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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에 따르면 이 고장은 "다락방"이라고 하는 엔진 베이 차폐 위와 후미 돔 아래의 누출로 인한 것입니다. 고조파 진동으로 인해 이 누출이 발생했으며, 이는 엔진과 추진제 라인에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제어되지 않은 강력한 진동으로 인해 일부 추진제 라인이 끊어져 누출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진동은 우주선 내부의 이송 튜브의 수가 1개에서 4개로 변경되었기 때문일 수 있으며, 각 랩터 진공에는 이제 자체 전달 튜브가 있습니다. 이것은 34호가 8편 이전에 완료한 장기간의 정적 사격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장시간의 정적 발사 동안 SpaceX는 고조파 진동을 일으키는 설정을 찾기 위해 추진제 라인을 통해 다양한 추력 및 흐름 수준을 테스트했습니다. 33호선의 손실은 프로그램의 차질이었지만, 스페이스X는 전통적으로 해결책을 찾고 빠른 시일 내에 비행을 재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때문에 8편으로 빠르게 비행을 재개할 수 있었다.
비행 중인 7편. (제공: NSF의 BocaChicaGal)
임무 목표, 궤적, 규제 프로세스
8편의 궤적은 7편과 동일하며, 33호의 이상 징후로 인해 NOTAM(Notice to Airmen) 위험 구역이 더 커집니다. 8편은 궤도 발사대 A(OLP-A)에서 이륙하여 이전 5번의 비행과 마찬가지로 인도양에서 선박 착수를 목표로 합니다. 단계 분리 후 부스터는 네 번째 캐치 시도를 위해 발사장으로 돌아갑니다. 지금까지 SpaceX는 세 번의 부스터 캐치 시도 중 두 번을 성공했습니다.
플라이트 8의 임무 목표는 플라이트 7의 미션 목표와 동일합니다. 주요 목표는 우주 내 랩터 엔진 재점화를 완료하고, 공기 역학 및 난방 부하를 테스트하기 위해 차량 전체의 위치에서 타일을 제거하고, 향후 열 차폐 설계를 위해 새로운 활성 냉각 및 금속 타일을 테스트하여 Block 2 선박 설계를 철저히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SpaceX는 또한 이상 징후로 인해 Ship 33에서 테스트되지 않은 Block 2의 모든 새로운 시스템을 테스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비행은 발사 타워로 배를 잡는 데 사용되는 선박에 볼트로 고정된 비구조적 캐치 핀을 테스트합니다. 이 핀은 현재 부스터에 있는 것과 약간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랜딩 레일에 들어가는 핀은 더 작으며 둘 다 재진입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열 차폐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플라이트 8 타임라인. (제공: SpaceX)
Booster 15의 목표는 성공적인 이륙, 상승 및 캐치입니다. SpaceX는 2025년에 Starship의 비행 주기를 개선하기 위해 향후 비행에서 부스터를 재사용할 계획입니다.
미국 연방항공국(FAA)은 최근 성명을 통해 스페이스X가 포괄적인 안전 검토를 완료했으며 스타십 비행 운항을 재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동시에 Flight 7 선박 이상에 대한 사고 조사는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FAA는 8편 및 향후 모든 비행(이상 징후가 없다고 가정)에 대해 면허 수정과 비행 승인을 발표했습니다.
라이선스 수정의 첫 번째 부분은 비행 전 작업 시작이 아닌 차량 통합 베이에 비행 종료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수정을 통해 비행 전 작업의 시작은 이제 추진제를 적재하기 전에 go/no-go 폴링으로 시작하는 것으로 명시됩니다.
다른 수정 사항에는 나중에 Starship 비행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수정 사항은 Starship이 궤도로 발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지만 Starship이 궤도에서 재진입하는 것은 승인하지 않습니다. 이는 SpaceX가 Flight 8 중 Block 2의 열 차폐 및 재진입 시스템을 입증하면 라이선스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스터 15 및 선박 34
34호는 33호의 손실로 인해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엔진으로 직접 연결되는 추진제 라인의 개선과 고조파 진동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변경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외부 변경과 관련하여, Flight 7 중 Ship 33에서 발생한 문제를 무효화하기 위해 선박의 후미 부분에 추가 통풍구가 있습니다.
플라이트 8에 앞서 OLP-A의 부스터 15. (제공: NSF의 Jack Beyer)
SpaceX는 Booster 15가 더 강력한 비행 컴퓨터와 개선된 레이스웨이 및 통합 스마트 배터리와 같은 향상된 전력 및 네트워크 분배를 특징으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비행 중 데이터의 이러한 개선은 SpaceX를 첫 번째 Block 2 부스터의 데뷔로 이끌고 있습니다.
부스터 15는 지난 2월 25일 발사장에 도입된 후 OLP-A에 대한 최종 점검을 완료했다. Ship 34는 발사 31시간 30분 전인 3월 2일까지 패드로 굴러가지 않았습니다.
항공편 9
8편에서 중대한 문제나 이상이 없고 스페이스X의 확신을 갖는다고 가정할 때, 8편은 준궤도 우주선 궤적을 특징으로 하는 마지막 스타십 비행 테스트가 될 수 있다. 플라이트 9에 대한 연방통신위원회(FCC) 라이선스에 따르면 SpaceX는 어획 시도를 위해 우주선을 발사장으로 되돌릴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9편은 Ship 35 및 Booster 14-2와 함께 비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Super Heavy 부스터의 첫 번째 재비행입니다. 플라이트 8이 성공한다면, 이 첫 번째 부스터 재비행과 선박 포획 가능성으로 플라이트 9는 현재까지 가장 중요한 스타십 비행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리드 이미지: 부스터 15 랜딩. 출처: NSF의 Jack Be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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