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상 세포를 활성화하고 강력한 항 종양 면역을 생성하는 새로운 경로를 발견했습니다
CD40 리간드와 IFN을 발현하는 종양 용해 바이러스? 1상 시험에서 종양 크기 감소, 면역 세포 활성화
날짜:
2023년 2월 13일
원천:
H. Lee Moffitt 암센터 및 연구소
요약:
연구자들은 특정 경로를 통해 수지상 세포를 자극하는 것이 종양에 대한 강력한 T 세포 활동을 생성하고 면역 체크포인트 억제제와 함께 작용하여 더욱 강력한 반응을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기사는 또한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이러한 경로를 활성화하는 종양 용해 바이러스(MEM-288)에 대한 1상 임상 연구의 유망한 초기 결과를 공유합니다.
전체 이야기
Cancer Immunology Research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서 Amer A. Beg, Ph.D.가 이끄는 우리 연구원들은 CD40 및 인터페론 β(IFNβ) 경로를 통해 수지상 세포를 자극하여 종양 및 면역 체크포인트 억제제와 함께 작용하여 더욱 강력한 반응을 일으킵니다. 이 기사는 또한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이러한 경로를 활성화하는 종양 용해 바이러스(MEM-288)에 대한 1상 임상 연구의 유망한 초기 결과를 공유합니다.
T 세포를 활성화하여 암세포를 표적으로 삼는 면역 체크포인트 억제제는 다양한 종양 유형에 걸쳐 환자 결과를 크게 개선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환자가 치료에 반응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피트 암 센터(Moffitt Cancer Center) 연구원들은 이 환자군을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ancer Immunology Research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서Amer A. Beg, Ph.D.가 이끄는 우리 연구원들은 CD40 및 iinterferon β(IFNβ) 경로를 통해 수지상 세포를 자극하여 종양에 대해 강력한 T 세포 활동을 생성하고 면역 체크포인트 억제제와 함께 작용하여 더욱 강력한 생성을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반응. 이 기사는 또한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이러한 경로를 활성화하는 종양 용해 바이러스(MEM-288)에 대한 1상 임상 연구의 유망한 초기 결과를 공유합니다.
수지상 세포는 T 세포를 활성화하여 암세포를 포함한 감염성 또는 이물질을 인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수지상 세포가 관문 억제제 요법에 대한 최적의 반응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세포 구성 요소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T 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면역 체크포인트 억제제는 암 치료에 혁명을 일으켰지만 수지상 세포와 같이 T 세포 활성화를 담당하는 세포 유형을 표적으로 삼는 것이 최적의 환자 이익을 위해 필요할 수 있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지상 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최선의 전략은 "Moffitt의 흉부 종양학과 임상 연구 의료 책임자이자 MEM-288 종양 용해 바이러스 임상 시험의 수석 연구원인 Andreas N. Saltos, MD는 "그들의 완전한 치료 잠재력을 발휘하는 것은 정의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eg와 연구팀은 수지상 세포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두 가지 개별 경로인 CD40 및 IFNβ 경로에 대한 조사에 집중했습니다. 그들은 단백질 IFNβ를 발현하는 아데노바이러스와 CD40 리간드(MEM40)의 막 안정 버전으로 실험실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그들은 MEM40과 IFNβ의 결합된 발현이 수지상 세포 활성화, 성숙 및 림프절로의 이동을 초래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MEM40과 IFNβ 모두 흑색종과 폐암의 마우스 모델에서 항종양 T 세포 반응을 일으키고 종양 성장을 감소시켰으며, 두 단백질의 조합 발현에서 더 강한 반응이 관찰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MEM40 및 IFNβ를 발현하는 아데노바이러스의 직접 종양 주사가 주입된 종양 내에서 종양 성장을 감소시키고 원격 전이를 감소시킬 수 있음을 입증했으며, 이는 MEM40 및 IFNβ에 의한 수지상 세포 활성화가 전신 항종양 효과를 생성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바이러스 조합 치료는 관문 억제제에 둔감한 마우스 암 모델에서 효과적이었고 관문 억제제와 함께 작용하여 훨씬 더 강력한 항종양 활성을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연구 결과가 수지상 세포 유도 T 세포 활성화를 최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치료 전략을 가리키며 단일 약제로서 그리고 면역 체크포인트 억제제와 조합하여 환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모피트.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Moffitt 팀은 Memgen, Inc.와 협력하여 MEM40 및 IFNβ의 발현을 유도하는 MEM-288 종양 용해 바이러스를 만들었습니다. 종양 용해 바이러스는 암세포 내에서 우선적으로 복제하고 용해하여 추가 항종양 면역을 촉진하는 항원을 방출합니다. 실험실 실험에서 종양 용해 바이러스를 테스트한 후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하기 위해 고형 종양 환자를 대상으로 1상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비소세포 폐 환자의 초기 결과는 MEM-288이 종양 환경 전체에서 종양의 크기를 줄이고 T 세포 수를 증가시켰으며 중요한 것은 전신 항종양 T 세포 면역을 생성할 수 있는 잠재적 능력을 나타냈다는 것입니다. 임상 시험이 진행 중이며 계속해서 환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Memgen의 최고 과학 책임자인 Mark Cantwell 박사는 "이 연구의 다음 단계는 비소세포성 폐암 환자에서 면역 관문 억제제와 병용하여 MEM-288을 조사하는 확장된 1b상 시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연구의 저자. "우리는 MEM-288에 의한 초기 임상 활동, 안전성 및 항종양 면역 생성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 이는 면역 관문 억제제와의 시너지 효과에 결정적일 수 있습니다."
1b상 시험은 2023년 중반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연구는 National Cancer Institute(P30-CA076292 및 P50CA168536), Memgen, Inc., Moffitt Foundation 및 Moffitt Lung Cancer Center of Excellence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