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총 공략 글을 쓰기에 앞서 물총 란지는 좋다는 것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
Step 1 . 물총 란지에란 ?
일단 물총 란지에에 대한것을 쓰기 전에 란지에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들어가봅니다 .
1-1 란지에란 ?
케릭터중 가장 평타의 사거리가 길고 , 하드킥,교란 이외에 모든 액티브 스킬이 장거리 스킬이며 , 물리총,마총 계열로 나뉘어 물총은 주로 몰이사냥을 담당하고 마총계열은 주로 1:1사냥을 담당합니다 . 허나 , 물총이라고 1:1에 약한것도 아니며 , 마총이라고 몰이사냥에 약한것은 아닙니다 . 마총과 물총으로 '만' 두고 비교했을때에 이르는 말입니다 .
1-2 물총 란지에란 ?
일단 기본이자 기본인 특성은 물리복합 스킬이 전혀 없다는 것 입니다 . 그만큼 장비를 전부 찌르기 위주로 맞출 수 있어 간단한 장비 분배를 할 수 있으며 , 스텟에서도 스텝을 집중으로 찍을 수 있는 케릭터입니다 . 허나 , 물복스킬이 주력인 케릭터에 비해 장비 맞추는 법이 지나치게 찌르기에만 집중되어 있어 복잡하며 , 스텟에서도 그 한계가 있는것이 아쉬운 점 입니다 .
사람들에게 흔히 각인되어 있는 특성인 사냥계의 귀족 , 맞는 말입니다 . 멀티샷이라는 굉장히 괴악스러운 3연타 몰이 스킬을 가진 물총 란지에는 데미지는 물론 , 란지에의 기본 특성상 물리계 케릭터 중에선 나야만이 가능할거라 생각했던 무빙샷이 가능해 안전한 사냥까지도 가능합니다 .
Step 2 . 물총 란지에의 스텟
란지에는 물리계열과 마법계열이 있으며 , 물총은 당연히 물리계열입니다 .
물리계열 기본 필요 포인트입니다 .
2-1 물총란지에 스텟의 장점
물리계열의 스텟의 장점은 스텝의 필요 포인트와 디펜의 필요 포인트가 1이라는 점 입니다 . 그만큼 스텝과 디펜을 뽑기가 쉬워 데미지와 체력이 동시에 고르게 키우는 것이 가능해 회보와 적당한 어질로 최대 회피율만 만들어 준다면 안정적임을 초월한 데미지와 체력을 뽑아낼 수 있어 절대 무적 사냥케로 육성하는게 가능합니다 .
2-2 물총란지에 스텟의 단점
물리계열 스텟의 단점은 아무 이유없는 핵의 필요포인트 2와 엠알,덱스의 필요 포인트가 높다는 점 입니다 . 일단 덱스의 경우는 69~220정도의 구간동안 대부분을 공통계열로 받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69 이전의 스텟 찍기가 매우 애매한 필요 포인트 입니다 . 물리계열이 스텝 기본보정 , 덱스 랜덤 보정인 점에서 약간이나마 위안이 되지만 , 그도 역시 운이 없으면 덱스가 턱없이 모자라게 됩니다 . 그리고 220때 고합뎀 재분이거나 235 이후의 일반 재분의 경우엔 데미지를 올리기 위한 스텝을 위해 물리계열 보정을 많이 받게됩니다 . 그때 공통계에서 볼 수 있던 덱스의 기본 보정의 효과는 보기 힘들게 되며 , 왠지 모르게 높은 덱스 필포 2는 굉장히 덱스가 찍기 애매하게 적용됩니다 . 그리고 엠알의 필요포인트 3인 점은 이점 하나로도 물총란지에가 피케이에는 절대 부적합한 케릭터임을 말해줍니다 .
Step 3 . 물총 란지에의 계열과 스킬
3-1 물총 란지에의 계열
란지에 스킬 계열은 5가지이지만 , 무속성의 스킬이 없는걸 가만해 4개로 볼 수 있습니다 . 그중 두가지는 보정 스텟이mr/int인 보조계열,int/dex인 마법계열입니다 . 이 두가지는 마총에게 어울리는 계열이므로 제외하고 나머지 두개인 물리계열과 공통계열을 보자면 , 물리계열의 보정스텟은 stap/dex, 공통계열은 dex/agi 입니다 .
