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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8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게임 시스템 개선 및 신규 이벤트, 신규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특별 패키지 중 '빛의 15일 데일리 황금 유물 패키지'의 보상이
황금 각인 도장에서 황금 유물 동전으로 수정되었습니다. (6/28 11:03 추가)
【 6/28(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신규 전직 클래스 '바드' 추가
- 전장을 지휘하는 신의 선율 '바드'가 프리스트 클래스에 추가됩니다.
[바드 소개]
- 바드는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거나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여 전장의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서포터 클래스입니다.
- 승리의 선율을 연주하는 바드는 음악을 활용하여 전장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전장의 마에스트로와 같은 클래스입니다.
- 아름다운 하프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음악을 통해 아군을 다양한 형태로 보조할 수 있습니다.
[바드 생성 방법]
- 게임 접속 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프리스트를 선택하여 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바드 액티브 스킬]
- 바드는 하프를 이용하여 원거리에서 적을 음표로 공격하고 아름다운 선율로 전장을 지원합니다.
-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화음이 중첩되며, 화음 최대 중첩 시 '광시곡' 스킬을 사용하여
일정 시간 동안 스킬의 대미지를 증가시키고 스킬 효과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버프와 디버프를 부여하여, 아군에게는 이롭고 적에게는 해로운 효과를 부여하여 전장을 지원하는 지원형 클래스입니다.
아이콘 | 스킬명 | 등급 | 스킬 설명 | 광시곡 상태일 경우 | 비고 |
신성한 낙인 | 일반 | 낙인을 날려 일정 시간 동안 적을 지속적으로 타격합니다. | - | 연계 스킬 | |
스타카토 | 고급 | 음파를 빠르게 2회 발사해 적을 공격합니다. | 음파를 매우 빠르게 4회 발사해 적을 공격합니다. | ||
안단테 | 영웅 | 느려지는 음파를 발사해 적을 타격하고 타격한 적을 100% 확률로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 느려지는 음파를 발사해 적을 타격하고 타격한 적을 100% 확률로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추가적으로 일정 확률로 매혹 상태를 부여합니다. | ||
성스러운 빛 | 일반 | 자신 포함, 아군 1명의 HP를 회복시킵니다. (HP가 가장 낮은 아군에게 발동됩니다.) | - | - | |
흡수 강타 | 일반 | 성스러운 기운으로 적을 타격하고, 대미지의 일부를 HP로 흡수합니다. | - | 연계 스킬 | |
불협화음 | 고급 | 불안정한 음악의 늪을 소환하여 적들을 타격합니다. | 불안정한 음악의 늪을 소환하여 적들을 타격하고, 범위 내 적들의 HP 회복력을 일정 시간 동안 저하시킵니다. | ||
알레그로 | 고급 | 화음을 소모하여 신속한 음악을 연주하여 자신 포함, 아군 4명의 회피 확률을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킵니다. (자신과 가장 가까운 아군에게 발동됩니다.) | 화음을 소모하여 신속한 음악을 연주하여 자신 포함, 아군 4명의 회피 확률을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킵니다. 추가적으로 일정 시간 내 적의 공격을 1회 절대 회피하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자신과 가장 가까운 아군에게 발동됩니다.) | - | |
희망의 찬가 | 희귀 | 자신 포함, 아군 2명에게 일정 시간 동안 HP 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HP가 가장 낮은 아군에게 발동됩니다.) | 자신 포함, 아군 2명에게 일정 시간 동안 HP 지속 회복 효과를 부여하고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HP가 가장 낮은 아군에게 발동됩니다.) | - | |
앙코르 | 희귀 | 스킬 사용 시, 확률적으로 활성화되며, 적을 타격하고 타격한 적을 일정 확률로 매혹 상태로 만듭니다. | 스킬 사용 시, 확률적으로 활성화되며, 타격된 적을 100% 확률로 매혹 상태로 만듭니다. | 조건부 스킬 | |
레가토 | 희귀 | 음악의 선을 연결하여 적을 타격하고 타격한 적을 100% 확률로 속박합니다. | 음악의 선을 연결하여 적을 타격하고 타격한 적을 100% 확률로 속박합니다. 추가적으로 대상의 받는 모든 대미지를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킵니다. | - | |
회복의 선율 | 영웅 | 제자리에서 음악을 연주하여 자신 포함, 아군 2명의 HP를 회복합니다. (HP가 가장 낮은 아군에게 발동됩니다.) | 제자리에서 음악을 연주하여 자신 포함, 아군 2명의 HP를 회복하고 받는 모든 대미지를 절대 감소시킵니다. (HP가 가장 낮은 아군에게 발동됩니다.) | - | |
집중의 연주 | 영웅 | 화음을 소모하여 자신 포함, 아군 2명의 집중력을 향상시켜 일정 시간 동안 명중을 증가시킵니다. (자신과 가장 가까운 아군에게 발동됩니다.) | 화음을 소모하여 자신 포함, 아군 2명의 집중력을 향상시켜 일정 시간 동안 명중 및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자신과 가장 가까운 아군에게 발동됩니다.) | - | |
뮤트 | 영웅 | 음표를 터트려 적들을 타격하고 타격한 적들을 일정 확률로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 음표를 터트려 적들을 타격하고 타격한 적들을 100% 확률로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 - | |
광시곡 | 전설 | 화음을 모두 소모하여 일정 시간 동안 '광시곡' 상태가 됩니다. '광시곡' 상태일 때는 모든 스킬 효과가 강화되며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 - | - | |
천상의 교향곡 | 전설 | 거대한 하프를 떨어트려 적들을 타격합니다. 추가적으로 자신 포함 범위 내 위치한 아군들의 HP를 지속적으로 회복시키고 범위 내 위치한 적들을 지속적으로 타격합니다. | 거대한 하프를 떨어트려 적들을 타격하고 100% 확률로 기절시킵니다. 추가적으로 자신 포함 범위 내 위치한 아군들의 HP를 지속적으로 회복시키고 범위 내 위치한 적들을 지속적으로 타격합니다. | - |
[바드 패시브 스킬]
- 바드의 패시브 스킬은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하거나, 적에게 받는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방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아이콘 | 스킬명 | 등급 | 스킬 설명 |
면역력 강화 | 고급 | 상태이상 저항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
마력 증폭 | 고급 |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
강력한 화음 | 희귀 | 보유 중인 화음 중첩 수에 비례하여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
소녀의 노래 | 희귀 | 적대치를 하락시키고, 치명타 저항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
넘치는 재능 | 희귀 | 화음이 가득 차 있을 경우 일반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 |
마력 조율 | 영웅 | 치명타 저항 시, 확률적으로 마법 대미지를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킵니다. | |
천사의 축가 | 영웅 | 받는 마법 대미지를 절대 감소시킵니다. | |
완벽한 조화 | 영웅 | 상태이상 적중 확률을 증가시키고 상태이상 지속 시간을 감소시킵니다. | |
예지력 | 전설 | 치명타 저항 최대치를 증가시킵니다. |
[바드 관련 추가 사항]
- 바드의 아바타, 무기 형상, 무기, 스킬북이 추가됩니다.
