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령의 감응
글/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심령의 감응이란 존재하는가? 출생하지 않은 생명도 사랑받고 있는지를 감응할 수 있을까? 아래의 이야기를 듣게 되면 당신은 심령 감응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명백하게 알게 될 것이다.
분만실에 새 생명이 태어났는데 어떻게 달래도 엄마의 젖을 먹으려 하지 않았다. 의사들은 처음에 이 아이가 엄마 젖에 과민반응이 있을 것이라 여겨 우유를 먹였다. 나중에 분만실의 다른 한 엄마가 말했다. “나의 젖을 물릴까요?” 말하면서 아이를 안아다 젖을 먹였다.
신기하게도 이 아이는 그 엄마의 젖을 먹었다. 다른 엄마들도 그 아이를 안아 젖을 물렸는데 아이는 모두 먹었다. 유독 자신의 엄마 품에 안겨서는 젖을 먹지 않았다. 의사들은 매우 이상하게 여겨 아이의 엄마한테 물었다.
“어찌된 일인가요? 이 아이가 왜 젖을 먹지 않나요?”
아이의 엄마는 딱 한마디 했다.
“처음에 나는 이 아이를 지우려 했어요.”
결과 이 아이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한 일이 엄마와의 관계를 거절한 것이다. 이 이야기는 우리한테 뭘 시사하고 있는가? 적어도 아래의 두 가지는 명확하다.
1) 뱃속의 태아도 타인의 생각을 감지하는 능력이 있고 아이의 감수는 정확했다.
2) 금방 태어난 아기도 자신의 감수에 근거하여 판단을 내릴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아직 세상을 볼 수 없어도 그 판단에는 틀림이 없다.
(옮긴이 주 - 선지자 행세하는 어떤 이는 태아는 아직 영혼이 없기에 낙태해도 바로 전생하여 괜찮은 듯이 말하는데, 만약 태아에게 영혼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의사가 낙태 시술을 할 때 태아가 살려고 어떻게 발버둥을 치겠는가! 상대방에 대해 어떤 감정을 가지면 그것이 파동 에너지로 상대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마음 속으로 미워하는지 좋아하는 지를 상대방도 느낄 수가 있다.)
때문에 심령의 감응은 존재하며 진실하고 믿음직하다. 자신이 내보는 것이 선념(善念)인지 악념(惡念)인지, 현재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이 바른 것인지 그릇된 것인지, 고층생명은 이미 똑똑히 보았으며 당신 주위의 일체도 동시에 정확하고 틀림없이 당신의 생각을 감지해낸다.
이런 수련자가 있다. 장기간 자신의 아버지에게 줄곧 원망과 원한의 마음을 간직하고 있었다. 그 자신도 마땅히 아버지한테 선하게 대해야 함을 알고 있으나 마음속에 몇 십년간 쌓아온 원망과 원한을 내려놓을 수 없었다.
그는 주동적으로 내심의 원망과 원한을 깨끗이 제거하지 않았으며 이런 원망과 원한이 줄곧 그를 단단히 통제해왔다. 비록 그가 아버지한테 불만과 원한, 원망의 마음을 표현하지 않고 늘 아버지한테 맛있는 것, 좋은 것을 사 드리고 언제나 웃음 띤 얼굴로 대했으며 체면을 세우는 일에서는 예의를 다 했으나 아버지는 언제나 이런 정을 받아주지 않았다.
이 아이에 대하여 줄곧 매우 불만스러웠고 때때로 그한테 크게 화를 내고 상스런 욕을 해댔다. 이 수련자는 매우 억울했고 원망과 원한도 갈수록 깊이 쌓였으며 심지어는 생사의 고비와 같은 큰 관이 되었으며 모순은 더욱더 심각해졌다.
어느 날 그는 자신의 내심에 아버지에 대한 원망과 원한, 불만으로 가득 차있고 전혀 이해와 관용, 용서를 하지 않고 있음을 의식했다. 자신이 내보내는 염두마저 선념이 아니라 악념이었다. 하여 그의 아버지가 받아들이는 것은 모두 이렇게 나쁜 정보들인데 어찌 그에게 좋게 대해줄 수 있었겠는가?
다시 말하면 그가 겉으로 드러난 언행에서는 효도를 하는 모습을 드러냈으나 내심은 차갑고 무정했다. 이렇게 자신을 속이고 남을 속이는 위장된 효는 사실 큰 불효를 저지르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표리부동하고 갖가지 수단을 써서 명예를 추구하는 행위는 가장 수치스러운 것으로써 반드시 엄숙하게 고쳐나가야 할 것이다.
