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에서는 천안통, 천이통, 타심통, 숙명통, 신족통, 누진통 등 여섯가지 신통력을 육신통이라 칭하는데, 기록에 의하면 석가모니불의 10대 제자 중에서 목건련은 신통이 으뜸이라 신통제일이라 불렸으며, 연화색도 비구니 중에서는 신통력이 으뜸이었다고 한다. 장님 제자였던 아나율은 천안통이
으뜸이었다. 천이통은 천상이나 인간의 소리 둘 다를 멀든 가깝든 간에 다 듣는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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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이통(天耳通)의 체득 - 천상의 음악
글 / 대륙 대법제자 웨밍
[명혜망] 나는 1995년에 법륜대법(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다. 2006년 7월 1일에 사부님의 경문 《세간문을 열다(开启世间门)》가 발표된 후, 나는 매일 미묘한 음악을 듣기 시작했다. 창문을 늘 열어놓고 지냈기 때문에, 처음에는 이웃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틀어 놓았다고 생각했는데, 당시 내게 천이통(天耳通) 공능(초틍력)이 열렸다는 사실을 몰랐다.
나중에 가족들에게 물어보았는데, 그들 모두가 아무런 음악소리를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때서야 비로소 이것이 천상의 음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집안일을 하거나, 거리를 걷거나, 차에 앉아있거나, 음식을 만들 때, 주위에서 일어나는 잡음은 이 음악소리를 덮지 못했다. 음악소리가 더욱 커지자, 나는 이것을 아주 분명하게 들을 수 있었는데, 잠 잘 때를 제외하고는 언제라도 들을 수 있었다.
이 천상음악은 늘 고대 중국악기로 연주되었다. 바로 '普度(보도)'나 '濟世(제세)'와 같이, 그들은 대단히 미묘하고 듣기에 상쾌한 선율이다. 주선율이 있고, 부선율이 하나 또는 더 많이 있다. 일부 악곡은 매우 복잡하고 고심(高深)하며, 아주 깊고 풍요한 함의를 표달한다.
음악을 들은 후 나는 선율을 똑똑히 기억하지 못했으며 오랫동안 들은 후에야 일부 간단한 선율을 기억할 수 있었다. 하지만 만약 내가 곡을 따라 부르려 한다면 정말 할 수 없다. 이 천상음악은 단지 느낄 수 있을 뿐 사람의 언어로 표현하지는 못한다.
내가 들은 음악은 원용하다. 시작이 없고 끝이 없으며 항상 순환한다. 더욱이 매 하나의 층차마다 음악곡조가 모두 부동(不同)하고 매 층차마다 음악은 부동한 내포를 표달한다. 일부는 광대한 우주의 미시적인 데서 생겨나와 거대한 우주 전체로 확장된다. 일부는 산을 밀어 치우고 바다를 뒤집을 듯 기세가 드높다.
일부는 구성지고 섬세하며 여음이 끊이지 않고 가늘게 이어진다. 일부는 특별히 아름답고 그윽하고 품위가 있으며 절대적으로 자비롭고 아름답다. 일부는 더할 바 없이 착하고 아름답다. 일부는 유쾌하고 유창하며 희열과 경축을 나타낸다. 일부는 순후하고 깊으며 기개와 도량이 드높다.
일부는 천상의 새들이 노래하고, 은방울종이 울리며, 북, 플루트, 샤오(풀피리), 얼후, 쟁, 칠현금(전통현악기) 등이 들린다. 나는 음악 이론을 공부한 적이 없고 악기를 다루거나 악보 읽는 것에 대해서도 전혀 모른다. 그래서 나는 이것의 전면적인 것을 표달하지 못한다.
천상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나는 하늘에서 수십 만 꽃송이가 밝고 눈부시게 피어나는 느낌을 갖는다. 빌딩들, 테라스, 탑들, 겹겹의 푸른 산 그리고 맑고 깨끗한 물이 있으며, 또한 찬란한 무지개 색 스커트에 깃털 드레스를 입고 실크 리본을 어깨에 두른 선녀들이 공중에서 춤추며 날고 있다.