- 바드 무기를 포함한 아이템 수집 17종이 추가됩니다.
- 마을 상점 NPC에 바드의 무기, 스킬북이 추가됩니다.
- 필드, 던전, 로키의 그림자, 발할라 대전 등 각종 컨텐츠 획득 보상에 바드 클래스 관련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마을 의뢰 보상, 제작, 유물 소환 획득 가능 아이템에 바드 클래스 관련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2) 클래스 변경 시즌 4
- 기간: 6월 28일(수) 점검 후 ~ 7월 5일(수) 점검 전
- 클래스 변경은 내 캐릭터를 희망하는 다른 직업군의 클래스로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 클래스 변경 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아바타, 무기 형상, 장비, 스킬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은 캐시샵에서 '클래스 변경권'을 구매한 후 일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미리 해보기를 통해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즌 4 클래스 변경에서는 기존 클래스 변경과 달라진 내용이 있으니 아래 공지 사항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한 아바타, 무기 형상을 여러 개 보유한 경우 모두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변경 전 클래스'에 보유 중인 아바타, 무기 형상을 '변경 후 클래스'에 이미 보유하고 있어도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클래스 변경 시, 변경 전/후 직업군의 전직 클래스 종류 개수가 동일하지 않을 경우 기타 클래스를 선택하는 과정이 추가됩니다.
▶ [오딘: 발할라 라이징 클래스 변경 시즌 4 안내] (링크)
3) 신규 정예 던전 '무한의 탑' 추가
[무한의 탑 소개]
- 한계가 없는 발할라 전사들의 영역! 무한의 탑은 1층부터 순차적으로 층을 오르는 PVE 정예 던전입니다.
- 3챕터 10장 10.혹한의 인도자 퀘스트 클리어 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무한의 탑에서만 적용되는 특별한 버프를 획득하고, 더 높은 층으로 오르면 강력한 보상과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매월 1일 04시, 무한의 탑 클리어 정보가 초기화되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 시즌 초기화는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6월 28일 ~ 30일은 7월 시즌에 포함)
[입장 및 플레이 방법]
- 동일 서버 내 각 캐릭터 별로 무한의 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미 클리어한 층은 재입장할 수 없습니다.
· 단, 친구 또는 길드원이 생성한 파티에 참가한 경우, 이미 클리어 한 층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친구 또는 길드원과 파티를 맺어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시즌당 최대 3회 파티 도전이 가능합니다.
- 파티 도전 횟수는 서버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며, 시즌 단위로 초기화됩니다.
- 파티원은 파티 도전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파티원은 도전한 층을 클리어해도 클리어 기록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파티원은 도전한 층을 클리어해도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친구 또는 길드원의 클리어한 층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브루탈, 학살자 상태에서는 무한의 탑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 무한의 탑 각 층들은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각 영역에는 섬멸전, 서바이벌전, 보스전의 전투 방식이 존재합니다.
· 섬멸전 = 모든 몬스터 처치 시 승리
· 서바이벌전 = 지정된 시간 동안 살아남으면 승리
· 보스전 =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승리
- 던전 클리어 제한 시간이 모두 소진되거나 던전에서 사망하면 클리어에 실패합니다.
(파티로 도전 시, 파티장이 사망할 경우 실패 처리됩니다.)
- 클리어에 실패한 층은 시즌 동안 횟수 제한 없이 계속 도전할 수 있습니다.
[무한의 탑 전용 버프]
- 각 보스 층들을 클리어할 경우 무한의 탑에서만 적용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 가능한 버프는 영역마다 달라집니다.
- 동일한 버프는 중첩되지 않으며, 더 높은 수치의 상위 버프로 교체됩니다.
- 보유한 버프와 같거나 더 낮은 수치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 버프는 일정 비용을 내면 최대 3회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한의 탑 보상]
- 첫 클리어 보상 : 각 층을 처음으로 클리어하면 획득하는 보상으로, 반복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시즌마다 초기화)
· 첫 클리어 보상은 서버 내 캐릭터 중 처음으로 클리어한 캐릭터에게 1회만 지급됩니다.
