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68년 부처님오신날이다.
부처님 즉 석가모니가 태어나실때 마야부인 옆구리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
그것은 사실이아니라고 한다. 그렇치 어떻게 인간이 인간의 옆구리에서 태어난단말인가?
석가모니 탄생은 그냥 정상적으로 마야부인의 자궁에서 잉태해있다가 출산했다고 한다.
단지 석가모니 즉 부처님을 승격하 하기위하여 만들어낸 신화 같은 것 이다.
태어나자마자 七寶 발자국을 걸으면서 天上天下에 唯我獨尊이라고 외치기도 했다고 하는데 것도 지어낸 신화다.
어쟀든 사대성인의 신화 같은 이야기는 성인들마다 다 있다. 예수, 공자, 그렇고 부처, 쇼크라데스 그렇다.
부처님 오신날 우리가족은 가평에 있는 딸 소희근무지에 있는 호국연호사에 참배를 드렸다.
소희가 곧 전역을 하는데 그곳에 절에 군에 있을 때 다녀 우리가족 가끔 가평에 있는 연호사를 갔었다.
작년과 올해는 ..... 장순희내가 다니는 법웅사는 등 값만 입금해드리고 전날 가서 미리 참배를 드렸다.
호국연호사는 일반 신도는 그렇게 많치 않고 군인들과 병사들 을 위한 사찰이기 때문에 병사들로 주로 법당이 꽉 찬다.
소희는 훈련중이라 참석을 못하고 나와 소영아빠랑 소영과 셋이 다녀왔다.
법회를 마치고 점심공양 법당식당에서 먹을 려고 했는데 소영 때문에 일반 식당으로 와서 점심을 먹고 절에준 떡 과일 믐료수만 가지고 원주로 돌아왔다.
아마도 이제는 가평 갈일은 없을 것 같다. 소희가 전역을 하기 때문에 군에 오래도록 있으면 가평에 갈일이 또 있엇을 덴데
어쩜 잘 된 일인것 같아 대위달고 전역하면 그 때는 취업하기 뭐한데 나이덜 들기전에 전역해서 취업하는 편이낳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옛 고등학교 중학교 선생님들과 대학원 교수님들께는 미리 전화나 문자만 드렸다.
국민학교 선생님들은 다 이제는 고인들이 되셔 이세상이 안계신다.
어쟀든 부처님 오신날 온세상에 부처님의 가피가 전해지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