음악은 사상 업력이 완전히 씻겨나간 지극히 아름다운 사상경지를 전달한다. 이 천상음악을 들음은 나로 하여금 신을 향한 길에서 더욱 정진하고, 수련생들이 해야 할 중생구도에 최선을 다하도록 격려해준다.
내가 제일 처음 들은 음악은 한 달 동안 계속 들렸는데, 이것은 내포가 풍부하고 많은 악기를 사용했으며 부선율이 끊임없이 변화했다. 주선율을 외우는 데만 한 달이 걸렸다. 내가 기차를 타고 창춘에 있는 나의 친척을 방문하러갈 때 버스에서 또는 친척들의 집에서 이를 들을 수 있었다. 특히 내가 친척집에 간 첫 날 밤에 음악소리는 마치 큰 확성기에서 나오는 소리처럼 널리 진동했으며, 온 밤 동안 계속 울렸다. 나는 이것은 창춘이 사부님의 고향이고 신성한 곳이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나는 무용을 배워본 적도 없고 또 무용을 할 줄도 모른다. 2006년 7월 첫 천상음악을 들은 이후, 내게 춤을 추고 싶은 충동이 일어났다. 집에 있을 때 나의 팔은 부드럽게 음악을 따랐고, 우아하고 가벼운 동작으로 소용돌이치며 춤추기 시작했다. 나 자신도 깜짝 놀랐다. '내가 천상무용을 할 수 있다니!' 그냥 아주 자연스럽게 부동한 선율에 따라 서로 다른 무용동작이 전개되었다.
나의 손은 연화장 모양이었다. 남편이 나를 보고 외쳤다. "法輪大法(파룬궁)은 정말 신기하군. 무용이라고는 배워본 적이 없는 40대의 당신이 지금 무용을 이렇게 잘 할 수 있다니!" 무용은 또한 일종의 언어이며 대법의 엄숙함과 신성함의 아름다운 체현이다.
작년, 어느 큰 층차의 하늘 중에서 하나의 곡이 한 달 동안 연주되었다. 이는 마치 어느 한 층차에 대응되는 주요 작품 같았다. 어느 일부분은 반 달 동안 들을 수 있었는데, 올해는 더욱 빨라졌다. 일부 하늘 또는 층차는 일주일이 걸리고, 일부는 3일, 2일 또는 하루 만에 지나간다. 때로는 아침과 오후의 선율이 같지 않으며, 그에 맞게 한 층차를 빨리 돌파한다.
시간 역시 하루 중 연주되는 부동한 악곡은 부동한 속도로 진행된다. 시간이 빠를 때는 마치 빠른 속도로 연주되는 것처럼 음악의 템포도 더 빨라진다. 시간이 천천히 지나갈 때 음악은 달래는 듯 멀고 아득하며 감미롭다. 이 천상음악의 미묘함은 참으로 말로 표현해낼 수 없다.
대법의 미묘함은 우리 매 대법제자가 절실하게 체험하고 느끼는 것이다. 내 체험은 인간의 언어로 다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내가 쓴 것은 단지 아주 조그마한 것에 불과하다.
발표일자 : 2007년 12월 2일
법륜대법(파룬궁)은 중국 길림성 출신인 李洪志 대사께서 1992년부터 중국에서 전하기 시작한 심신수련법으로, 몸과 마음의 정화효과가 탁월하여 현재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전파되어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과거의 사람들보다 業이 많아 대부분 몸에 질병이 많기에 몸은 등한시하고 마음만 닦는 방법으론 병든 사람들을 해탈시킬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이홍지 사부님은 몸과 마음을 함께 닦는 성명쌍수의 大法으로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제도하고 있습니다.