· Ex. 서버 내 A캐릭터로 3층을 클리어한 후 보상 획득 시 동일 서버 내 B캐릭터로 3층을 클리어해도 첫 클리어 보상은 지급되지 않음
- 시즌 보상: 시즌 종료 시, 내가 클리어 한 최종 층에 따라 획득하는 보상입니다.
· 계정 내 가장 높은 층을 클리어 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시즌 보상이 지급됩니다.
· 시즌 버프 보상은 다음 시즌 기간 동안 유지되며 서버 내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됩니다.
- 전투 업적에 [무한의 탑 도전] 업적이 추가됩니다.
일반 층 첫 클리어 보상 | 보스 층 첫 클리어 보상 | 시즌 보상 |
[신규 무기 및 신규 아이템 수집 추가]
- 무한의 탑에서만 획득 가능한 신규 장비가 추가됩니다.
- 신규 장비는 층의 수가 높아질수록 더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장비를 포함한 아이템 수집 19종이 추가됩니다.
종류 | 등급 | 아이템 이름 |
방어구 | 고급 | 수행자의 망토 |
수행자의 각반 | ||
희귀 | 고행의 장갑 | |
고행의 신발 | ||
영웅 | 열반의 투구 | |
열반의 갑옷 | ||
전설 | 피로 물든 전설의 각반 | |
장신구 | 고급 | 형벌자의 부적 |
형벌자의 펜던트 | ||
희귀 | 천벌의 팔찌 | |
천벌의 반지 | ||
영웅 | 업화의 목걸이 | |
업화의 귀걸이 |
[초기화 및 시즌제 안내]
- 횟수 제한 없이 골드를 소모하여, 클리어 층 단계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초기화 전에 획득한 첫 클리어 보상은 재획득할 수 없습니다.
· 초기화 전에 획득한 버프는 초기화되며 층 클리어 시 재획득할 수 있습니다.
· 초기화 전에 클리어 한 최상위 층 정보는 유지되어 랭킹에 산정됩니다.
- 매월 1일 04시에 무한의 탑 -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 전 시즌에 최종 클리어한 층에 따라 다음 시즌 시작 시 특정 영역은 패스 처리됩니다.
- 영역 패스된 모든 층은 자동으로 클리어되며, 패스된 층의 첫 클리어 보상은 가방으로 지급됩니다.
· 패스된 층의 첫 클리어 보상은 서버 내 가장 높은 층을 클리어 한 캐릭터에게 지급됩니다.
- 영역 패스된 층의 전용 버프는 시즌 초기화 후 무한의 탑 로비 입장 시, 버프 획득 층수만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던전에 입장한 상태에서 시즌이 종료된 경우, 해당 층은 클리어 실패되며 강제 나가기 처리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무한의 탑 가이드]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4) 신규 무기 형상 추가
- 각 클래스 별 신규 무기 형상이 추가됩니다. (영웅 2종, 전설 1종, 신화 1종)
[신화 등급 신규 무기 형상]
클래스 | 신화 신규 무기 형상 | 미리보기 |
디펜더 | 격렬히 가로막는 제약 | |
버서커 | 영민하게 차오르는 위상 | |
아크메이지 | 무질서하게 빛나는 물결 | |
다크 위저드 | 베일에 쌓여있는 망자 | |
스나이퍼 | 날렵하게 불어오는 신풍 | |
어쌔신 | 날카롭게 개화하는 혼돈 | |
세인트 | 망자의 타락한 굴레 | |
팔라딘 | 힘차게 쇄도하는 일격 | |
바드 | 고결하고 성스러운 구원 | |
발키리 | 사늘하게 마주하는 냉기 | |
액슬러 | 급속하게 폭주하는 천벌 |
[전설 / 영웅 등급 신규 무기 형상]
클래스 | 전설 신규 무기 형상 | 영웅 신규 무기 형상 |
디펜더 | 수호의 찬란한 환호 | 수호의 굳은 각오 |
수호의 마음 구속 | ||
버서커 | 용맹의 찬란한 환호 | 용맹의 굳은 각오 |
용맹의 마음 구속 | ||
아크메이지 | 원소의 찬란한 환호 | 원소의 굳은 각오 |
원소의 마음 구속 | ||
다크 위저드 | 어둠의 찬란한 환호 | 어둠의 굳은 각오 |
어둠의 마음 구속 | ||
스나이퍼 | 전투의 찬란한 환호 | 전투의 굳은 각오 |
전투의 마음 구속 | ||
어쌔신 | 습격의 찬란한 환호 | 습격의 굳은 각오 |
습격의 마음 구속 | ||
세인트 | 치유의 찬란한 환호 | 치유의 굳은 각오 |
치유의 마음 구속 | ||
팔라딘 | 보호의 찬란한 환호 | 보호의 굳은 각오 |
보호의 마음 구속 | ||
바드 | 선율의 찬란한 환호 | 선율의 굳은 각오 |
선율의 마음 구속 | ||
발키리 | 심판의 찬란한 환호 | 심판의 굳은 각오 |
심판의 마음 구속 | ||
액슬러 | 격노의 찬란한 환호 | 격노의 굳은 각오 |
격노의 마음 구속 |
- 신규 무기 형상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등급 | 보유 개수 | 보유 효과 |
신화 | 5개 | 스킬 대미지 +5%,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6% |
6개 | PvP 모든 대미지 +6%, 방어력 +6 | |
전설 | 26개 | 스킬 대미지 +3%, 최대 HP +120 |
영웅 | 50개 | 브루탈에게 주는 대미지 +2%,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2% |
52개 | 치명타 저항 +2%, 일반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1% |
5) 신규 캐릭터 능력치 추가
- 공격, 방어, 상태이상 유형에 신규 스테이터스가 추가됩니다.
