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글라이딩의 역사는 해가 지나면서 점차 기술적이고 과학적이고 이상적으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글라이더의 기술력 또한 향상되어 불과 8년전의 글라이더 성능과 비교해 보면 괄목할 만한 발전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체계화된 스쿨 시스템과 교육생에 대한 안전이 확보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패러의 발전이 지속적으로 계속성을 유지하기에는 어려움을 갖게 됩니다.
이러한 여건속에서도 많은 동호인이 열성과 정열로 많은 기술력을 향상시켜 보다 정예화된 패러글라이딩을 정착시키기 위해 성실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사망사고 및 많은 상해사고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1월에만 3명의 동호인이 사망해 주위 동호인과 가족들을 가슴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사고들은 모두 감추기에 급급했고 사고당사자 및 가족들에 대한 생각은 주위의 일부동호인 외에는 외면하기가 일쑤였습니다.
우리 모두는 아직도 망각속에서 자신을 합리화하기 위해 불과 몇주전의 동호인의 일을
자신의 일과는 전혀 무관한 일로 생각하고 또한 자신에게 일어나지 않겠지라는 불확실성을 스스로에게 일깨우고 있습니다.
사고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방지대책은 무조건 필요하고 적극적으로 사고자의 가족에 대한 적극적인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사고로 사망 또는 후유장해를 입은 경우를 생각해보면 사고자의 가족들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방치해둔 가족들이 곧 자신의 가족일 수 있다는 의식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선배동호인이 여러가지방법을 찾아내 각 클럽 및 스쿨에서 후배동호인들에게 알려주고 있슴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는 매년 찾아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고를 막을 수는 없지만 예방의 노력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수년간 이러한 위험을 보장하는 각 보험사의 보험상품이 많이 나와서 가입하고 있는 동호인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일부 생명보험상품이 남아 있고 손해보험상품은 모두 사라지고 없습니다.
행,패러는 생명의 위협을 받기 보다는 사고로 인한 상해사고가 가장 많이 자리잡고 있으며 전국의 스쿨 및 클럽에서는 상해보험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명보험상품으로는 이를 보장하기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입원시 입원일당 및 의료비가 나오지 않아 사고를 당하고도 실제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일반인들의 보험상식 부족으로 자신이 가입한 보험으로 패러사고시 보상가능유무 및 보상내역에 대한 상식이 부족해 전문적인 컨설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협회에서는 금년 총회에서 안전관리특별위원회라는 기구를 통해 협회장께서 직접 안전관리에 중점을 두어 안전확보를 제일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자신의 위험을 보호한다면 보험은 필수 불가결한 사항이다.
이러한 사유로 손해보험상품의 개발과 유지는 동호인과 가족들의 위험에서 자유롭게 해줄 것이며 전문적인 보험컨설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상품의 개발을 위해서 보험사와 다이렉트로 연계하여 상품개발시 동호인에 대한 확보인원수를 가정하여 손익율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가입 동호인확보가 우선하는데 이를 자동차보험 가입수로 대안 제시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많은 보험사들이 패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없이 접목시킨 보험이 손해율의 상승으로 무너져내린 사례들이 많았습니다.
협회는 보험을 모든 안전관리와 함께 관리해야 할 대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늘을 동경하고 유영하는 우리동호인 모두가 겸손과 자연에 대한 순응으로 우리의 후배들이 선배들의 모습을 보고 배우며 패러글라이딩을 더욱 발전시키려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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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상품유지 및 상품개발에 대한 대안
상기와 같은 내용으로 현재 패러보험의 현주소를 빚추어 볼 때 손해보험의 상품이 절실히 요구되는 바 각 손해보험사 및 생며오험사들의 항공레포츠에 대한 상품개발을 제한하고 있고 현재 명목상으로 보험을 만들어 놓았으나 가입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동호인이 보험을 가입할 것이고 가입할 수 있다는 확실성을 제시하고 수익성을 만들 수 있다면 보험사와 다이렉트로 상품개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협회 동호인의 자동차보험을 연계하여 가입한 회원의 수를 확보해 보험사와 상품개발을 주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안1. 전 동호인의 자동차보험을 활공협회 채널을 통해 가입.
대안2. 계속적인 홍보와 관심을 유도해 참여도를 높임.
대안3. 신규회원가입시 패러보험 의무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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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상품 과 생명보험상품의 차이점(상해시 중요부분만)
구분 손해보험상품 생명보험상품
입원실료 입원당일부터지급(일5만원) 3일초과부터지급(일2만원)
임시생활비 일반상해시(일3만원) 없슴
병원의료비 병원의료비(3천만원한도) 없슴
병원실료 입원실비용(2백만원) 없슴
일반상해 일반상해(5천만원) 일반상해(5천만원)
1.일반상해의 경우 장해등급을 받아야 보상받을 수 있는 금액임.
예제)허리디스크의 경우 장해등급5급이상 받기 어려움-보상금200만원
2.일반상해로 인하여 입원시 3일이상 미입원시에는 보상금액 없으나 손해보험상품은 당일지급
3.일반상해로 인하여 입원시 병원의료비는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본인부담액 전액지급(180일한도)
4.위 사항과 같이 장해등급을 받지 못하는 일반상해시에는 생명보험상품은 보상이 어려움.
5.위 상품의 내용은 직업 및 상해급수에 따라 한도가 틀리수 있습니다.
카페 게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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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보험의 현주소.............!!
이두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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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8
05.03.16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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