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숙원사업인 구조변경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시즌? 이기도 하지요.. ㅎㅎ
똥이 무서워서 피하겠습니까? 드러버서 피하지요.. 드러버서... 평생 처음으로 구조변경에 도~전을 해봅니다!
일단.시동만 걸어도 민폐였던 밀레에게 소음기를 달아 줍니다
(퇴계로 비쿤에서 소음기 장착 의뢰하여, 제트무라서 제작 작업 하였습니다. 비용은 양쪽하여 14만원!!)
그리고 필요한 서류를 "고양시 교통안전관리공단" 직원에게서 들은대로 준비를 해 봅니다.
(031-977-3939)
1. 이륜차 등록증
2. 순정 머플러 도면
3. 튜닝 머플러 도면
4. 순정 차량 사면도
5. 튜닝 머플러 장착된 사면도
6. 그리고 신분증!! 과 35.000원 (카드 안됩니다... ㅡㅡㅋ)
(검사소 마다 필요서류들이 많이 틀린거 같습니다.. ^^)
먼저 고장혁 형님께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셔서 도면도와 사면도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낼 모레면 환갑잔치를 하시는데.. 아직 레플리카를 타시지요.. ㅎㅎ
라이딩 실력도 아주 깔끔 하십니다.. ㅋㅋㅋ
고양시 교통안전관리공단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수입 메이커가 망해서 도저히 도면과 사면도를 구할수가 없다고..
그러니 알아서 그려오던가 만들어 오랍니다.. -_-;;
그래서 큰횽님께서 없는 사면도와 도면들을 직접 포토샾 작업으로 해주셨습니다.. ㅜㅜ
저는 지루해서 옆에서 티비보면서 띵가~ 띵가~ 놀았지요..
꽤 노가다 작업..이였습니다.
구글링을 겸비하여 서류를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메이커별 수치정보? 도 바메의 정보게시판을 통하여 만들어 봅니다. ㅎㅎ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횽님 사랑...아니 감사 합니다.. ㄳㄳ ~(^^~)
그리고 드디어 오늘..!!!
고양시 교통안전관리공단에 예약을 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두근 두근..
먼저 접수를 합니다.
구비서류를 체크 후
구조변경 신청서를 하나 주더군요.
자필로 써주고..
이제 측정하러 야외로 나가봅니다.
(요놈이 db측정 장비..!!)
먼저 오신 넥스오너님 부터 시작을 해봅니다..
과감히 풀스로틀을 해주시네요.. ㅎㅎ
풀스로틀로 4초간 측정을 합니다.
총 3번의 측정을 하여,
최고치에서 계산을 합니다.
넥스오너분.. 가까스로 통과.!!
기쁨의 미소를 지으시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밀레의 차례..
저 역시..
스로틀을 직접 땡기라고 하시네요.. ㅋㅋ
풀 스트로를 하라고 하셨지만..
양심껏..ㅋ 9천RPM 까지만 올려봅니다..ㅋ
3번을 측정하여 최고치에서 -7로
계산을 한다고 합니다.
107.9db이 나와서 -7하여 100.9로 통과..!!
(한가지 팁은.. 번호판 위에 부착물 탈거 해야 합니다.
저도 땡볕에 그거 띠느라 고생좀,,ㅜㅜ)
이제 무서울게 없습니다..
낼 광화문 & 서울 시내바리 투어 갑니다.
별거 없네요.. 도전해 보세요!
(당분간 소음기는 끼고 다녀야 겠습니다. ^.^;)
그다지 유심히 보지는 않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일단용접않고검사한번가봐야겠네요^^
속시원 하겠어요 구변축하드려요~단속때문에 죄진것도 없는데 괜시리 외곽으로 돌아댕기구있는 실정입니다
ㅋㅋㅋㅋ 엉클님 잘지내시지요? 언제 또 송추 계곡에 밤바리 가셔야지요.. ㅎㅎㅎ
죄진것도 없으신데 왜 외곽으로 돌아 다니십니까? ^^; (혹시 외곽 순환도론가요...ㅎㅎ)
인제 강변북로는 표적 일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