- 확률에 따라 공격 시 동일한 대미지를 한 번 더 입히는 '이중 공격'이 추가됩니다.
유형 | 신규 스테이터스 | 효과 설명 | 전투력 변화 |
공격 | 이중 공격 확률 | 이중 공격이 발생할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전투력 30 증가 |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보스 몬스터 및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소환 몬스터, 파티 던전 정예 몬스터, 고정형 구조물에는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전투력 10 증가 | |
방어 | 이중 공격 저항 | 적의 이중 공격이 발생할 확률을 감소시킵니다. | 전투력 10 증가 |
모든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을 경우, 대미지를 감소시킵니다. (보스 몬스터 및 일반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을 경우, 대미지를 감소시킵니다.) (소환 몬스터, 파티 던전 정예 몬스터, 고정형 구조물에는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전투력 10 증가 | |
상태이상 | 매혹 저항 | 적의 매혹 공격에 저항할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전투력 5 증가 |
매혹 시간 감소 | 매혹 시간을 감소시킵니다. | 전투력 5 증가 |
6) 스킬 기술서 제작식과 재료 추가
- 고급~영웅 스킬 기술서 제작식이 추가됩니다.
- 영웅 스킬 기술서 제작에 필요한 신규 재료 '지휘관의 일지'가 추가됩니다.
· 지휘관의 일지는 무한의 탑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7) 2주년 기념 대륙 침략자, 보물 상자, 오딘의 석상 추가
- 1챕터 미드가르드 대륙 <축제의 연회장>에 대륙 침략자 '축제의 피날레'가 등장합니다.
· 2주년 기념 대륙 침략자 '축제의 피날레'는 매일 12시, 20시에 출현합니다.
- 출석 보상으로 획득한 보물 지도를 사용하여 미드가르드, 요툰하임에 숨겨진 [2주년 기념 보물 상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보물 지도 사용 시 월드맵과 미니맵에 보물 지도 아이콘이 노출 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2주년 기념! 오딘 축제🎉 이벤트 3종] 이벤트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 2주년을 기념하여 미드가르드 마을에서 축제가 진행되며, 모든 대륙의 마을에 '축복의 오딘 석상'이 배치됩니다.
· 오딘의 석상 위치는 좌측 미니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축복의 오딘 석상 활성화 시
8시간 동안 방어력 +2, 치명타 대미지 +2%, 모든 대미지 감소 +1%, MP 자연 회복량 +1 이 증가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2주년 기념! 오딘 축제🎉 이벤트 3종] 이벤트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8) 2주년 기념 정예 던전 추가
- 오딘: 발할라 라이징 2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한 '축제의 섬'이 추가됩니다.
- '축제의 섬'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던전은 [메뉴] - [던전] - [정예 던전]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던전에서는 2주년 기념 라이온 칼, 음식 바구니 II, 버프 음식 4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2주년 기념 라이온 칼로 [2주년 기념! 두근두근 라이온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2주년 기념! 두근두근 라이온 룰렛] 공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던전 - 축제의 섬 | ||
이벤트 던전 오픈 및 종료 일정 | 오픈 | 6월 28일(수) 점검 완료 후 |
종료 | 8월 2일(수) 03:59 | |
1단계 흥겨움의 해안가 | 권장 전투력 | 9,000 |
요구 레벨 | 25 | |
주요 보상 | 2주년 기념 라이온 칼, 음식 바구니 | |
2단계 해변의 연회장 | 권장 전투력 | 16,000 |
요구 레벨 | 48 | |
주요 보상 | 2주년 기념 라이온 칼, 음식 바구니 | |
3단계 축제의 모래사장 | 권장 전투력 | 23,000 |
요구 레벨 | 58 | |
주요 보상 | 2주년 기념 라이온 칼, 음식 바구니 | |
4단계 축제의 섬 | 권장 전투력 | 28,500 |
요구 레벨 | 68 | |
주요 보상 | 2주년 기념 라이온 칼, 음식 바구니 |
9) 2주년 기념 신규 한정 외형 추가
- 2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한정 외형 '2주년 파티 모자', '오딘의 안대'가 추가됩니다.
- '2주년 파티 모자'는 2주년 기념 주문서로 [2주년 기념! 가위바위보 하나빼기 이벤트]에서 교환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오딘의 안대'는 오딘의 안대 교환권 조각으로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오딘의 안대'는 8/30(수) 03:59 이후 삭제됩니다. (2주년 파티 모자는 영구제입니다.)
10) 신규 이모티콘 추가
- 채팅 전용 신규 이모티콘 24종이 추가됩니다.
Ⅱ. 신규 서버 - 수르트 오픈
- 새로 오픈한 수르트 서버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수르트 서버는 일정 기간 동안 공성전, 월드 던전, 지하감옥 최하층 - 혼돈의 전당(월드) 이용이 제한됩니다.
· 이용 가능 시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Ⅲ. 변경 및 개선 사항
1) 치명타 발동 공식 개선 및 치명타 저항 표기 추가
- 공격자의 치명타 확률에 의하여 치명타 발생 시, 피격자의 치명타 저항 확률로 치명타를 저항하도록 공식이 개선됩니다.