하여 그는 자신의 마음에 공력을 들이기 시작했다. 이러한 원망과 원한, 불만은 모두 후천적으로 형성된 바르지 못한 관념임을 인식했으며 한 수련자로서 어찌 속인을 원망하고 미워할 수 있겠는가? 더구나 자신의 아버지한테!
그는 진정으로 마땅히 자신의 관념을 개변해야 함을 인식하고 즉시 마음에 있는 원망과 원한을 깨끗이 제거할 것을 선택했다. 그후 원망과 원한은 그를 멀리 떠나갔으며 그의 심성도 승화됐으며 아버지는 그 후로 늘 웃음으로 대해주었다.
그도 진심으로 하나의 이치를 체득했다. 한 수련자로서 오직 마음에 공력을 들여 일체 바르지 못한 염두를 닦아 버려야 만이 비로소 중생을 선으로 대할 수 있으며 비로소 중생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으며 비로소 중생을 구도할 수 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한테 ‘상유심생(相由心生)’의 법리를 말씀하셨다. 수련자에게 있어서 당신 주위 일체는 모두 당신 자신의 마음에 따라 연화된다.
사람들은 당신의 내심을 감응할 수 있다. 당신이 속인에 대하여 얼마나 큰 원망과 원한을 갖고 있으면 속인은 당신에 대하여 그 만큼의 불만을 갖게 되며, 당신이 수련생에 대하여 얼마나 관용하면 수련생도 당신에 대하여 그만큼 신임하게 되며, 당신의 정념이 얼마나 강하면 당신의 위력도 그만큼 강하게 된다.
우리가 진정으로 내심에서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 때 내보는 것은 모두 순선(純善)이며 상대방이 느끼게 되는 것은 자비와 포근한 에너지이며 일체 바르지 못한 것도 따라서 해체된다. 그러나 우리의 마음속에 선(善)이 불순하고 책망과 원한이 섞여 있으면 상대방은 곧 선의적인 것과 불화가 뒤엉킨 감정을 느끼게 된다.
때문에 상대방이 우리한테 불만을 표시할 때면 진정한 수련자는 마땅히 우선 자신의 심태를 돌이켜 보아야 하며 자신의 마음에 공력을 들여야 하며 제때에 자신의 마음을 바로잡아야 한다. 우선 심태를 바로 잡으면 주위의 환경도 개변되며 뜻밖의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질 것이다.
반대로 만일 한 수련인이 단지 형식상의 일만 하고 자신의 마음을 수련할 줄 모르면 몇 십 년, 백여 년을 수련할지라도 결과는 노력과는 달리 공허할 것이다. 수련인에게 있어서 뭘 하였는지, 뭘 말했는지 모두 형식과 표면일 뿐이며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이다.
이와 달리 뭘 수련해 버렸는지, 뭘 바로잡았는 지야말로 비로소 본질이며 비로소 근원이며 비로소 신이 눈여겨보는 것이다. 때문에 사람의 본질을 개변하지 않고 표면적으로 아무리 빛나는 일을 하여도 한걸음도 제고할 수 없는 것이다.
수련은 마음을 바르게 닦는 것이며 마음이 똑발라야 일체가 바르며 마음이 바르지 않으면 일체가 바르지 않다. 때문에 진정한 수련자는 다른 사람의 반응에서, 감응에서 자신의 심령의 모습을 찾는 것을 배워야 하며 다른 사람의 느낌이 바로 자기 내심의 실사(實寫)임을 믿어야 한다.
자신의 마음에 공력을 들여 자신의 매듭을 찾아야 하며 자신의 마음과 자신의 일사일념을 바르게 닦아야 한다.
심령의 감응은 볼 수도 만질 수도 없으나 실재적이고도 실재적으로 존재하고 있다.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 자신의 욕구이며 우주마저 이것을 감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위의 생명도 감응한 것을 표현해낸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감수를 느낄 수 있는가? 자신의 마음에 공력을 들여야 하는데 당신은 진정으로 이것을 해낼 수 있는가? 이것이 바로 진정한 수련이며 그래야만이 비로소 자신을 잘 수련할 수 있는 것이다.
문장발표: 2011년 5월 4일
법륜대법(파룬궁)은 중국 길림성 출신인 李洪志 대사께서 1992년부터 중국에서 전하기 시작한 심신수련법으로, 몸과 마음의 정화효과가 탁월하여 현재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전파되어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과거의 사람들보다 業이 많아 대부분 몸에 질병이 많기에 몸은 등한시하고 마음만 닦는 방법으론 병든 사람들을 해탈시킬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이홍지 사부님은 몸과 마음을 함께 닦는 성명쌍수의 大法으로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제도하고 있습니다.
