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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3분기 매출 부진, 실적 부진
Tesla 는 종 이후 3분기 실적을 보고했으며 경영진은 실적 발표 기간 동안 거시경제적 우려와 CEO Elon Musk의 트위터 인수 보류 등 광범위한 질문에 답했습니다.
주가는 실적 발표 후 몇 시간 만에 약 5% 하락했다 .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Tesla의 2022년 3분기 순이익(GAAP)은 33억 3,000만 달러에 이르렀고 자동차 총 마진은 2022년 2분기와 동일한 27.9%로 꾸준히 유지되었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 동안 Tesla는 16억 2,000만 달러의 이익을 보고했습니다.
수요일 결과를 논의하기 위한 어닝 콜에서 머스크는 전기차 수요와 자사주 매입 가능성에 대한 주주의 질문에 답했다.
머스크는 “4분기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는 점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처럼 먼 미래까지 우리가 만드는 모든 자동차를 판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장은 최고 속도로 가동되고 있으며 우리는 우리가 만드는 모든 자동차를 납품하고 있으며 높은 영업 이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테슬라가 내년에 ”의미 있는 자사주 매입”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낙관적으로 ”나는 우리가 애플 을 훨씬 능가할 수 있다는 의견이다.의 현재 시가총액. 사실 저는 Tesla가 Apple과 Saudi Aramco를 합친 것보다 더 가치가 있을 수 있는 잠재적인 경로를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일이 잘 풀린다거나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주들은 Tesla 경영진에게 중국 내외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경제적 문제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머스크는 ”중국은 대부분 부동산 시장에서 일종의 침체를 겪고 있으며 유럽은 에너지에 의해 주도되는 일종의 침체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이 필요 이상으로 금리를 인상하고 있지만 북미는 꽤 건강하지만 결국 깨닫고 다시 인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다른 질문에 대해 트위터 인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오랫동안 쇠퇴했지만 놀라운 잠재력을 가진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나중에 ”트위터의 장기적 잠재력은 현재 가치보다 훨씬 더 크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440억 달러의 비공개 거래를 마무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테슬라 주식의 상당 부분을 매각할 것으로 예상된다.
3분기 실적 세부정보
테슬라의 자동차 매출은 186억9000만 달러로 1년 전보다 55% 늘었다. 회사의 핵심 자동차 사업의 매출 비용은 자동차 판매 증가에 따라 2분기의 105억 2,000만 달러에서 분기 동안 134억 8,0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Tesla의 자동차 규제 크레딧은 분기 동안 2억 8,600만 달러로 자동차 매출의 1.5%를 차지했습니다.
Tesla는 수요일 주주 덱에서 이전 지침을 반복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회사는 세미 전기 대형 트럭의 인도가 12월에 시작될 것이라고 반복했고, 미국에서 차량용 배터리 팩을 생산하는 네바다주에서 세미를 생산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Semi는 2017년 12월에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Tesla는 Cybertruck 픽업의 생산 시작에 대한 확고한 일정을 제시하지 않았으며, Model Y 생산이 증가한 후 텍사스에서 생산될 것이라고만 말했습니다.
회사는 이전에 9월 30일로 끝나는 분기의 인도가 343,000대에 달했고 차량 생산이 365,000대에 도달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 배송은 Tesla가 보고한 판매와 가장 근접한 것입니다. 주가는 10월 2일 주말 보고서 이후 17% 이상 하락했다.
차량 생산 및 배송은 증가했지만 서비스는 보조를 맞추지 못했고 많은 Tesla 소유자에게 골칫거리였습니다.
Elon Musk CEO는 지난 7월 “Tesla Service와 협력하여 가능한 한 자주 같은 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Tesla에 Formula 1 피트 크루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Tesla는 3분기에 매장 및 서비스 센터 위치를 6% 증가하여 2022년 2분기에 비해 41개의 새로운 위치를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Tesla는 차량에 더 많은 모바일 서비스 차량을 추가했으며 서비스 기술자가 고객을 수리하는 데 사용합니다. ′ 가능한 경우 차량을 현장에 배치합니다. Tesla는 3분기 말 현재 728개의 매장 및 서비스 위치를 운영하고 있으며 1,532대의 모바일 서비스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Tesla 수퍼차저 스테이션에서 고객이 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하는 비용, Tesla 브랜드 상품 판매, 보증 기간이 만료된 고객 자동차 수리를 포함하는 서비스 및 기타 수익은 16억 5천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분기의 마지막 주에 신차를 배송하기 위한 운송 능력의 병목 현상에 대해 경고하고 ”더 부드러운 배송 속도로 전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esla의 에너지 부문은 분기 동안 11억 2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 사업부는 주거용, 상업용 및 유틸리티용 백업 배터리를 판매하고 태양열 지붕을 설치합니다.
에너지 매출 성장은 주로 에너지 저장 시스템 판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회사는 분기 동안 2,100메가와트시(또는 2.1기가와트시) 용량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저장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공급 능력을 초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Tesla의 에너지 부문은 자동차 부문 및 다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와 배터리 셀 공급을 놓고 경쟁합니다. Tesla는 주주 덱에서 ”배터리 공급망 제약이 중장기적으로 EV 시장 성장의 주요 제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