- 치명타 발생 수치가 합 연산에서 곱 연산으로 변경되어 치명타 발생 및 저항 확률이 낮아도 확률에 따라 발동됩니다.
· 치명타 확률 10%, 치명타 저항 확률 80% 일 때 : 2% 확률로 치명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공격 확률, 이중 공격 저항 옵션도 동일한 기준으로 발동됩니다.
- 보스 몬스터가 사용하는 퍼센트 대미지 스킬들은 치명타가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 시 상대방이 치명타 저항에 성공하면 상대 캐릭터 주위에 '치명타 저항' 이 붉은색으로 표기됩니다.
- 피격 시 내가 치명타 저항에 성공하면 내 캐릭터 주위에 '치명타 저항'이 흰색으로 표기됩니다.
2) 플레이 개선 사항
- 스킬, 룬 등의 보호막 적용 우선 순위가 [보호막량 높음 → 지속 시간 많음 → 버프 부여 시간이 늦음]으로 개선됩니다.
· 보호막이 이미 부여된 상태일 경우 남은 보호막과 새로 부여되는 보호막을 비교하여 더 높은 수치의 보호막이 적용됩니다.
- 보스를 포함한 모든 몬스터의 HP바 아래 버프 표기 순서가 [패시브 버프 → 버프 → 디버프]로 개선됩니다.
· 플레이어는 기존과 동일하게 [패시브 버프 → 디버프 → 버프] 순서로 표기됩니다.
3)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 [캐시샵 - 패키지 - 주간] 상품의 구매 가능 횟수가 매주 토요일 새벽 4시에 초기화되도록 변경됩니다.
Ⅳ. 오류 수정
1) 던전 및 공성전 관련 오류 수정
- 정예 던전 ‘지하감옥’ 4층 분노의 만개 악령목 몬스터가 공격을 하지만, 공격 모션이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던전 '맹독의 뱀 둥지' 다리 구간 진입 중 네트워크 단절된 파티원이 있을 경우 다음 구간에 진입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던전 '트리니티 리그'에서 린드라를 처치하지 못할 경우 참여 트로피가 지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에서 수호의 린드라가 공격을 연달아 사용할 경우 피격자의 화면에 공격 모션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에서 세율 조정을 이용할 수 없는 상태일 때, 톱니바퀴 버튼이 동작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공성전에서 길드 간 강제 동맹 상태임에도 대상을 지정 선택하여 공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던전 '챔피언스 리그' 보스 몬스터들의 공통 패시브인 '지배자의 공포'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시브 효과 오류 수정에 따른 밸런스 변화로 인해 '챔피언스 리그' 내 모든 보스 몬스터의 기본 대미지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2) 플레이 관련 오류 수정
- 퀵슬롯 칸을 클릭한 뒤 잠금 된 아이템을 클릭하면 퀵슬롯 등록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퀵슬롯에 등록된 아이템을 사용하며 포탈 이동 시 간헐적으로 게임이 비정상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퀘스트 완료 UI 화면에서 네트워크 단절 후 재연결 시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모품 상점에서 지정 구매를 시도할 때, 구매 수량을 설정한 가장 높은 등급의 물약이 구매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3) UI 및 텍스트 오류 수정
- 레라드 퀘스트 맵에서 사망 시, 상황에 맞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도록 수정됩니다.
- 아이템 획득처 중 마을 상인 창에서 열리지 않은 챕터 클릭 시 상황에 맞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도록 수정됩니다
- 채팅창 종료 후 키보드의 방향키 버튼으로 UI를 조작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출석부 / 특별 패키지 보상 수령 시 일부 보상의 UI 색상이 불규칙하게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가 없는 캐릭터로 명예의 전당 화면을 열면 수성 길드가 없는 회차 UI에 강조 표기가 나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기타 오류 수정
- 룬 승급 시 특정 상황에서 동일한 등급의 룬을 획득해도 승급에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수집 화면에서 [기간제 장비], [수집-표식] 아이템을 선택한 후 다른 아이템을 선택했을 때,
강화 버튼 및 대체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2차 비밀번호 입력 재시도 시, 팝업 되는 대기 안내 화면을 터치했을 때 팝업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안드로이드 간편 결제 화면에서 핸드폰의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를 경우,
'결제 확인 팝업이 노출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문구가 사라지지 않고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아바타 목 색상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색상과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Ⅴ. 신규 이벤트
1) 인게임 이벤트
- 2주년 기념! 21일 출석 이벤트
- 2주년 기념! 특별 핫타임 이벤트
- 2주년 기념! 가위바위보 하나빼기 이벤트
- 2주년 기념! 오딘 축제🎉 이벤트 3종
- 2주년 기념! 두근두근 라이온 룰렛
- 2주년 기념! 소환/합성 미션 이벤트
- 파격 할인!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이벤트
- 수르트 서버 한정✨ 핫타임 이벤트
- 수르트 서버 한정✨ 푸시 이벤트
- 수르트 서버 한정✨ 선물 상자 이벤트
- 수르트 서버 한정✨ 신에 도전하는 자! 이벤트
· [수르트 서버 한정✨] 이벤트는 신규 서버 수르트 서버에서만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2) 커뮤니티 이벤트
- 오딘 2주년을 함께 즐겨요! 이벤트
- 오딘과 함께하는 여름 준비 이벤트
- CM로스크바가 선정한 오딘 속 명소의 위치 맞추기 이벤트
- 오딘과 얼마나 함께 하셨오딘? 이벤트
- 바드 후기 남기고 신의 은총 받자!
