라 3월 4일부터 7일까지 기회가 있습니다. 현재 3월 3일, 4일, 5일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1시(중부 표준시)까지 도로 폐쇄만 예정되어 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국(FAA)은 스페이스X가 포괄적인 안전 검토를 완료했으며 스타십 비행 운영을 재개할 수 있다는 성명을 발표했으며, 이는 스페이스X가 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요하다. 동시에 사고 조사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FAA는 비행 승인과 함께 8편 및 그 이상에 대한 면허 수정을 발표했습니다.
수정의 첫 번째 부분은 베이에 비행 종료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고 비행 전 작업을 시작할 때 제거합니다. 대신, 비행 전 작업의 시작은 이제 추진제 적재 전에 GO/NO-GO 폴링으로 시작하는 것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른 수정 사항은 나중에 Starship 비행과 관련이 있습니다. 발사 라이선스에 대한 이러한 새로운 수정 사항은 Starship이 궤도에 진입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지만 Starship이 궤도에서 재진입하는 것은 승인하지 않습니다. 이는 SpaceX가 Flight 8 중 Block 2의 열 차폐 및 재진입 시스템을 입증하면 라이선스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스터 15 및 선박 34
34호는 33호의 손실로 인해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엔진으로 직접 가는 추진제 라인의 개선뿐만 아니라 고조파 진동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변경입니다. 외부 변경 사항과 관련하여 Flight 7 중 Ship 33에서 발생한 문제를 무효화하기 위해 선박의 후미 부분에 추가 통풍구가 있습니다.
부스터 15 온 더 패드 및 준비 (제공: NSF의 Jack Beyer)
부스터 15의 경우 SpaceX는 이 부스터가 더 강력한 비행 컴퓨터를 포함하는 항공 전자 공학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개선된 레이스웨이 및 통합 스마트 배터리와 같은 향상된 전력 및 네트워크 분배가 포함됩니다. 이는 비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선 사항이며 블록 2 부스터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부스터 15는 2월 25일 발사장에 출시되어 최종 점검을 위해 며칠이 걸렸지만, 34번 선박은 발사 31시간 30분 전인 3월 2일 오전 10시(중부 표준시)까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현지 시간으로 오후 8시쯤에 쌓였습니다.
항공편 9
이것이 완벽한 비행이고 SpaceX가 결과에 확신을 갖는다고 가정하면 이 비행은 SpaceX가 현재 수행하는 마지막 준궤도 도약이 될 수 있습니다. 플라이트 9에 대한 연방통신위원회(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면허 발표와 마찬가지로 SpaceX는 우주선을 발사장으로 되돌릴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것은 Ship 35 및 Booster 14-2에서 발생합니다. 플라이트 8이 제 역할을 다한다면, 플라이트 9은 현재까지 스타십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비행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 이미지: NSF의 Max Ev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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