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묘년(癸卯年) 음력 4월 7일입니다.
산신 기도일이고 부처님오신 날을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 묘년은 음력 2월 양력으로는 3월에 해당되는 해죠.
그래서 힘찬 출발을 하고 또 대자연의 모습을 보면 모종을 하고 옮겨심기를 하고 또 새롭게 파종하는, 씨앗을 뿌리는 그런 해입니다.그러한 해 중에서 4월 산신 기도입니다.
계묘년은 계가 묘를 만나면 수생목(水生木) 해서 생장을 하는 그런 시절 인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쑥쑥 자랍니다.
모종하고 파종하고 솎아내고 옮겨 심고 하는 그러한 우리 삶의 모든 분야에서 새롭게 싹이 나고 또 싹이 난 것은 쑥쑥 자라는 그런 시절 인연인데 그중에서도 4월은 가장 양명한 달입니다.
햇살이 아주 밝게 비치고 그 햇살을 받으면서 초목들이 신록을 아주 철철 넘쳐흐르게 왕성하게 자기 생명력을 발휘하고 또 키도 쑥~~ 자라나는 그런 해입니다.
우리 삶에서의 생장 내용은 세 가지로 말씀을 드렸죠.
하나는 능력 생장입니다.
능력이 크게 발전하는 해입니다.
그리고 건강이죠.
수명을 늘리는 이 기간에 건강 관리를 잘하고 건강을 더 좋게 하면 연수(延壽)입니다.
수명까지도 연장시킬 수 있는 그러한 좋은 시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자손입니다.
자손은 우리의 후손들이 쭉쭉 뻗어나가고 생장하는 그런 해이고 또 우리의 작품이라든가 우리의 창조물도 생산해 내고 또 생산해 낸 업적들을 더 빛을 내게 하는 그러한 해인데 그중에서 이번 4월이 아주 왕성하게 속도를 내는 그런 달입니다.
그런 4월에 산신 기도입니다.
그러니까 얼마나 생명력이 왕성합니까?
아픈 분들은 다 낫고 건강하신 분들은 더 에너지가 충만해지는 그런 가피를 다 입게 되기를 바랍니다.
내일은 4월 초파일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을 봉행하는 날입니다.
내일 봉축법요식에 모든 부처님의 가르침 그리고 우리들의 발원이 한데 모아지는 시간입니다. 내일 연등 공양을 올리는 것도 우리 앞날을 밝히고 우리 내면에 본래 갖춰져 있는 지혜의 등불, 자비의 등불, 무한한 가능성, 무한한 능력에 스위치 온(ON)을 하는 그런 시간이고 그런 발원이 이루어지는 연등 공양이 되겠죠.
본래 청정한 우리의 자성불이 혹시 잠자고 있거나 빛이 흐려져 있는 상태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기 부처님을 깨끗하게 목욕시킴으로써 우리의 자성불을 더욱 청정하게 하고 더 깨어나게 하고 더 발휘하게 하는 그런 의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서남북으로 원을 그리고 돌면서 결도량을 하잖아요.
동서남북으로 활동할 때 우리의 앞날을 청정하게 함으로써 제약, 어떤 장애를 모두 없애고 앞길을 훤하게 여는 그런 상태에서 또 불을 밝힙니다.
우리의 앞날을 훤히 밝힙니다.
그런 순간순간들이 내일 의식에 다 모아져 있습니다.
육법 공양도 올리죠.
과일처럼 결실을, 자기 자신을 꽃처럼 아름답게 활짝 피우고, 육법 공양 하나하나에 깃든 그런 의미가 내일 부처님 오신 날 그 법요식에서 한 순간순간 한 코너 코너마다 그렇게 공양을 올림으로써 그 의식을 봉행함으로써 이 자리에 동참하신 분들 그리고 덕양 선원과 또 우리 부처님과 인연이 된 모든 분들이 그러하게 되리다.
그래서 결국 부처님처럼 지혜 복덕을 다 갖추어서 본래 건강, 무한한 풍요 언제나 행복을 누리게 되기를_()_
내일 이렇게 지성심으로 발원하는 시간입니다.
같이 발원을 해주시기 바라고 내일 오시는 분들 편안하고 또 얼굴에 웃음꽃이 환하게 피어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자상하게 잘 살펴주시는 그런 하루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업 그리고 돈 그리고 부동산에 대한 특별한 원을 발원하신 분들도 원만하게 대성취가 이루어지시기를 축원드리면서 오늘 산신기도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_()()()_
첫댓글 덕 높으신 스승님 사자좌에 오르사
사자후를 합소서 감로법을 주소서
옛 인연을 이어서 새 인연을 맺도록
대 자비를 베푸사 법을 설하옵소서
귀한 법문 잘 새기겠습니다.
귀한 법문 잘 받들겠습니다.
내일 부처님을 잘 맞이하겠습니다.
스승님 감사합니다.
삼배올립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