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글은 서부정류장을 기준으로 합니다. 서부정류장에서는 전주방면 수요가 (예전의) 광주(동광고속 완행, 하루 3회)보다도 훨씬~ 많았죠. 금호고속(동광고속 단독 우등형 무정차 개통시도하다가, 금호고속에 매각)의 동대구/서대구(서부정류장)~광주까지 합해야, 광주행 수요가 많죠.
고속버스(동대구, 서대구)의 수요는 동구, 수성구, 북구, 서구 일부 및 중구 일부를, 시외버스(서부정류장)의 수요는 중구 일부, 남구, 달서구, 달성군, 서구 일부가 가져오죠. 지하철 1호선 개통 이전에는 이런 경향이 더~했으나, 지하철 및 대구 대중교통 체계의 변화로 서로가 젒근성이 용이해지면서, 큰~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첫댓글 대구서부발 전주행은 2월 1일부로 인하되었습니다.
약 1달 만에 서부정류장을 방문한 것이고, 다른 분들의 자료를 따로 보지 못해서, 소식이 뒷북이 되었네요. 그래도 요금 인하는 다행입니다. 곧 고속버스도 인하될 것 같은데, 말입니다.
심야 10시나 11시 한타임 정도 추가 되면 좋겠습니다.^^;;;
동대구-광주 노선이4백원 인하 되었으니 전북권은 100~300원 인하되지 않을까 하네요ㅠ
대구에서 전주간 심야버스? 다소 무리가 아닐까요.
광주보다 수요가 더 적은 전주의 경우에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생각합니다.
대구에서는 전주수요가 광주보다 훨씬많습니다.배차도 훨씬많고요.
우선 이 글은 서부정류장을 기준으로 합니다. 서부정류장에서는 전주방면 수요가 (예전의) 광주(동광고속 완행, 하루 3회)보다도 훨씬~ 많았죠. 금호고속(동광고속 단독 우등형 무정차 개통시도하다가, 금호고속에 매각)의 동대구/서대구(서부정류장)~광주까지 합해야, 광주행 수요가 많죠.
셀로? 전주도 동대구합하면 어떨까요? 서부에서 전주노선은 만땅 채워갈때 허다하구요.광주는 거의 불가능이지요. 1970년대부터 대구서부에서는 전주행이 광주보다 교류가 많았고,근래에 전주는 교류가 급격히 늘어나는 상태이고 광주는 정체내지는 줄어드는 경향임을 부정하시기 힘들겠지요.
고속버스(동대구, 서대구)의 수요는 동구, 수성구, 북구, 서구 일부 및 중구 일부를, 시외버스(서부정류장)의 수요는 중구 일부, 남구, 달서구, 달성군, 서구 일부가 가져오죠. 지하철 1호선 개통 이전에는 이런 경향이 더~했으나, 지하철 및 대구 대중교통 체계의 변화로 서로가 젒근성이 용이해지면서, 큰~의미는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