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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 Falcon 9 로켓이 플로리다의 Space Coast에서 날아오르는 연속 사진. 스타링크 12-21 임무의 발사는 플로리다주 세인트클라우드에서 약 47마일 떨어진 강배 옆에서 포착되었습니다. 이미지: Michael Cain/Spaceflight Now
3월 12일 오후 11시(동부 표준시) 업데이트: B1069가 드론 우주선 '중력의 부족'에 착륙했다.
일련의 스크럽 끝에 SpaceX는 수요일 밤에 일주일 만에 첫 번째 Starlink 위성을 발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계획된 비행은 3월 2일 착륙 직후 파괴된 관련 없는 팰컨 9 부스터의 연료 누출 이후에 이루어졌습니다.
높은 지상의 바람으로 인해 월요일에 발사가 진행되지 못했고 SpaceX는 Vandenberg Space Force Base에서 NASA의 SPHEREx 및 PUNCH 임무를 성공적으로 발사한 후 화요일에 Falcon 9 로켓에 연료를 공급하기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40에서 Starlink 12-21 임무의 발사는 3월 12일 수요일 오후 10시 35분(EDT)(0235 UTC)에 이루어졌습니다.
수요일, 패트릭 우주군 기지에 주둔하고 있는 제45기상비행대대는 이륙 시 날씨가 좋을 확률이 95% 이상일 것으로 예측했다.
기상학자들은 "플로리다 중부를 지나면서 수요일 밤 스페이스 코스트에 유리한 조건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썼다. "목요일에는 약한 교란으로 인해 해당 지역에 구름이 일부 생길 수 있지만 이러한 구름이 발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SpaceX는 이번 발사에서 Falcon 9 1단 부스터 1069를 사용하여 22번째 비행을 했습니다. 이전 임무에는 CRS-24, Eutelsat Hotbird 13F 및 17개의 이전 Starlink 임무가 포함됩니다.
이륙한 지 8분이 조금 넘게 지나 드론 우주선 '중력의 부족'에 착륙했습니다. 이로써 ASOG는 101번째 부스터 착륙이자 333번째 부스터 착륙을 기록했다.
Starlink 12-21 임무에 사용된 21개의 Starlink V2 Mini 위성 중 13개는 Direct to Cell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SpaceX Falcon 9 로켓이 플로리다의 Space Coast에서 날아오르는 연속 사진. Starlink 12-21 임무의 발사는 플로리다 주 세인트 클라우드에서 약 47마일 떨어진 보트 선착장 옆에서 포착되었습니다. 이미지: Michael Cain/Spaceflight Now장애물 극복하기
이번 임무는 지난 3월 2일 스타링크 12-20 임무 중 연료 누출로 1단 부스터 B1086이 드론 우주선에 착륙한 지 1분도 채 지나지 않아 '지침을 읽어보세요'라는 제목으로 분실된 이후 플로리다 해안에서 SpaceX의 첫 발사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X에 올린 게시물에서 SpaceX의 Launch 부사장인 Kiko Dontchev는 지난 주 발사 부족의 이유를 다루는 5가지 정보 버킷을 나열했습니다. 그는 서부 해안의 "역사적으로 나쁜" 바다 주들을 지적하면서 부스터 및 페어링 회수를 모두 늦추었고 페어링 정비 일정이 느려진 이유로 악천후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또한 B1086 문제가 "전체 항공기의 신뢰성을 배우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기 때문에 지난 주 동안 중단되었다"고 말했다.
"우리가 로켓을 발사하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안전과 신뢰성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고 돈체프는 썼다. "우리는 그날 비행할 수 있었다고 해도 모든 것을 두 번, 세 번 점검하기 위해 여러 번 서 있었습니다. 우리는 중요한 [정부] 및 고객 임무에 대해 더욱 철저하게 조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발언은 빌 거스텐마이어(Bill Gerstenmaier)와 줄리아나 셰이먼(Julianna Sheiman)과 같은 동료들의 의견에 더해지며, 이들은 우주를 연구하고 국제 우주 정거장에 우주 비행사를 보내는 NASA 임무 발사에 앞서 언론과의 브리핑에서 팰컨 9 함대의 다른 문제를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SPHEREx와 PUNCH 미션의 시작은 페이로드를 캡슐화하는 문제로 인해 방해를 받았습니다.
수요일 Crew-10 임무를 시작하기 위해 Falcon 9을 승인하면서 NASA는 근본 원인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B1086 연료 누출에 대한 현재 이해에 만족한다고 말했습니다.
NASA는 화요일 저녁 블로그 게시물에 "팀들은 일요일 크루-10 부스터의 첫 번째 단계의 정적 발사 데이터를 검토하고, 부스터의 엔진 베이를 검사하고, 누출의 징후 없이 "냄새 맡기" 검사를 수행했다"고 썼다. "NASA 지도자들은 스타링크 착륙 후 화재의 근본 원인은 아직 검토 중이지만 유인 발사를 진행하기 위한 허가를 제공할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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