3-1(1)물총 계열의 장점
물총 란지에의 스킬 계열의 장점은 두 스킬 계열 모두 덱스 보정이 있다는 것 입니다 . 이 점은 스텟의 단점에서도 말했듯이 덱스의 필요 포인트가 2인 점을 보완해주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필요 포인트가 2임에도 불구하고 적정한 명중률을 만들 수 있으며 , 간단한 딜레이 줄이기가 가능합니다 .
3-1(2)물총 계열의 단점
물총 란지에 의 계열의 단점은 장점과 같습니다 . 이점이 단점이기도 한 이유는 극데미지 재분시에만 알수 있게 됩니다 . 현제 제 케릭터의 스텟은 만스텝 상태입니다 . 현제 스텝에는 명중률이 보정되며 제장비들이 이유없이 아주 높은 명보로 이루어져 있으며 펫 스킬이 집중이기 때문에 아주 낮은 덱스에서 조차 모든 사냥터에서 미스가 보이지 않을 정도의 명중률을 보입니다 . 이 점이 단점인 것 입니다 . 물총계열 란지에는 물리계열로 스텟을 많이 찍어 덱스를 줄이려고 할땐 스텟의 효율이 최악이 됩니다 . 그렇다고 덱스를 더 올리도록 두자니 이미 높은 명중률에 더 찍히는 덱스가 아깝기 그지없는 스텟이 됩니다 . 이점이 단점인 것 입니다 . 덱스를 줄이기 힘들다는 것 입니다 .
3-2 물총 란지에의 스킬
물총 란지에의 스킬은 처음에서 말한것과 같이 몰이사냥에 특화된 스킬입니다 . 하지만 , 다른 스킬도 있으니 소개에 들어가겠습니다 .
(평타는 그냥 올 사격이나 올 하드샷이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 콤보 딜레이 0은 장식입니다 .)
하나하나 설명하겠습니다 .
(1) . 크레이지샷
크레이지 샷은 꼭 폼만 잡으면서 통통 쏘는것을 난사라고 표현한 이상한 스킬입니다 . 의미없이 총을 돌리고 의미없이 큰 동작을 취하는 난사같이 않은 난사를 하는 스킬입니다 .
크레이지 샷은 레벨 구간마다 2발 -> 4발 -> 6발 -> 7발 -> 8발로 피격 횟수가 늘어납니다 .
이때 여기서 볼 수 있는 특성은 피격 횟수 구간마다 크리티컬의 확률이 아닌 배율이 다르다는 점 입니다 .
2발일때 - 240%
4발일때 - 230%
6발일때 - 220%
7발일때 - 210%
8발일때 - 200%입니다 .
이 특성의 의미하는것은 .. 피격수가 낮을때 오히려 호율이 높다는 점 입니다 . 제가 열심히 머리를 굴려 본 결과 , 크리가 정확이 50%가 나온다는 전제 하에서 퍼뎀의 합을 중딜로 나누었을때 , 8발일때 중딜 1ms당 데미지와 6발일때 중딜 1ms당의 데미지가 6발일때 더 높다는 답이 나오더군요 . 이는 스킬의 레벨을 줄일수록 더 격차가 커지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
여러가지로 연구가 더 필요한 스킬입니다 .