전법륜은 법륜대법의 수련지침서로 끝까지 여러번 읽어보시면 인생을 살면서 꼭 알고 싶었던 진리에 대한 많은 의문점들을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전법륜 책에는
진정한 나는 누구이며,
왜 인간으로 태어나 고생하며 사는지,
우주만물의 근원인 우주의 특성(우주의식, 우주 정신)은 무엇인지,
업력을 소멸하고 공덕을 쌓는 법
수련과정 중에 나타나는 각종 문제점과 예방책, 제3의눈(천목), 숙명통, 빙의현상과 방언, 주화입마, 공중부양현상, 몽유병, 자심생마의 실체, 살생과 육식문제, 질병의 원인, 영감, 근기, 청정심 등
깨달음을 추구하는 수행자들이나 종교인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 담겨 있어 어떤 종교를 믿든, 어떤 수행을 하든 모두 지도적 작용이 있는 책입니다.
사람은 감각기관을 통해 후천적으로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하여 인식한 정보를
대뇌에 저장하게 되는데 이런 정보들이 자신의 몸과 마음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거짓말을 진실이라 믿고 살면 거짓말에 속아 나중에 낭패를 보는 것처럼 평소 우리가 무엇을 자주 보고 자주 듣는가가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가 야동을 보면 음욕이 일어나 음욕을 만족시키려 하듯이 나쁜 사람, 부정적인 기운과 좋지 않은 음식을 늘 가까이 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서서히 물이 들어 몸과 마음이 탁해집니다.
삼겹살 식당에 가면 누린내가 자연히 옷에 스며드는 것처럼 깨닫지 못한 거짓 선지자와 거짓말을 진리로 포장한 글,
좋지 않은 기운이 발산되는 책이나 부정적인 글,
탐욕과 분노와 악행을 일삼는 사람,
술, 담배, 마약, 해로운 가공식품같이
몸과 마음을 오염시키는 것들을 가까이 하면
보약 속에 든 비소처럼 자신을 서서히 해롭게 만들 것입니다.
컵 안에 든 흙탕물을 맑게 정화시키는 방법은
깨끗한 물을 계속 부어서 맑은 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옷이 더러우면 맑은 물에 들어가 씻어야 하듯이
우리의 몸과 마음도 청정하게 하려면
맑고 밝은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받아서 탁하고 어두운 에너지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야 합니다.
그러므로 깨달음을 이루어 큰 지혜와 도력과 자비심을 고루 갖춘 대각자의 고차원 에너지가 발산되는 진실한 가르침이나 경전을 자주 보고,
마음을 고요히 안정시키고 평화롭게 하는 명상과
가급적 유해물질이 없는 순수한 식품을 적당히 먹고, 아울러 생각과 말과 행동으로 나쁜 일을 하지 않는 것이 곧 자신을 정화시키는 길입니다.
따라서 살아생전에 대각자와 正法을 인연하는 것은 우리에게 최고의 행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음가짐(욕심과 불신여부)과 업력의 크기에 따라 정화효과 또한 다르게 나타나니 단시간에 효과가 크지 않다고 실망하기 보다는 꾸준히 보고 정진하는게 바람직할 것입니다.
성자들이 이르길 사람으로 태어나기 어렵고 사람으로 태어나서도 대각자를 만나기는 더더욱 어렵고, 설령 대각자를 만나도 믿음을 내기가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자신이 후천적으로 배우고 형성한 지식과 고정관념이 대각자의 가르침과 상충되면 사상이 혼란해져 믿음이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기가 가진 지식이나 관념이 과연 진실한 것인가를 먼저 성찰해보고 관념이 아닌 직관을 통해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 시중에는 깨달음을 내세워 돈벌이에 치중하는 수련단체들이 아주 많은데, 수련의 원리에 관한 체계적인 가르침도 없이 이런저런 수련법을 짜깁기해서 가르치는 곳이 많다 보니 수련자들에게 상기증, 빙의, 정신착란, 금전갈취 등의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음에도 이를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 곳이나 찾아가서 수련하다간 도리어 좋지 못한 결과가 초래될 수 있으며, 특히 스승이 가르친 법리대로 실천하지 않고 자기 맘대로 하다간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많은 게 수련의 세계이니 심신수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전법륜 책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수련의 원리와 주의할 점 등을 먼저 정확히 파악하신 후에 수련하시길 바랍니다.
전법륜 보기 => https://www.dafamedia.or.kr/book/HTML/zf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