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스타(090370)항상 움직임이 수상하면 관심가져야 할 종목입니다.
*최근 아트토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는데 아트토이는 처음부터 중국시장을 목표로 개발했고 올해 봄부터 아비스타의 중국 복합매장에 아트토이를 입점시켜 중국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주가매집 후 상승초기 모델로 판단된디.
코스맥스와 화장품 판매를 협력하는데 코스맥스는 개발과 제조를 아비스타가 유통 100여점을 통해 판매를 대행하는 구조로 볼 수 있다.
아비스타는 중국기업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오프라인 판매중심에서 온라인마켓으로 유통채널을 확대에 나서고 있는데 이것으로 인해 중국인들의 역직구 수혜주로 거론되기도 합니다.
실적은 부담되지만 중국기업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음에 주목해야 합니다.
*최근 눈여겨 봐야할 재료
1)아비스타(대표 김동근)가 홍콩 대표 패션 그룹 I.T와 상품 입점 계약을 체결한점.
홍콩 패션 그룹 I.T와 손잡게 되면서 20대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은 카이아크만(Kai-aakmann) 브랜드를 홍콩 전 매장에 입점시키게 되었다. 홍콩성공은 중국성공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2)중국법인 안착성공
아비스타 상해법인 Arex China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315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1분기에는 매출액 96억원, 영업이익 9억원을 달성했다
아비스타의 중국 진출 방식은 자사브랜드직진출 방식, 중국 디샹그룹과 합작브랜드 론칭을 통한 합작 방식, 역직구 등 자사브랜드의 간접 진출 방식, K2 등 타 제휴브랜드와의 공동사업방식 등으로 나뉜다
아비스타의 중국 자회사(Avista China)와 합자회사(아비스타-디샹)가 지난해 각각 런칭한 'eryn B'와 'G.Revive'를 통해 중국사업이 더욱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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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업체 관련 호재
한국과 중국의 FTA가 체결되면 의류업체들이 중장기적으로 수혜를 받게 됩니다.
의류업종이야 말로 가장 확실한 소비재가 될 것입니다. 한국의 품질과 트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니 이것은 중국이 쉽게 따라오지 못하는 부분이기도 할것입니다.
의류 관련 뉴스
화장품 다음은 옷..중국인, 韓 의류에 꽂혔다
모조에스핀'매장에 몰려드는 중국 관광객
- 중국 최대 쇼핑몰에 '한국관' 오픈…중국 직구족 공략한다
패션, 의류, 왜 아직도 중국 시장인가
아비스타는 여성용 의류(캐쥬얼티셔츠,바지) 제조업을 영위합니다.
최대주주:위해방직 집단수출입 유한책임공사(33%) 김동근(17%)
대표이사:김동근 한양대 졸업
*요약재무제표
카이아크만(Kai-aakmann)의 판매 호조, 중국 자회사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대비 매출 증가
영업이익 흑자기조 유지하고 있으며 순이익도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부채비율 150%, 차입금 의존도가 30을 넘고 있으 재무안전도는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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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을 뒤흔들 테마주 미리보기☞
@요약—중국의 의류산업 성장에 주목해야할 기업
1)국내법인 적자 사업부 정리 완료와 kai-aakmann 성장지속, 2) 중국법인의 매출 확대, 3) 합자회사의 첫 브랜드 런칭으로 턴어라운드 시작하여 향후 꾸준한 성장예상
*중국시장 확대가 바로 신동력입니다.
1)중국법인은 ‘BNX’를 프리미엄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유통시켜 지난 5년간 30% 이상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5년을 목표로 상품테스트를 마친 TANKUS의 런칭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비스타의 브랜드 경쟁력에 디샹그룹의 제조/생산능력과 유통망 구축력이 더해진 합자회사의 첫 브랜드 ‘G.Revive’ 20개 매장으로 F/W 시즌 스타트, 매년 신규 브랜드 런칭 할 계획 입니다.
매년 100개의 유통망 확대라는 공격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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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아비스타는 비엔엑스(BNX), 탱커스(TANKUS),카이아크만(Kai-aakmann)등 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 비엔엑스(BNX)
BNX는 BNX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편안하고 실용적인 요소에 접목시킴으로써 폭 넓은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어필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BNX는 다양한 프린트와 소프트한 컬러, 자연 친화적인 소재와 패턴을 활용하여 페미닌(feminine)하면서도 로맨틱한 BNX스타일을 전 복종에 걸쳐 제시하고 있습니다.
- 최신 유행에 민감한 20대 이상의 고감도 패션리더
b. 탱커스(TANKUS)
탱커스(TANKUS)는 기존 영캐릭터 캐주얼 브랜드와는 차별화 된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강조하며, 다양한 소재와 컬러를 사용합니다. 유럽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동양의신비스러운 느낌을 펑키(funky)하면서도 관능적(sexy)인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 감도높은 캐릭터를 선호하는 20대 이상의 고감도 패션리더
c. 카이아크만(Kai-aakmann)
카이아크만(Kai-aakmann)은 모던함과 그래피컬한 느낌의 시티캐쥬얼의 이미지와자연스러운 베이직 실루엣에 트랜디한 소재나 디테일 등의 masculine look이 조화된스타일리쉬 캐릭터캐주얼 브랜드입니다
*아비스타의 시장 점유율 전체 의류시장의 5%정도 됩니다.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 목 |
구체적용도 |
주요상표등 |
매출액 |
비율 |
봉제의류 제조업 |
제품 |
여성복 |
캐쥬얼의류 |
BNX |
17,036 |
48.3% |
제품 |
여성복 |
캐쥬얼의류 |
TANKUS |
6,211 |
17.6% |
제품 |
남성,여성복 |
캐쥬얼의류 |
Kai-aakmann |
12,003 |
34.1% |
합 계 |
35,25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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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사업 분야
해외시장 진출 시장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서 2005년부터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탱커스(TANKUS)를 중심으로, 이미 확보한 탄탄한 해외시장 유통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7년 진출한 비엔엑스(BNX) 및 향후 진출예정인 탱커스(TANKUS), 카이아크만(Kai-aakmann), BNX 2nd, BNX Kids 이르기까지 전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궁극적으로 회사의 수익구조를 다변화시키고 효율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국시장 진출 및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관계사 현황
Acrex China Inc.(100%)
유통환경이 한국과 유사한 중국시장의 특성상 전국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입점, 판매하고 있으며, (주)아비스타가 10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투자참고사항
중국 디샹아비스타브랜드복장유한공사 설립(합자회사) 설입.
디샹 그룹과 전략적 제휴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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