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ON 프린터의 경우 일정 카운터가 되면 자동으로 제목과 같은 메세지를 내보낸다
하지만 프린터는 멀쩡한데...
일명 프린터 고려장 이라는거다.
엡손 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프린터가 그럴거다 일정 횟수의 프린터 후에는 점검을 받으라는
호의로 받아들일 수 있겠으나 멀쩡한데 a/s기사 불러 고칠 필요야 있겠는가!!!!!
내가 직접 고치면 된다. 어떻게? 다음과 같이...
http://www.ssclg.com/epsone.shtml
여기가서 밑부문에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물론 설명서를 자세히 숙독 한 후 작업해야한다
잘못될경우 비상응급방법도 찾아본 후 작업하면 든든하다
작업이 정상으로 이루어 졌다면 제목과 같은 메세지는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
물론 잉크패드는 확인이 필요하다 정품 잉크를 사용한다면 좀더 안전하다.
프린터 제조사 에서는 잉크패드 교체를 안하면 폐잉크가 넘쳐서 회로 손상으로 사용불가가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긴하다.
잉크도 많이 남아있는데 잉크카트리지 교체 메세지가 계속나오는것도 리셋기를 이용하여 리셋 시킬 수 있다
경험에 의하면 잉크 카트리지 리셋 사용만으로도 약 20~30%는 더 사용할 수 있었다.
잉크가 다되었는지는 눈으로 확인 해 보는게 제일 정확하다
왜 20% 이상 잉크가 남아있는데도 잉크가 다되었다며 잉크카트리지를 교체 하라고 징징댈까????
의도는 알겠지만 좀 심하다!!!!!!
그래도 엡손 프린터 좋긴하다
몇년간 사용해도 고장한번 없었으니 진짜 좋은 프린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