3) 기타 이벤트
- 2주년 기념🎉 오딘티콘 선물 이벤트
- 오딘 X 프랭크버거) 오딘에 반할라 버거 세트 출시!
- 오딘 X 하나카드) 오딘 2주년 한정판 카드 출시!
- 오딘 X 신한카드) 앱스토어 대상 프로모션
- 오딘 X KT) 결제 할인 이벤트
· 정기 점검 완료 후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Ⅵ. 기타 변경 사항
1) 기존 이벤트 상품 판매 종료
- 수집 아이템 스텝 업 패키지Ⅶ 1~3단계
- 은총 브로크의 만능 열쇠 스텝 업Ⅲ 1~5단계
- 광명의 소환 선택 패키지Ⅸ
- 찬란한 황금 각인 도장 패키지Ⅹ
- 폭풍의 마력 깃든 룬 교환석 패키지Ⅲ
- 축복의 펫 패키지Ⅲ
- 2주년 전야제 LIMITED 탈 것 패키지
- 서버 이전 지원 패키지Ⅰ
- 서버 이전권 (시즌5)
2) 상품 구매 초기화 시간 변경
- [맹독의 뱀 둥지] 입장권(1챕터)
- [잊혀진 거인의 동굴] 입장권(2챕터)
- [난쟁이 왕가의 무덤] 입장권(3챕터)
- [망자의 선착장] 입장권(4챕터)
- [타락한 광휘의 무저갱] 입장권(5챕터)
- [무너진 격노의 성전] 입장권(6챕터)
- 필수 전투 지원 패키지
3) 기존 캐시샵 상품 및 특별 패키지 상품 판매 종료
판매 탭 | 상품명 |
패키지 (월간 상점) | [월간] 무기 형상 패키지 |
[월간] 소환 선택 패키지 | |
[월간] 장신구 패키지 | |
[월간] 황금 각인 도장 패키지 | |
[월간] 룬 소환 패키지 | |
[월간] 가호석 패키지 | |
패키지 (주간 상점) | [주간] 무기 형상 소환 패키지 |
[주간] 소환 선택 패키지 | |
[주간] 황금 각인 도장 패키지 | |
[주간] 유물 패키지 | |
[주간] 룬 패키지 | |
[주간] 가호석 패키지 | |
특별 패키지 | 여명의 15일 데일리 아바타 소환 |
여명의 15일 데일리 탈 것 소환 | |
여명의 15일 데일리 무기 형상 소환 | |
여명의 15일 데일리 황금 각인 도장 | |
여명의 15일 데일리 황금 유물 패키지 | |
15일 데일리 룬 소환 | |
여명의 15일 데일리 가호석 소환 |
· 상품 리뉴얼 등을 위하여 이전 안내드린 6/28(수) 상품 판매 사전 종료 안내 공지와 같이
일부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Ⅶ.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패키지
판매 탭 | 상품명 | 구성품 | 구매 제한 |
패키지 (이벤트 상점) | 영웅 확정 무기 형상 스텝 업 1단계 | 다이아 275 | 서버당 최초 1회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6개 | |||
영웅 확정 무기 형상 스텝 업 2단계 | 다이아 700 |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1개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9개 | |||
영웅 확정 무기 형상 스텝 업 3단계 | 다이아 1,300 |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3개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9개 | |||
영웅 확정 무기 형상 스텝 업 4단계 | 다이아 2,000 |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8개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3개 | |||
영웅 확정 무기 형상 스텝 업 5단계 | 다이아 2,000 |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2개 | |||
이발디의 무기 형상 소환권 1개 | |||
빛나는 패시브 스킬 강화 패키지Ⅲ | 고급 스킬 교본 15개 | 서버당 8회 | |
희귀 스킬 교본 6개 | |||
플롬키의 스킬 교본 1개 | |||
빛나는 액티브 스킬 강화 패키지Ⅲ | 희귀 스킬 기술서 10개 | 서버당 8회 | |
플롬키의 스킬 기술서 8개 | |||
2주년 LEGENDARY EDITION | 다이아 4,000 | 계정당 1회 | |
LEGENDARY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1개 | |||
[골드 상품] 2주년 기념 이벤트 패키지 | 신성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2개 | 서버당 1회 | |
신성의 11회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2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패키지 | 클래스 변경의 증표 250개 | 서버당 40회 | |
[다이아 상품] 클래스 변경권 (시즌 4) | 클래스 변경권 1개 | 서버당 1회 | |
일반 상품 (소모품 상점) | [다이아 상품] 클래스 변경의 증표 (시즌 4) | 클래스 변경의 증표 1개 | 무제한 |
소환 (프리미엄) | 파격 할인! 아스가르드의 아바타 소환 11회 * 할인 이벤트 상품 | 아스가르드의 아바타 소환 11회 | 무제한 |
파격 할인! 미미르의 탈 것 소환 11회 * 할인 이벤트 상품 | 미미르의 탈 것 소환 11회 | ||
파격 할인! 플롬키의 무기 형상 소환 11회 * 할인 이벤트 상품 | 플롬키의 무기 형상 소환 11회 |
· 상품 별 판매 기간은 게임 내 캐시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지를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클래스 변경 시즌 4 일정 사전 안내]
· [2주년 기념 이벤트 패키지]는 골드2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아래 상품은 6월 28일(수) 점검 후 ~ 7월 3일(월) 03:59까지 43% 할인된 1,200 다이아로 11회 소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파격 할인!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이벤트]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파격 할인! 아스가르드의 아바타 소환 11회
· 파격 할인! 미미르의 탈 것 소환 11회