(2) . 멀티샷
이 스킬은 테일즈위버 모든 유저가 아는 물총 란지에의 '밥벌이' 스킬입니다 . 이 스킬 하나면 몰이 사냥의 천하 통일이 가능합니다 . 그에 대한 이유를 분석 해 보자면 일단 멀티샷의 범위가 24x20 인 점 입니다 . 이 범위는 비연파 스킬과 동일한 범위이며 , 루시안이나 물총 란지에를 해본 적이 없는분들은 그냥 앞으로 네모 모양으로 엄청나게 크게 치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 허나 .. 멀티샷은 퍼뎀 , 크리율 , 크리데미지 , 딜레이등의 대부분에 면에서 비연파보다 약합니다 . 그럼에도 좋은 스킬이라는 평을 듣는 이유는 두가지 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그 첫번째는 몰이 사냥의 천하 통일이 가능한 이유의 두번째이며 위 이유의 첫번째인 3타스킬이라는 점 입니다 . 비연파는 단타 스킬로 , 각성을 한다 해도 최대 9999의 데미지밖에 뽑지 못합니다 . 하지만 멀티샷의 경우 .. 한계가 없습니다 . 제 케릭터의 현재 35층데미지가 각성의 비약 + 축복 + 메아리 풀셋팅을 해도 크리 데미지가 겨우 5500을 오가는 정도가 한계입니다 . 심지어 찌르기를 더 추가하는 것 조차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 데미지 7000까지는 아직 2500의 데미지나 남아있는 상태인데다가 그 추가까지 가능하다니 .. 이 얼마나 괴악스러운 스킬이 아니겠습니까 . 그리고 그 두번째는 온리 스텝에만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것 입니다 . 이것은 독이 되기도 하고 약이 되기도 하지만 , 일단 장점으로서의 비가 큽니다 . 이 점에 대한 설명에 앞서 물리계열 란지에의 장비를 떠올려 봅시다 . ' 탄창 ' 과 ' 마갑 '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 이중 마갑은 다른 몰이 위주 케릭터들이 얻을 수 없는 옵션인 ' 신발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에 데미지 보정 ' 이 가능하게 한다는 것 입니다 . 그리고 탄창은 그 어떤 보조장비보다 높은 공격력 보정을 가진 아이템 입니다 . 이 두가지 옵션으로 스텝과 핵에서 한꺼번에 데미지 보정을 받을 수 있는 점을 반할 수 있는 것 입니다 .
한마디로 멀티샷은 .. 전설입니다 .
(3) . 스나이프
이 스킬에 대해서 논하는 사람은 흔하지 않기에 제가 여기서 꼭 한번 분석해보고 싶습니다 . 일단 스나이프의 기본 옵션은 마스터 기준 435%의 퍼뎀 , +15의 크리티컬 , 90ms의 중딜 , 150%의 크리티컬 데미지입니다 .
여기서 지적해야할 점은 150%의 크리티컬 데미지입니다 . 이 스킬의 설명은 ' 적을 정확히 조준하여 강한 피해를 입힌다 ' 입니다 . 하지만 150%는 강한 피해가 아니죠 , 즉 노크리 일때만 좋은 스킬이라는 것 입니다 . 하지만 , 이 점은 스나이프의 최소 데미지가 4666 이상일 때 확실히 보완 가능하단 점 입니다 . 4666부터 1.5배일 경우 데미지가 7000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 이는 , 435%의 높은 퍼뎀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데미지 이며 , +15의 크리티컬 확률로써 간단하게 뽑을 수 있는 크리티컬인 나머지 옵션으로서 간단하게 보완 가능한 점 입니다 .
(4) . 피어싱샷
이 스킬은 여러가지로 득이 되나 , 주력이 되지 못하는 아쉬운 스킬입니다 .
득이 되는 이유는 세가지 입니다 .
적절한 퍼뎀 396% 적절한 크리율 +10 적절한 크리데미지 200% 적절한 중딜 90 . 이 옵션이 첫번째 이유입니다 . 이는 루시안의 비연파와 이스핀의 카운터 스피어와 아주 유사하나 , 약간 모자란 정도 입니다 . 무빙샷이 되는 것을 생각하면 감지덕지이죠 . 이런 적당한 옵션 덕에 멀티샷의 효율이 극대화 되기 전 , 아주 적절한 사냥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
두번째 이유는 일직선 인 점 입니다 . 이 점은 몰이 사냥시에 멀티샷으로 잡는게 위험하다 싶을때 , 몬스터들을 일직선으로 끌고 다니며 쏘고 도망가는 평타를 쓰지 않는 무빙샷에 아주 큰 이로움을 보입니다 .
세번째 이유는 멀티샷과 대비되는 소모량입니다 . 멀티샷은 mp 20 , sp 30의 소모량을 가진 스킬이며 , 피어싱 샷은 mp 36 , sp 13의 소모량을 가진 스킬입니다 . 이가 득이 되는 이유는 상황이 위험할때 , mp는 넘쳐나고 sp는 없을때 , 대체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
주력이 되는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
멀티샷입니다 .
멀티샷의 모든 장점 , 그것은 피어싱샷을 쉽게 묻어버리는 강력한 장점들 입니다 . 그렇기에 피어싱 샷은 보조 스킬로서만 쓰이게 되는 것 입니다 .
