ᆢ평소에 자비보살행을 실천하셔서 복을 닦고 닦아도 그 가보의 힘이 그때 나타나는 것입니다.
우선 눈에 보이는 물질적인 욕망이 채워진다고 그게 복이 있는게 아니고 그것은 탐심만 길러주고 욕심만 키울수 있습니다.
욕심키우는 쪽으로 가다보면 그것은 검고 어두운 무명쪽으로 가고
무명으로가다 보면 답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밝은쪽으로 지혜쪽으로 가는 것, 그것은 기도하고 정진하는 것이고 복을 닦는 길이고, 마음을 긍정적으로 먹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항상 밝은쪽으로 해야됩니다. 말한마디, 우리가 젤 힘든게 말로짓는 업인데 말로짓는 업이 매우 큽니다. 하루 일상을 돌아보며 말로서 복도짓고 업도짓고 있다는것을 깨달아 말로 업을 지어서는 안됩니다.
우리속에 안좋은 정보가 가득하고 그것을 꺼내어 쓰게되는데 그런 나쁜업을 성장시키지 말고, 신행생활을 꾸준히 열심히하고 좀더 새로운 각오로 발심하여 신심을 키워서 정진하고 기도와 공부를 열심히 하다보면 금생에 본래부처로 깨어날수도 있고 정말 진불인 참부처로 살아갈수 있는 것입니다.
그 삶이 정말 행복한 삶이고, 그게 열반의 삶이고 고통을 여읜 삶인 것입니다.
정진과 공부로 재앙도 물리치고 행복한 삶, 나날이 좋아지는 삶이 되도록 하셨으면 하고 발원하는 뜻에서 짧게 말씀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안편집
첫댓글 정진 수행 공부.....
.......()()().......
무명으로가다 보면 답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밝은쪽으로 지혜쪽으로 가는 것, 그것은 기도하고 정진하는 것이고 복을 닦는 길이고, 마음을 긍정적으로 먹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항상 밝은쪽으로 해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