· 파격 할인! 플롬키의 무기 형상 소환 11회
2) 월간/주간 특별 패키지
판매 탭 | 상품 명 | 구성품 | 구매 제한 |
패키지 (월간 상점) | [월간] 영웅 확정 무기 형상 스텝 업 1단계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9개 | |||
[월간] 영웅 확정 무기 형상 스텝 업 2단계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3개 | |||
이발디의 무기 형상 소환권 1개 | |||
[월간] 영웅 확정 소환 선택 스텝 업 1단계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9개 | |||
[월간] 영웅 확정 소환 선택 스텝 업 2단계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3개 | |||
이발디의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1개 | |||
[월간] 영웅 확정 룬 패키지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
광명의 룬 11회 소환권 20개 | |||
이발디의 룬 소환권 1개 | |||
[월간] 영웅 확정 가호석 패키지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
광명의 가호석 11회 소환권 12개 | |||
신의 잔향 50개 | |||
이발디의 가호석 소환권 1개 | |||
[월간] 화려한 황금 각인 도장 패키지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
황금 각인 도장 700개 | |||
[월간] 화려한 장신구 스텝 업 1단계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
유일 등급 장신구 선택 상자 50개 | |||
영롱한 장신구 강화석 500개 | |||
왜곡된 장신구 강화석 250개 | |||
+5 유일 등급 장신구 선택 상자 4개 | |||
[월간] 화려한 장신구 스텝 업 2단계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
유일 등급 장신구 선택 상자 50개 | |||
영롱한 장신구 강화석 500개 | |||
왜곡된 장신구 강화석 250개 | |||
+6 유일 등급 장신구 선택 상자 1개 | |||
패키지 (주간 상점) | [주간] 광명의 무기 형상 소환 패키지 | 다이아 4,000 | 서버당 매주 2회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2개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6개 | |||
[주간] 광명의 소환 선택 패키지 | 다이아 4,000 | 서버당 매주 2회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2개 | |||
광명의 1회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6개 | |||
[주간] 광명의 룬 패키지 | 다이아 2,400 | 서버당 매주 2회 | |
광명의 룬 11회 소환권 3개 | |||
광명의 룬 1회 소환권 7개 | |||
[주간] 광명의 가호석 패키지 | 다이아 2,400 | 서버당 매주 2회 | |
신의 잔향 25개 | |||
광명의 가호석 11회 소환권 2개 | |||
광명의 가호석 1회 소환권 7개 | |||
[주간] 화려한 황금 각인 도장 패키지 | 다이아 4,000 | 캐릭터당 매주 5회 | |
황금 각인 도장 260개 | |||
[주간] 화려한 유물 패키지 | 다이아 2,400 | 서버당 매주 2회 | |
황금 유물 동전 150개 | |||
유물 강화석 15개 | |||
패키지 (스타터) | 신의 선율 스텝 업 패키지 1단계 | 다이아 500 | 서버당 최초 1회 |
광명의 1회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3개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3개 | |||
신의 선율 스텝 업 패키지 2단계 | 다이아 1,200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6개 | |||
+5 유일 등급 장신구 선택 상자 1개 | |||
신의 선율 스텝 업 패키지 3단계 | 다이아 2,000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2개 |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2개 | |||
신의 선율 기념 주화 1개 (아이템 수집 재료) |
- 주간 패키지 상품의 구매 가능 횟수는 매주 토요일 새벽 4시에 초기화 됩니다.
- 이발디의 아바타/탈 것 선택권, 무기 형상, 룬, 가호석 소환권 사용 시 영웅 등급 99.5% 전설 등급 0.5%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발디 소환권의 자세한 확률은 점검 후 [이발디 소환권] 확률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의 선율 기념 주화]는 아이템 수집에 등록하여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상쇄 +1)
3) 특별 패키지 신규 상품
판매 탭 | 상품명 | 구성품 | 구매 제한 |
특별 패키지 | 빛의 15일 데일리 아바타 소환 | 광명의 아바타 11회 소환권 1개 (즉시 지급) | 서버당 15일에 1회 |
광명의 아바타 1회 소환권 8개 (3,6일차 각 4개 지급) | |||
광명의 아바타 1회 소환권 12개 (12일 간 매일 1개 지급) | |||
광명의 아바타 11회 소환권 1개 (15일차 지급) | |||
빛의 15일 데일리 탈 것 소환 | 광명의 탈 것 11회 소환권 1개 (즉시 지급) | ||
광명의 탈 것 1회 소환권 8개 (3,6일차 각 4개 지급) | |||
광명의 탈 것 1회 소환권 12개 (12일 간 매일 1개 지급) | |||
광명의 탈 것 11회 소환권 1개 (15일차 지급) | |||
빛의 15일 데일리 무기 형상 소환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1개 (즉시 지급)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8개 (3,6일차 각 4개 지급)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12개 (12일 간 매일 1개 지급) |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1개 (15일차 지급) | |||