전법륜은 법륜대법의 수련지침서로 끝까지 여러번 읽어보시면 인생을 살면서 꼭 알고 싶었던 진리에 대한 많은 의문점들을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전법륜 책에는
진정한 나는 누구이며,
왜 인간으로 태어나 고생하며 사는지,
우주만물의 근원인 우주의 특성(우주의식, 우주 정신)은 무엇인지,
업력을 소멸하고 공덕을 쌓는 법
수련과정 중에 나타나는 각종 문제점과 예방책, 제3의눈(천목), 숙명통, 빙의현상과 방언, 주화입마, 공중부양현상, 몽유병, 자심생마의 실체, 살생과 육식문제, 질병의 원인, 영감, 근기, 청정심 등
깨달음을 추구하는 수행자들이나 종교인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 담겨 있어 어떤 종교를 믿든, 어떤 수행을 하든 모두 지도적 작용이 있는 책입니다.
사람은 감각기관을 통해 후천적으로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하여 인식한 정보를
대뇌에 저장하게 되는데 이런 정보들이 자신의 몸과 마음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거짓말을 진실이라 믿고 살면 거짓말에 속아 나중에 낭패를 보는 것처럼 평소 우리가 무엇을 자주 보고 자주 듣는가가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가 야동을 보면 음욕이 일어나 음욕을 만족시키려 하듯이 나쁜 사람, 부정적인 기운과 좋지 않은 음식을 늘 가까이 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서서히 물이 들어 몸과 마음이 탁해집니다.
삼겹살 식당에 가면 누린내가 자연히 옷에 스며드는 것처럼 깨닫지 못한 거짓 선지자와 거짓말을 진리로 포장한 글,
좋지 않은 기운이 발산되는 책이나 부정적인 글,
탐욕과 분노와 악행을 일삼는 사람,
술, 담배, 마약, 해로운 가공식품같이
몸과 마음을 오염시키는 것들을 가까이 하면
보약 속에 든 비소처럼 자신을 서서히 해롭게 만들 것입니다.
컵 안에 든 흙탕물을 맑게 정화시키는 방법은
깨끗한 물을 계속 부어서 맑은 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옷이 더러우면 맑은 물에 들어가 씻어야 하듯이
우리의 몸과 마음도 청정하게 하려면
맑고 밝은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받아서 탁하고 어두운 에너지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야 합니다.
그러므로 깨달음을 이루어 큰 지혜와 도력과 자비심을 고루 갖춘 대각자의 고차원 에너지가 발산되는 진실한 가르침이나 경전을 자주 보고,
마음을 고요히 안정시키고 평화롭게 하는 명상과
가급적 유해물질이 없는 순수한 식품을 적당히 먹고, 아울러 생각과 말과 행동으로 나쁜 일을 하지 않는 것이 곧 자신을 정화시키는 길입니다.
따라서 살아생전에 대각자와 正法을 인연하는 것은 우리에게 최고의 행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음가짐(욕심과 불신여부)과 업력의 크기에 따라 정화효과 또한 다르게 나타나니 단시간에 효과가 크지 않다고 실망하기 보다는 꾸준히 보고 정진하는게 바람직할 것입니다.
성자들이 이르길 사람으로 태어나기 어렵고 사람으로 태어나서도 대각자를 만나기는 더더욱 어렵고, 설령 대각자를 만나도 믿음을 내기가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자신이 후천적으로 배우고 형성한 지식과 고정관념이 대각자의 가르침과 상충되면 사상이 혼란해져 믿음이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기가 가진 지식이나 관념이 과연 진실한 것인가를 먼저 성찰해보고 관념이 아닌 직관을 통해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 시중에는 깨달음을 내세워 돈벌이에 치중하는 수련단체들이 아주 많은데, 수련의 원리에 관한 체계적인 가르침도 없이 이런저런 수련법을 짜깁기해서 가르치는 곳이 많다 보니 수련자들에게 상기증, 빙의, 정신착란, 금전갈취 등의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음에도 이를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 곳이나 찾아가서 수련하다간 도리어 좋지 못한 결과가 초래될 수 있으며, 특히 스승이 가르친 법리대로 실천하지 않고 자기 맘대로 하다간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많은 게 수련의 세계이니 심신수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전법륜 책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수련의 원리와 주의할 점 등을 먼저 정확히 파악하신 후에 수련하시길 바랍니다.
전법륜 보기 => https://www.dafamedia.or.kr/book/HTML/zf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