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기 과장의 주장에 따르면, 이해진이 가진 지분만 봐야할 것이 아니라, 네이버 계열사를 포함해 (주)네이버의 이름으로 가지고 있는 지분 역시 이해진의 지분과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의 이재용 부회장이 가진 지분이 적다고 하여 삼성전자만이 그 영향력 하에 있다고 여기지 않고, 삼성전자를 포함한 대다수 계열사에 지배력을 미치고 있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이죠.
(출처 : https://goo.gl/nDAPi7)
③ 이해진의 네이버는 타 기업과 달리 친인척 회사가 없다?
이해진은 본인의 친인척이 운영하는 회사가 네이버와 연관이 없고, 많은 계열사를 둔 다른 재벌 오너들 만큼 스케일이 크지 않기 때문에 총수기업으로 지정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이해진이 네이버의 총수(동일인)로 지정된 후 본인의 지분 혹은 본인과 친인척의 지분으로 지배하고 있는 기업이 3곳이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출처 : https://goo.gl/kA9m1c) 지음, 화음(인천국제공항 내에 있는 음식점), 영풍항공여행사(이해진의 6촌 배우자 운영) 3곳 입니다. 이들은 별도의 기업이 아니라 네이버 기업집단 소속 회사로 분류됩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의 계열사는 총 71곳으로 다음의 계열사 64곳 보다 더 많습니다.
첫댓글 이해진 발언을 다음 창업자 이재웅이 감싸줬죠. 저것들은 다 한통속이죠. 저놈들 입을 못열게 하려면 경제민주화 말곤 답이 없어 보이네요.
예외는 없다!
브이소사이어티는 2000년 9월, 최태원 SK 회장의 주도 하에 수십명의 재벌연합으로 설립 되었고
지금도 존재하는 (현) 공식 법인회사이다.
V소사이어티 대표적 멤버들..
최태원 SK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회장,
이웅일 코오롱그룹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박용만 두산회장,박지원 두산중공업 부회장,
이재웅 DAUM커뮤니케이션 창업주
이해진 NHN(네이버포탈) 이사회 의장 겸 창업주등등
대한민국 ceo 총 65여명으로 나라를 주무르며 좌지우지할만한 무서운 재벌집단이다.
네이버 총수기업 지정 MB아바타 안철수의 절친 V-소사이어티 멤버 이해진,변대규의 개수작이 김상조 위원장에게는 안통했네요 ㅋㅋ 이명박근혜 정권에 적극 부역한 조작네이버... 이해진 자리에서 끌어내려야 합니다.
한국에서 총수없는 기업이 있을까요...완전히 눈가리고 아웅하는 저런 경영자들은 자리에서 내려와야지요
대선때나 지금이나 네이버댓글조작질과 기사 노출빈도 등을 생각하면,치가 떨립니다~어디서 수작질을 부리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