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9일 어제 생활체육지도사2급 필기시험을 봤어요.
2022년 2학기에 2학년으로 편입해서 이제 두 학기째 생활체육지도학과에 적응되어가는 중이라 시험 접수를 하곤 걱정도 했습니다만,
선택해야 하는 5과목 중 스포츠 심리학ㆍ스포츠윤리ㆍ스포츠사회학ㆍ한국체육사 까지는 1ㆍ2학년 과목이었고 스포츠교육학만 3학년1학기 수강 중이어서 용기를 냈습니다.
내년 시험보실 분들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에 어제 본 시험지와 답안이 올라와 있습니다. 문제들도 보시면 준비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제 개인적 의견입니다만, 올해 시험은 사회학과 심리학. 특히 심리학이 어려웠어요. 문제의 유형도 기출문제들과 전혀 달랐고 어느 한 부분도 놓칠 수 없도록 구석구석을 뒤져 문제를 낸 느낌이었습니다. 시험지를 들춰보다가 잠깐이지만 운동생리학 시험지를 잘 못 펼쳤나? 확인했으니까요.
하지만, 아시지요? 과락은 40점이니 40점 아래 점수없이 평균60 이상이면 합격이라는 거ㅡ국가자격증은 합격이 중요한 거지 점수가 중요한 게 아니라는 걸 새삼 실감했습니다. 두 과목 점수가 과락이면 어쩌나 심장이 쫄깃했거든요.
저는 실기 종목을 레크레이션으로 했는데 정말 걱정이 많습니다. 실기 준비에 들어가야 하는데 막막합니다. 혹시 저와 같은 종목으로 자격증 가지신 선배님들의 실기 준비 조언을 부탁드리며 학우님들 모두 멋진 1학기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첫댓글 수고많으셨습니다. 저는 다른 종목자격증이라 도움이 되지는 않구요. 레크리에이션으로 자격증 준비하시는 3학년 학우님 한분은 알고 있습니다.
저도 지난주 스포츠경영관리사 실기 시험 마치고 결과 기다리는 중이긴 합니다.ㅎ
실기도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4.30 14:13
네.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