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안녕하세요. 저도 PSC로 작년 6월에 간이식받았습니다. 예전에 글 올리신거 보고 어떻게 지내시는지 궁금했는데 오랜만에 글 올리신거 보니 반갑습니다. 마지막에 psc재발이 의심된다고 말씀하셨던거같은데 이후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잘 지내시리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고관절이 안 좋으시다니.. 날씨가 많이 춥네요. 몸 관리 잘 하시고 하루 빨리 좋아지시기를 빕니다.
실례를 무릅쓰고 몇 가지 질문드리겠습니다. 제 경우는 누나의 기증으로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생간 이식하였고 두 달 전부터 간수치들이 상승하여 입원하여 검사 결과 psc재발은 아니고 약한 거부반응과 담도가 늘어나 스탠트 하나 삽입하고 퇴원 후 면역억제제를 높여 현재 프로그랍 1미리 2개 2회 pd 5미리 2개 2회 셀섭트 250미리 4개 2회 며칠 전부터는 pd 3회씩 먹다 2회로 줄이고 써티칸 0.5미리 1개 2회 먹고 있습니다.
Fk농도도 10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는데 수치들이 변화가 없네요. OP/PT/GGT/ALP- 57/197/645/184 이렇습니다. 빌리루빈은 0.7 콜레스테롤 247 WBC7.4 다른 건 조금씩이나마 떨어지는 추센데 GGT가 계속 오르네요. 주치의는 원인을 못 찾는 거 같고 재발을 배제할 수는 없다고 말하는데 1년도 안 돼서 이런 말을 들으니 답답하네요. 여기까지가 제 현재 상황입니다. 그럼 선생님은 현재 재발 후 다른 조치는 안 하시고 면역억제제만 높여 복용하시고 계신 건가요? 비장 제거 권유도 받았다고 하셨는데 수술은 받으신 건지요? 답답한 마음에 두서없이 질문드립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저도 PSC로 작년 6월에 간이식받았습니다. 예전에 글 올리신거 보고 어떻게 지내시는지 궁금했는데 오랜만에 글 올리신거 보니 반갑습니다.
마지막에 psc재발이 의심된다고 말씀하셨던거같은데 이후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잘 지내시리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고관절이 안 좋으시다니.. 날씨가 많이 춥네요. 몸 관리 잘 하시고 하루 빨리 좋아지시기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계속 관찰 중인데 면역억제제 농도를 높게 유지해서 인지 계속 고관절에 통증이 있는데 원인를 모르다고하네요
실례를 무릅쓰고 몇 가지 질문드리겠습니다.
제 경우는 누나의 기증으로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생간 이식하였고 두 달 전부터 간수치들이 상승하여 입원하여 검사 결과 psc재발은 아니고 약한 거부반응과 담도가 늘어나 스탠트 하나 삽입하고 퇴원 후 면역억제제를 높여 현재 프로그랍 1미리 2개 2회 pd 5미리 2개 2회 셀섭트 250미리 4개 2회 며칠 전부터는 pd 3회씩 먹다 2회로 줄이고 써티칸 0.5미리 1개 2회 먹고 있습니다.
Fk농도도 10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는데 수치들이 변화가 없네요. OP/PT/GGT/ALP- 57/197/645/184 이렇습니다. 빌리루빈은 0.7 콜레스테롤 247 WBC7.4
다른 건 조금씩이나마 떨어지는 추센데 GGT가 계속 오르네요. 주치의는 원인을 못 찾는 거 같고 재발을 배제할 수는 없다고 말하는데 1년도 안 돼서 이런 말을 들으니 답답하네요.
여기까지가 제 현재 상황입니다.
그럼 선생님은 현재 재발 후 다른 조치는 안 하시고 면역억제제만 높여 복용하시고 계신 건가요? 비장 제거 권유도 받았다고 하셨는데 수술은 받으신 건지요?
답답한 마음에 두서없이 질문드립니다.
현재는 그냥 지켜보자고 하면서 fk506농도만 높게 가고 있습니다
그렇군요. 저의 주치의도 PD로 어느 정도
PSC 조절 가능하다고 이야기했었습니다.
면역억제제 때문에 고관절에도 문제가 온 거 같으신데 예전에 어떤 분도 억제제 부작용으로 고관절 수술하셨다는 글 본거 같아요.
아무쪼록 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어제 척추 MRI 찍었는데.. 74만원 나왔네요.. 신경 눌려서 아픈건 X-ray나 CT론 안보인다고 합니다. MRI 찍어야 보이나 봅니다.. mri 찍으러 갔다가 다리를 1짜로 뻣어야 하는데 다리 통증으로 못뻣어서 기계에 걸린다고 못찍고 3시간인가 4시간후 진통제 수액 1팩 맞고 또1팩 맞으면서 겨우 찍었는데. 이마에 식은땀이 주렁주렁.내리고 어지럼고. 오바이트 느낌도 나고 휴..( 혈압. 체온은 정상...) 약 부작용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