(5) . 멘탈 브레이크 샷
이 스킬은 제 생각에 피케이 용 스킬에 가깝다고 생각 합니다 . 짧은 딜레이 , 스턴이라는 옵션 , 낮은 퍼뎀이지만 엄청난 크리티컬 확률과 300%의 크리데미지로 탱크류 케릭터에게 스턴을 회피한다는 옵션을 간단히 딜레이로 부수며 빠른 난사를 즐길 수 있는 스킬입니다 .
스턴의 시간도 굉장히 긴것으로 보이며 , 크리,노크리에 무관하게 스턴이 들어갑니다 .
(6) . 슬리핑 샷
이 스킬은 ... 그다지 큰 설명은 필요 없습니다 . 그냥 수면을 거는 스킬입니다 . 허나 , 수면은 나야의 인술 엽에 막힌다고 알고 있으며 , 딜레이도 마방에 관련 , 지속 시간도 엠알에 관여하기에 물총 란지와는 크게 관련없는 스킬입니다 .
(7) . 혁명가의 메아리
물총 란지에의 꽃이자 밥벌이스킬 2호인 스킬입니다 . 밀라의 기합과 같이 아무런 제약없이 데미지가 상승하며 , 그 상승치 또한 15%로 높은 편이고 , 지속시간은 무려 10분이 넘는 지속시간을 가집니다 .
하지만 , 이 스킬은 위 장점빼곤 단점뿐인 스킬입니다 .
일단 첫번째로 엠알이 관여되는 딜레이와 말도 안나오게 긴 딜레이입니다 .
물총 란지에는 아머와 마갑을 끼는 것 외엔 마방을 올리는 길은 거의 없습니다 . 게다가 엠알을 직접 찍는 스텟도 거의 없습니다 . 그런 란지에에게 엠알에 관여되는 딜레이는 .. 참으로 답답한 딜레이입니다 . 가뜩이나 딜레이도 긴데 줄일 방법도 없으니 , 몹이 몰려있을때 갑자기 풀린 혁명가의 메아리를 다시 쓰기 위해선 많은 고생이 들어갑니다 . 긴 딜레이 때문에 시도때도 없이 걸리는 스킬 캔슬때문에 잡던 몹도 마저 잡지 못하고 뛰어가서 메아리를 쓰는 등 아쉬운 행됭을 취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 그렇다고 메아리를 쓰지 않고 잡자니 무려 15%라는 큰 데미지의 손해를 보게 돼 놓칠 수 없는 옵션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
두번째론 , 상술 깊은 스킬이라는 점 입니다 .
혁명가의 메아리는 스킬 퀘스트가 없습니다 . 즉 , 반드시 캐시로만 얻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 이는 넥슨이 과한 상술에 의해 나온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외스킬)
교란 : 이 스킬은 일단 사냥에선 큰 이득을 볼 수 없는 스킬인 듯 싶습니다 . 이 스킬의 효과인 범위 블라인드는 .. 몹들에겐 잘 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
하드킥 : 이 스킬이 피케이에서 적중한다면 , 아주 좋은 스킬이 될 것 입니다 . 100% 침묵이기 때문입니다 .
(추가)
어게이즈 : 패시브 스킬이며 , 케릭터의 크리티걸 피격률을 줄여줍니다 . ' 크리티컬 피격률 감소 ' 가 가소로워 보이는 옵션이라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 어게이즈의 마스터시 어게이즈가 있을때와 없을때의 느낌이 확실히 느껴질 정도로 효과가 큽니다 . 없으면 아픈스킬 있으면 편한스킬이며 , 퀘스트로도 얻을 수 있으나 , 퀘스트의 제료인 홍련의 메이스때문에 골치가 아파지는 스킬입니다 .
3-2(1) 물총 란지에 스킬의 장점
일단 물총 란지에의 스킬들은 2가지의 몰이 스킬과 1가지의 버프스킬 , 3가지의 1:1스킬이 존재합니다 .
몰이 스킬은 단타 몰이스킬 1개 , 연타 몰이스킬1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1:1스킬은 단타 1:1스킬 2개 , 연타 1:1스킬 1개로 나뉘어 져 있습니다 .
