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랫만에 이 방에 불을 켜네요.
글도 올리지 않고 카페방만 차지하고 있음 뭐하나요?
누구라도 영어에 관계된 거라면 어떤 글이라도 좀 올려줌 좋을텐데요...ㅋ
이전까지는 '300문장만 암기하면 영어회화초보탈출'이라는 제목으로 150개 문장까지 나열했었는데요.
정작 저 300문장에 관심있으신 횐님들이라면 궂이 이 방 찾지 않으셔도 바로 유투브에 들어 가셔서 익히실 수 있어서 그냥 글쓰기를 중단했었습니다.
유투브에 들어가면 다양한 영어회화를 듣고 배울 수 있는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으니 출ㆍ퇴근때나 잠자리에서라도 함 들어 보시기 바래요.
앞으로는 그냥 예전처럼 심심풀이(?)로
가장 간단하고 재미있는 영어표현을 찾아서 틈틈히 올려볼까 해요.
사실 그동안 글은 올리지 않았지만 내 메모장에는 그때그때 현실적인 시사용어나 퍼득 떠오르는 재미있는 표현들을 빼곡히 적어놓긴 했는데요~~ㅎ
오늘의 재미있고 최고로 간단한 영어표현은...Attaboy~입니다.
발음은 [애러보이] , 영국식발음은 당연 [애터보이]구요.
뜻은 잘한다, 좋아 , 장하다~라고 칭찬하는 '감탄사'로 뒤에 boy가 붙어 있어서 당연히 남자나 소년들에게 쓰는 표현입니다.
본래는 That's the boy 또는 That's my boy라는 표현을 줄여 Attaboy라고 쓰는 거랍니다.
평소에 횐님들끼리라도 상대방이 뭔가를 잘하고 있다는 생각이나 장하고 뿌듯한 느낌이 들면 거리낌없이 애러보이~!요렇게 표현해 보자구요.
만약에 요글 읽어 보지도 않은 상태에서는 '에러(error)보이'로 오해해서 '실수투성인 사람아~'로 정반대로 오해하기 쉽상인데 그러기 없깁니당~ㅋㅋ
우리말에 '아따고놈'~하면 뭔가 뿌뜻함을 느꼈을 때 쓰는 표현으로 Attaboy하고 딱 들어 맞는 표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따고놈' 생각하면 'Attaboy' 요 표현 잊어먹진 않겠죠?
상대가 여자일 경우는?
'아따고년'으로 당연히 Attagirl이 될거구요 ㅋㅋ
간단하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안녕~~
첫댓글 난 영어는 잘 모르겠고..잘 하시는 분들뵈면 부럽고 멋지고~~
이왕 하실거면 꾸준히 했으면합니다
그래도 보시는 분들은 있으니까요~~홧팅!
댓글까지 달아주시고...
Thank you sincerely~
초롱님도 빠지지 않고 읽어 주신다면 더 열심히 올릴께요~~ㅎㅎ
Attaboy Goo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