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탈레이트 노출은 여성의 당뇨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인종 및 민족 그룹에서 화학 물질의 영향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날짜:
2023년 2월 8일
원천:
내분비학회
요약:
플라스틱의 내분비 교란 화학물질(EDC)이 여성의 당뇨병 위험에 기여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체 이야기
Endocrine Society의 Journal of Clinical Endocrinology & Metabolism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플라스틱의 내분비 교란 화학물질(EDC)이 여성의 당뇨병 위험에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탈레이트는 개인 위생 용품, 어린이 장난감, 식품 및 음료 포장과 같은 플라스틱에 널리 사용되는 화학 물질입니다. 프탈레이트 노출은 생식력 감소, 당뇨병 및 기타 내분비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프탈레이트는 6년 동안 여성, 특히 백인 여성의 당뇨병 발생률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Ann Arbor, Mich. "사람들은 프탈레이트에 매일 노출되어 여러 대사 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EDC는 인체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지금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자들은 6년 동안 전국 여성 건강 연구(SWAN)에서 1,308명의 여성을 연구하여 이 인구에서 프탈레이트가 당뇨병 발생에 기여하는지 확인했습니다. 약 5%의 여성이 6년 동안 당뇨병에 걸렸습니다. 이 여성들은 소변 샘플을 수집한 2000년대 초 미국의 중년 여성과 유사한 소변 내 프탈레이트 농도를 보였습니다. 높은 수준의 일부 프탈레이트에 노출된 백인 여성은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30-63% 더 높았지만 유해한 화학 물질은 흑인이나 아시아 여성의 당뇨병과 관련이 없었습니다.
이 연구의 다른 저자는 미시간 대학교 공중 보건 학교의 Mia Q. Peng, Carrie A. Karvonen-Gutierrez 및 Bhramar Mukherjee입니다. 및 미시간 대학교 공중 보건 학교 및 미시간 주 앤아버에 있는 미시간 대학교 의과 대학의 William H. Herman.
이 연구는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SWAN Repository, National Center for Research Resources 및 National Center for Advancing Translational Sciences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았습니다.
박 교수는 "우리 연구는 프탈레이트가 대사성 질환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이지만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