이는 물총 란지에가 단타 , 연타 스킬이 고루 나뉘어져 있음을 말하고 있으며 , 균형있는 사냥이 가능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
스킬마다의 특성이 가지각색이기도 하여 , 스킬들을 스킬들 끼리 보조하며 사냥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
3-2(2) 물총 란지에 스킬의 단점
처음에도 말했듯 , 1:1 스킬이 단점이 비중이 큰 점이 단점입니다 .
Step4 . 육성법과 사냥터
물총 란지에의 육성법은 간단하면서 , 복잡합니다 . 구간별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
- 1~19 -
공략을 쓰기 전에 레벨 6이 될시 스승 등록을 필시 할것을 명심하도록 합시다 .
이 구간은 목요일 청소 퀘스트를 하는 경우는 신경을 쓸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 하지만 손으로 직접 올린다면 , 이 구간에선 일단 셀바스 평원 6에서 스텝만 찍도록 하고 , 19레벨일때 나르비크 플리마켓에서 재분배를 하도록 합시다 .
재분배 시의 스텟 조정은 스텝을 물리계열을 맞춘 채로 정확히 18번 찍도록 합시다 . 그외의 포인트는 디펜의 필요 포인트가 2가 될때까지 준 다음 덱스를 렙에 맞추거나 명중률의 상태에 따라 렙보다 더 찍어주도록 하며 , 나머지는 디펜을 찍습니다 .
- 19~69 -
이 구간을 한번에 표기하는 이유는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 (사실 제가 여기서 뭘 하고 먹고 살았는지 생각이 안나요 ..)
자본이 극악으로 많을 시엔 , 19부터 당장 필라이온 던전 3층을 가도 좋습니다 .
자본이 서민층 이실 경우엔 셀바스평윈 6에서 사냥하시거나 , 매크로 때문에 진절머리가 나시면 필라이온던전 2로 가시면 됩니다 .
사냥을 하기가 싫으시다면 , 위에서 등록한 스승분에게 잊혀진 모험 서포트를 요청하세요 , 42까진 목요퀘와 곁들여 지면 올리실 수 있습니다 .
42부턴 카라콜스를 장착하시고 , 그 강력한 멀티샷 데미지를 죽림의 오솔길에서 백법 한분과 자랑하시면 됩니다 . 자본이 많으실 경우에 한합니다 .
자본이 서민의 경우에 한하신다면 , 해저동굴 1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50 정도가 되셨다면 , 부르주아분들은 강력한 물방 템을 갖추고 크던 1 윈터 모노플 사냥을 하세요 .
서민 여러분은 잠시 페나인 숲 5에서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 페나인 숲 5에서 60을 찍으시고 최대한 물방템을 갖추고 크던1에서 원윈터 모노플만 잡으시면 됩니다 .
윈터 모노플 사냥법은 ( 크던 진입 . 데스트리를 이긴후 윈터모노플 방에서 이길때까지 주사위를 굴림 -> 이길 시 재접속 -> 반복 )입니다 . 참 쉽죠 ?
크던에서 나오셔서 레벨이 69가 되시면 크던이 싫으시다면 회피재분을 하시고 , 크던이 좋으시다면 회피제분을 하지 않으신 체로 벚꽃비 진입 퀘스트 재료를 모으세요 .(재료는 페나인숲5 드라군과 무투백호 , 페나인숲6 모든 몬스터 , 죽림의 오솔길 불룸밤부로 부터 구할 수 있습니다) 무투백호 이빨을 제외한 모든 재료는 직접 모으세요 . 그렇게 모으시다 보면 레벨이 70이 됩니다 . 그럼 벚꽃비 진입 퀘스트 수행이 가능해 지는데 , 혹시라도 경험치가 남는다면 페나인숲 6에서 나머지 경험치를 꼭 올려서 70을 만드세요 . 벚꽃비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덕분에 알아서 71이 됩니다 . 이때부터 사냥터는 세갈래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이 아래부터의 재분법은 본인이 직접 찾아 보시고 가장 좋겠다 싶은 재분법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
갈래 1 - 71 ~ 90 - 득템형
이 구간은 에이션트 아머를 먹기를 원하는 분들은 회피재분을 하시고 벚꽃비 마을에 있는 죽은자의 묘원에서 사냥을 하시면 됩니다 .
