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덕소에서 ..무대뽀 정신으로 연습하는 양성모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고수님들을 따라 해보고 싶어서..이것저것 뒤집고 메트로? 머시기도 해보고 하는데요..
고수님들 헬기와는 전혀 다르게 움직이는 제 티렉이(니트로) 땜시 고민중입니다.. 헬기가 조금 답답 하다고 봐야죠..^^;
아무리 키웍이나 손가락 튜닝이 안되있다지만..^^;; 너무 차이가 나서....ㅎㅎ
아는 샾 사장님과 대화중에 프로그램 믹싱 ? 이라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솔직히 전 그게 뭔지 모릅니다..ㅡㅡ;
말씀하시기를 엘런과 엘리베이터를 주었을때 스로틀을+ 30%정도 UP 되게 믹싱을 해보라 하십니다..
집에 오는길에 곰곰히 생각해보니..노멀 상태에서는 맞는말 같은데..거버너 활성화중에는 의문점이 들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거버너는 로터 회전상승 및 유지 또한 오버회전수에 대한 리밋을 걸어주는걸로 알고 있는데..
프로그램 믹싱 이란걸로 엘리와 엘런 키웍시 스로틀을 30%정도 올려준다면..
거버너가 제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질문...
1. 고수님들은 프로그램 믹싱을 위에 설명처럼 스로틀을 UP 시키시고 쓰시나요?
2. 만약 쓰신다면 거버너가 활성화중일때에도 프로그램 믹싱(스로틀에 한해서..) 을 써도 되는건가요?
3. 회원님들의 프로그램 믹싱을쓰신다면..각각의 값을 알고 싶습니다..(EX : 엘런-피치 +-10% , 엘리-스로틀10%)
4. 무식한 질문 ㅡㅡ;;;
메트로 머시기..할때 두번정도 버럭버럭 하면..(거버너 2100 활성화중..) 알피엠이 노멀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앞뒤로 뒤집을때로 많이 떨어집니다...ㅡㅡ;
어떻게 하면..고수님들처럼 알피엠 죽지않고 시원스럽게 할수 있을까요?
(OS 50엔진,GCT 익스트림 카본로터, 기본 패들, 최대 12` 최저 11`피치각 , 싸이클릭 각7.5`
이노랩750MG, 611자이로 ,후타바GV-1 거버너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많이 알려 주세요...꾸벅
첫댓글 거버너를 사용한다면 별도의 프로그램믹싱으로 스로틀믹싱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버너와 함께 스로틀믹싱을 하라면..그샵..ㅎㅎ. 엔진의 출력이 떨어지는이유를 살펴보는 방법이 정답일듯 합니다. 현 사이클릭피치나 컬렉티브피치의 양은 적당하니 피치의 부조도 문제되지 않구요. 그럼 남는 문제는 두가지 입니다. 엔진의 출력이 낮거나 키웍의 문제지요. 현재 사용하는 연료가 무엇이건 간에 피크점을 찾으셔야 하고요.
키웍의 한가지는 콜레티브피치와 사이클릭피치가 동시에 최대 피치를 갖게 되면 어떤 엔진이라도 출력이 현저하게 떨어 집니다. 같은 기체와 엔진으로도 알피엠을 떨어뜨리지 않는 키웍이 진정한고수 겠지요. 아직 덕소에는...그런 분이 없어서..ㅡ,.ㅡ
카페지기님이 거의 다 설명 한것 같구요... 남은건 엔진 rpm에 과도한 감소라고 볼수 있는데...니들을 더 풀어서 써보세요.. 지금 상태는 좀 잠긴 상태인듯 합니다.. 폭발력은 있으나 힘이 부족한 쪽이라 보면 되는데 좀 리치하게 쓰시면 호버링 상태에서는 알피엠이 좀 감소하나 과격한 피치를 사용할때는 rpm감소가 줄어듭니다.. 한마디로 힘을 좀 쓴다는거죠...
네..^^ 역시 고수님들답게 시원한답변 감사드립니다.. 요것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지금 확인해보니 아이들이 4시방향쯤에 있고..니들도 한바퀴 반 하고 두클릭 조여져 있네요.. 조금 더 풀어서 해보아야 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