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 선수들이 직면한 강력한 적: 대기 오염
연구: 심지어 체스 전문가도 공기질이 낮으면 성적이 나빠져 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날짜:
2023년 2월 1일
원천: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대기 오염이 증가하면 체스 선수의 성적이 나빠집니다.
전체 이야기
체스 선수들이 계속 확인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대기 오염입니다.
그것은 MIT 연구원이 공동 저술한 새로 발표된 연구의 결론입니다. 체스 선수들은 공기 중에 더 많은 미립자 물질이 있을 때 그들의 게임에 대한 전산화된 분석에 의해 측정된 바와 같이 객관적으로 더 나쁘고 차선책을 더 많이 행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보다 구체적으로, 미립자 물질이 약간 증가하면 체스 플레이어가 오류를 범할 확률은 2.1% 포인트 증가하고 오류의 크기는 10.8% 증가합니다. 이 환경에서는 적어도 공기가 깨끗하면 머리가 맑아지고 생각이 예리해집니다.
"우리는 개인이 더 높은 수준의 대기 오염에 노출될 때 더 많은 실수를 저지르고 더 큰 실수를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결과.
"Indoor Air Quality and Strategic Decision-Making" 논문은 저널 Management Science 에 온라인 형태로 미리 게재됩니다 . 저자는 네덜란드 Maastricht University 경영경제학부 부교수인 Steffen Künn입니다. MIT의 도시 연구 및 계획 부서(DUSP)의 지속 가능한 도시화 연구소 연구 책임자인 Palacios; Maastricht University 경영경제학부 부교수인 Nico Pestel이 있습니다.
아직 가장 힘든 적?
초미세먼지는 직경이 2.5미크론 이하인 초미세먼지를 말하며 PM2.5로 표시됩니다. 자동차의 내연 기관, 석탄 화력 발전소, 산불, 모닥불을 통한 실내 요리 등을 통해 종종 타는 물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대기 오염으로 인해 암, 심혈관 질환 및 기타 질병으로 인해 매년 전 세계적으로 400만 명이 넘는 조기 사망을 초래한다고 추정합니다.
학자들은 대기 오염이 인지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는 많은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현재 연구는 특히 통제된 환경에서 주제를 분석함으로써 해당 문헌에 추가됩니다. 연구원들은 2017년, 2018년, 2019년에 독일에서 열린 3개의 7라운드 토너먼트에서 121명의 체스 선수들의 성과를 연구했으며, 이는 30,000개 이상의 체스 동작으로 구성됩니다. 학자들은 토너먼트 장소 내부에 3개의 웹 연결 센서를 사용하여 실내 환경에서도 외부 조건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이산화탄소, PM2.5 농도 및 온도를 측정했습니다. 각 토너먼트가 8주 동안 진행되었기 때문에 선수의 경기력 변화와 관련하여 공기질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복제 연습에서 저자는 독일 체스 리그 1부 리그의 20년 경기 데이터를 사용하여 체스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선수들에게 대기 오염의 동일한 영향을 발견했습니다.
한편, 플레이어의 성능 문제를 평가하기 위해 학자들은 각 체스 경기에서 수행되는 각 이동을 평가하고 최적의 결정을 식별하며 중대한 오류를 표시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PM2.5 농도는 공기 1입방미터당 14~70마이크로그램 범위였으며, 이는 미국과 다른 지역의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노출 수준이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소음 증가와 같은 플레이어 성능 저하에 대한 대체 가능한 설명을 조사하고 배제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이산화탄소와 온도 변화가 성능 변화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학자들은 체스 플레이어가 획득한 표준화된 등급을 사용하여 각 플레이어가 직면한 상대의 품질도 설명했습니다. 궁극적으로, 풍향의 변화로 인한 오염의 그럴듯하게 무작위적인 변화를 사용한 분석은 그 결과가 공기 입자에 대한 직접적인 노출에 의해 주도되었음을 확인합니다.
Palacios는 "이 사람들의 성과를 주도하는 것은 대기 오염에 대한 순전히 무작위 노출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동일한 토너먼트 라운드에서 비슷한 상대를 상대로 다양한 수준의 공기질에 노출되면 이동 품질과 결정 품질이 달라집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대기 오염이 더 심할 때 체스 선수들이 시간 제약 아래 있을 때 훨씬 더 저조한 성과를 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토너먼트 규칙은 110분 이내에 40개의 이동을 수행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모든 경기에서 31-40수에 대해 대기 오염이 입방 미터당 10마이크로그램 증가하면 오류 확률이 3.2% 증가했으며 오류의 크기는 17.3% 증가했습니다.
Palacios는 "플레이어가 시간 압박에 직면한 게임 단계에서 이러한 실수가 특히 발생한다는 사실이 흥미로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선수들이 더 많은 숙고로 낮은 인지 성능을 보상할 능력이 없을 때 [그것이] 우리가 가장 큰 영향을 관찰하는 곳입니다."
"멀리 떨어진 곳에 살면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Palacios는 연구에서 알 수 있듯이 대기 오염이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는 환경에 있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Palacios는 "발전소 옆에 살아야 하는 것과는 다릅니다."라고 말합니다. "수마일 떨어진 곳에 살면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특정 연구의 초점은 체스 선수들에게 집중되어 있지만, 저자들은 이 연구 결과가 가변적인 공기 조건에서 까다로운 인지 작업에 직면할 수 있는 "고숙련 사무원에게 강력한 시사점"을 가지고 있다고 논문에 썼습니다. 오염. 이러한 의미에서 Palacios는 "환경 정화에 대해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정책 입안자들에게 정확한 추정치를 제공하는 것이 아이디어"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Palacios는 경기에서 직면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시나리오에 대비하기 위해 막대한 시간을 소비하는 체스 선수조차도 대기 오염이 증가하면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는 사실을 관찰합니다. 설정.
Palacios는 "대기 오염에 비용이 든다는 것을 보여주는 논문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자신이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매우 [뛰어난] 체스 선수들에게도 대기 오염으로 인해 자신을 해치는 적이 있는 것 같다는 것을 보여주는 하나의 예일 뿐입니다."
이 연구에 대한 지원은 부분적으로 마스트리흐트의 경영경제대학원과 독일 본의 노동경제연구소에서 제공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