- 90 ~ 105 -
원하신다면 계속 묘원에 계셔도 되지만 , 몰이사냥을 원하시면 수정동굴 3층 or 4층에서 희회반 or 희명반을 노리며 사냥하시길 바랍니다 .
갈래 2 - 71 ~ 105 - 학살형
이 구간은 회피제분을 하지 않은체로 오셨을 시에 , 물방 템을 더욱 강화하시고 크리스마스 던전에서 윈터 모노플을 계속 학살 하시거나 , 귀곡성을 혼자 질주하시면 됩니다 .
귀곡성은 팀입장후 , 팀을 끊으면 혼자 갈 수 있습니다 .
갈래 3 - 71 ~ 105 - 지옥형
슈퍼 하드코어 사냥 방법입니다 . 포션을 아주 가득 챙기신 후 회피재분을 필히 하신 다음 그린츠광산 3층을 가세요 . 란지에라면 , 무빙샷이 있기때문에 최악으로 하드코어이긴 하나 , 최강으로 빠른 렙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 105 ~ 125 -
이 구간에선 무기를 세이라고 바꿔 주시고 ,
자본이 많으신 분들은 혹한의땅 2를 ,
서민 여러분은 황금모래 유적지에서 사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황금모래 유적지에서 115나 120정도를 찍으시면 케레이스사막1 or 혹한의땅 2에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
- 125 ~ 150 -
이구간이 좀 힘들었습니다 ..
자본이 많으신 분들은 백법분을 대리고 혼란의 동굴 8층or9층에 가세요 .
서민 여러분은 혹한의땅 2에서 135정도까지 사냥하시고 , 백법분과 혼란의동굴 8or9층을 가시거나 계속 혹한의 땅 2에서 사냥하셔도 좋습니다 .
그렇게 혹한의땅2와 혼란의 동굴 8or9층을 넘나들며 150을 찍으세요 .
- 150 ~ 175 -
물총 란지에 에겐 꽃이 피기 시작하는 구간 입니다 .
그림자탑 1에서 맛보기 사냥을 155정도 까지 합시다 .
그리고 , 155를 찍으시면 자본과 관계없이 최대한의 컨트롤을 발휘하며 9층에서 몰이 사냥을 하시면 됩니다 . ( 여기서 9층을 부른 이유는 9층이 10층보다 몬스터 밀집률이 높으며 사냥하기도 편합니다 . 마돌이요 ? 업부터 해야죠 .)
그탑이 질리신다면 , 엘라리움 퀘스트를 2까지 클리어 하시고 엘라리움 2에서 사냥하시는것도 좋습니다 . 레어가 좋으니까요 .
- 175 ~ 200 or 255 -
이 구간은 ... 물총 란지에의 꽃이 활짝 피는 구간입니다 .
일단 이 구간에서 펫 2차스킬인 집중은 필수입니다 .
일단 175렙 그림자 탑 35층 맞춤재분을 하세요 . 그리고 그림자탑 35-1층 , 35-2층에서 200까지 사냥하시면 됩니다 . 원하시면 만렙까지도 가능합니다 .
일단 란지에는 35층에서 멀티샷으로 최강의 효율을 자랑하는 35층 최고 맞춤케릭터입니다 . 더할나위 없는 빠른 사냥을 하실 수 있습니다 .
- 200 ~
200부터는 .. 마총을 하시거나 , 마총을 하시거나 , 마총을 하시거나 , 50층을 가는 분이 대다수라 , 200 이후엔 자기가 원하는 , 자기가 가고싶은 , 자기에게 맞는 사냥터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아무리 생각해도 200 이후엔 , 물총 란지에 에게만 딱 어디가 좋다 싶은 사냥터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
그래도 가기 좋은 사냥터를 꼽는다면 아래 정도가 있겠습니다 .
- 그탑류 -
그림자 탑 35층
그림자 탑 40층
그림자 탑 50층or55층
그림자 탑 10층
그림자 탑 31층
그림자 탑 1층
- 그외 -
엘라리움 2
마법의늪 2,3
혼란의동굴 9
사막의 유적지
- 사냥터 추가 -
2011년 7월 14일 목요일부터 추가될 ' 산스루리아 ' 대륙에 암석고원이 물총 란지에에게 최적의 사냥터 입니다 . 200이후 여기서 주구장창 사냥하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
Step 5 . 장비
란지에의 장비는 다른 케릭터와 약간 다른감이 들긴 하지만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
아래 대로만 맞춰주시고 , 본인이 원하시는 아이템을 선택해서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
탄창의 크리는 어빌을 뺀 값입니다 .