빛의 15일 데일리 황금 각인 도장 | 황금 각인 도장 60개 (즉시 지급) | ||
황금 각인 도장 70개 (3,6일차 각 35개 지급) | |||
황금 각인 도장 180개 (12일 간 각 매일 15개 지급) | |||
황금 각인 도장 60개 (15일차 지급) | |||
빛의 15일 데일리 황금 유물 패키지 | 황금 유물 동전 60개 (즉시 지급) | ||
황금 유물 동전 70개 (3,6일차 각 35개 지급) | |||
황금 유물 동전 180개 (12일 간 각 매일 15개 지급) | |||
빛나는 유물 상자 3개 (15일차 지급) | |||
빛의 15일 데일리 가호석 소환 | 광명의 가호석 11회 소환권 2개 (즉시 지급) | ||
광명의 가호석 1회 소환권 20개 (3,6일차 각 10개 지급) | |||
광명의 가호석 1회 소환권 24개 (12일 간 매일 2개 지급) | |||
플롬키의 가호석 소환권 1개 (15일차 지급) | |||
빛의 15일 데일리 룬 소환 | 광명의 룬 11회 소환권 2개 (즉시 지급) | ||
광명의 룬 1회 소환권 20개 (3,6일차 각 10개 지급) | |||
광명의 룬 1회 소환권 24개 (12일 간 매일 2개 지급) | |||
플롬키의 룬 소환권 1개 (15일차 지급) | |||
한정 팝업 | 무기 형상 패키지Ⅰ * 무기 형상 소환 50회 달성 시 노출 (종류 무관) | 신성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1개 | 서버당 1회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4개 | |||
무기 형상 패키지Ⅱ * 무기 형상 소환 100회 달성 시 노출 (종류 무관) | 신성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2개 |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4개 | |||
무기 형상 패키지Ⅲ * 무기 형상 소환 200회 달성 시 노출 (종류 무관) | 신성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3개 |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6개 | |||
무기 형상 패키지Ⅳ * 무기 형상 소환 350회 달성 시 노출 (종류 무관) | 신성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4개 |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2개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5개 | |||
무기 형상 패키지Ⅴ * 무기 형상 소환 550회 달성 시 노출 (종류 무관) | 신성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5개 |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5개 |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1개 |
· 빛의 15일 데일리 패키지 구매 시, 다음 일차 보상은 매일 오전 04시에 갱신되어 획득 가능합니다.
· 이전 여명의 15일 데일리 패키지 상품들을 구매하신 전사님들은 남아 있는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보상을 전부 획득하신 후엔 해당 상품 재구매는 불가능합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왤캐.찡찡찡찡!!!!!!!!! 하기싫으면 하지마!!!!!
황금 각유물 동전이 뭐냐....수정할람 똑바로 해야지
복구 쿠폰 이번엔 성공하길 바랍니다
2주년 파티모자 니네나 써라
경로당이 무너지다니 ㅠ
15시연장..
이런 시브레 겜하기 글렀네 쥬끄튼거
오늘은 힘들거 같고,낼 접속하믄 되지...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니같은놈들 때문에 게임 발전이 없는거다.니같은놈들이나 나이트크뇨우나 하러 처 가세요~~
진짜 대단하다.....말이 않나온다....
2년전깸인데 최근 나온 깸중에 이정도 퀄리티 갖는 깸 본적이 없다. 무과금 소과금 과금러들 다 챙겨주는 오딘만세!
20만원에 전설 확정으로 팔아먹어버리네....대단하다...
무기형상 영웅이라도 한개 뽑을라고 한 내 자신이 한심히다...아~~진짜 진심짜증나네
보물상자안보이는데 이시간까지연장점검하면서뭘햇는지 참나 불상하다
상자가 안보여요
가위바위보 참. ㅈ. 같다 뭐냐이건
이번 복구권 캐릭터귀속으로 주나요???
오딘 2주년 축하합니다~
아 점점 심심한 게임이 되어간다~~
생각 쫌 하고 만들자 ㅠㅠ 프리스트는 아바타 보유 효과 늘어 나냐???? 다른케릭 때문에 형평성 어긋난다고 안해주겠지??? 그럼 케릭 뽑기는 프리스트는 세인트나 팔라 할려고 한 사람들은 확률 더 떨어지는데 그건 형평성이 맞냐??? 제발 생각 쫌 하고 게임 만들자 ㅠㅠㅠ
어이없다 지금까지 돈쓴사람 바보반드네 ㅋㅋㅋ
오딘 막장까지왔네
다들 리세도하지말고 돈도쓰지마세요
3주년때 무기형상 확정나올꺼고
4주년때 신화아바타 탈거 나올꺼고 ㅋㅋㅋ
이겜은 이제 접는게 답인거같네요 ㅎㅎㅎ
유저다떠나니 돈좀 끌어드시겠다는속셈 ㅋㅋㅋ
쓰레기껨 안녕~~~
한마디만 더하자 nc도 이런짓은안한다 미친 쓰레기겜아
몇천씩 써서 전설 아바타 탈것 만든분들은 너무 화날것 같은 업뎃이네요...이제 끝물이라 생각한건지 영자님들 진짜 생각이 없나요? 전 참고 기다렸으니 198,000원으로 전설 아바타 뽑으러 갑니다~생각하다가? 저돈도 아까우니 1년만 더 기다릴래요~ 섭닫 안하면 10년이라도 버텨 볼께요 영자님~~
데이타 박살난거아냐? 무기복구권 12월에 받고 복구하다 또날렸는데 이번에 안뜨는데? 이건 뭐 현질하라고 강요하는거네 아 짜증 복귀하면뭐해 어떻게서든 뽑아먹으려고만 들지
아이템 증발 된것도 개빡치는데 복구도 안되고 돈이 두배로들어가고 ㅈ같네...진짜..
가위바위보는 솔직히 너무 재미없다
오딘도 갈때까지 가내~~이럴빠에 nc쪽이 더잘퍼주니 그쪽이 나을꺼 같아~~적당희하다가 접어야것당 이때까지 고생했다 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