첫댓글 3시간 반걸렸네 ㅠ
마총할라면 모안샤 사놓고 마총할때 끼고 ,
물총으로 쭉 하려면 연마상 세블플이랑 메엔아 스위칭이 편하다 .
라고 느끼며 사냥중
어게이즈 패시브스킬 좋은스킬 설명이 빠진듯하네요...///좋은글이네요. 잘읽엇슴니당
아 , 어게이즈를 빼먹었네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오타 수정좀요. 물리탄창 리베라블루 렙제는 215이고, 크리 최상은 6입니다. 무튼 깔끔하게 잘정리하셨네요. 잘보고갑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
멘탈 지속시간은 상대방 디프와 자기의 스텝에 비례하지않나여 ??
상대방의 디펜에 따라 노이펙트 확률까지 정해진답니다 .
그걸 말한거에요 ;
노란색이 잘안보여여.ㅠㅠㅠ
잘쓰셨어용!
꼭 저기 나온 템대로 껴야 하나요? (저대로라면 내 란지는 175렙임에도 불구하고 105보다 못한 템을 끼고잇는....ㄷㄷ)
자본과 레벨에 맞춰서 선택해서 쓰시면 됩니다 .
여 잘썼넹 ㅇㅅㅇ 나중에 참고할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생하셨어요 스파님 우왕굳 ..ㄷㄷ
삭제된 댓글 입니다.
테일즈위버의 스킬시스템 특성상 ' 필요없는 스킬 외의 스킬 레벨합이 99 ' 가 되도록만 찍으면 되기 때문에 별다른 스킬트리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판단합니다 .
굳이 정리를 해드리자면 평타스킬 사격or하드샷 마스터,4 그리고 그외 물리계스킬 전부 마스터입니다 .
죽림갈 백법은 렙몇백법을데려가야하죠?백법님이자꾸죽는다는..
죽림을 백법과 가본적이 없기에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 볼룸밤부 조심하면서 백법분 최대한 안죽게 사냥하는것 말고는 모르겠네요 .
그광3참골때리네요..사방에몹이잇고 71부터하는곳맞나요??
군대가 힘드냐 안힘드냐랑 같은질문이네요 .
힘든게문제가아니고자꾸죽습니다ㅜ템셋을어케하면71때안죽고 맞아가며몹을모나요? 앞으로나가려해도앞에몹이이써서맞고..
그럼 그냥 안가시는게 이롭죠 .
광산3 가려면 일단 71때 13회 러셋아머에 회피 최대한 올려서 어질회보합을 덱스 95에 대해 최대한 회피가 될만큼 만들고 펫스킬 체력이랑 강타받으면서 포풍 무빙사냥해야해요 .
그리고 맞으면서 몰면 안됩니다 몰려있는것만 잡아야돼요 ;
레벨 66인데 진저맨이 크던퀘를 안주네요 어떻게 해야하죠? ㅠ
오류인것 같은데 .. 그건 저도 잘 ;
란지경우 컨만 조금해주시면 140렙부터 혼9솔플가능합니다..
혼9에서 그탑렙찍고 나온 'ㅡ'...
엘던이 좋긴한데 퀘가 어마어마하죠...
정리깔끔하네요 ㅎㅎ 잘보고갑니당 ~_~
육성법 쓰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이거 보고 란지에 키우고 있는데 재분배 이후에 스탭 18번 찍고 이후부터는 디펜과 덱스만 찍고 스탭은 안찍는건가요??
네 스탭은 안찍으면 됩니다 .
이유를 안적어뒀는데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 테일즈위버 정석 스텟분배방식이 란지에기준으로 스텝= 현제 자신의 레벨+21입니다 .
스텝 +21이라는 수치는 레벨 1일때 물리계열 란지에의 기본 스텝 4에서 18개를 더 찍을때 레벨+21이 됩니다 .
스텝은 회피재분 이전까지 오로지 물리계열로 보정을 받기 때문에 물리계열의 기본 보정 스텟이 스텝인지라 18번만 찍고 나면 아무리 레벨을 올려도 레벨+21이 유지가 되는겁니다 .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