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암초교 36회 졸업60주년 기념 하이난(海南島)여행ⅰ
누구랑 : 순천 주암초교 36회 졸업동문 30명
언제 : 2019년 3월2일(토요일)~3월7일(목요일) 4박6일
어디로 : 중국 하이난(海南島)
왜? 초등학교 졸업 60년 기념행사
순천 주암초등학교 36회 졸업동문 30명이 졸업60년 기념행사로 지난 3월2일부터 3월7일까지 4박6일간 중국 하이난(海南島)여행을 마치고 귀국했는데.. 여행기간 내내 다정하고 화기애애(和氣靄靄)한 모습들로 칠순중반의 노객들이 초교시절 동심으로 돌아가 춘자야! 춘옥아! 삼훈아! 인호야! 호칭들을 하며 즐거워들 하고 약간의 낯 뜨겁고 거친 농담들 일지라도 민망해 하거나 불쾌한 기색들 없이 받아들이고 호응하는 모습들에서 진정한 죽마고우(竹馬古友)옛정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 이었으나 세월은 막을 수 없고, 먹은 나이는 되돌릴 수 가 없는지라 건강상 참여 못한 동문들과 여행 동안에도 약간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세월의 무상함을 느끼며 언제? 또? 이러한 행사를 진행할 수 가 있을지? 10년 후 졸업 70년 기념행사를 또 하기로 약속하며.. 뜻깊고 보람 있는 졸업 60주년 하이난 여행을 마쳤으며, 아래에 간략한 일정과 투어 사진들을 올렸습니다.
하이난(海南島)
하이난(海南島)은? 중국의 광동성(廣東省) 레저우반도 에서 18.5Km 떨어진 남중국해(南中國海)에 있는 대만을 제외하고 가장 큰 섬으로 면적이 33,572㎢이며 인구는 약 9,17만 명(2017년 추계)이고 인족분포는 한족, 묘족, 여족, 회족, 장족 등등 여러 부족들이 거주하며 공통어로 중국어와 묘족, 여족 들은 그들만의 토속어도 사용하며 지형적으로는 남쪽으로 해발1,800m 산군과 북쪽으로 1,500m 산군들로 고산지형을 이루고 남쪽해안으로 아름다운풍광과 온대성기후로 동양의 하와이라 불일만큼 휴양 레저관광이 발전하여 중국의 경제특구로 지정되었으며 세계최대 해군기지 항과 중국최대 항공모함도 이곳에 주둔하여 동북아 전략적 요충지역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해안휴양도시인 싼아 인구는 가이드 설명으로 약 300만으로 우리의 이번여행은 –산아코니퍼호텔-에서 4박을 했습니다.
투어 첫째 날 3월2일(토요일)
인천공항 제1터미널 3층 M카운터 참좋은여행사 미팅테이블에서 오후 7시30분에 미팅, 순천친구들은 교통체증으로 다소 늦었으나 무사히 출국심사를 마치고 티웨이항공 TW622편 항공기로 오후10시46분에 인천공항을 이륙해서 4시간52분간 비행해서 현지시간 02시38분에(현지1시간 늦음) 하이난 쌍아 국제공항에 착륙했으며 입국심사 후 조선족 현지가이드와 미팅 41인승 버스 편으로 약20여분 소요 –삼아코니퍼호텔에- 도착 체크인 샤워하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투어 둘째 날 3월3일(일요일)
07시10분경에 잠에서 깨었으나 호텔 아침식사가 0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으로 08시경에 호텔A동3층에(우리숙소B동)있는 레스토랑에 찾아가보니 부지런한 친구들은 벌써 아침식사를 마쳤고 호텔레스토랑이지만 한국관광객들의 비중이 높아서인지? 식단은 우리입맛에 거부감이 적을 정도이며 조식 후 오전 자율시간으로 시간을 보내고 11시30분에 가이드와 미팅 버스로 이동해서 –동북요리-식당에서 현지 식으로 점심식사 후 버스로 다시 이동해서 1시26분이 남산문화풍경구에 도착했고 전동카를 두 번 갈아 타가며 좌측으로는 야자나무가 즐비하고 우측으로는 파도가 일렁이는 해안가를 드라이브 대동천에 도착해서 달마대사가 좌정하고 계시는 아래에서 단체인증사진 카메라에 담고 다시 전동 카로 되돌아 나오다가 어느 도사님이 응거 하셨다는 소동천에서 내려 바닷가 거대한 바위아래 동굴로 들어가 보니 꽤 넓은 공간이었고 다시 전동카로 해변을 둘러 나와 로맨스파크를 도보로 관람하고 쇼관람극장에 도착해서 옵션으로 송성무가무쇼를 관람했는데, 4가지 테마로 이어지는 가무쇼는 이해하기는 난해하지만 화려한 무대의상과 배우들의 역동적인 동작에서 쇼의 화려함을 감상하고 어느 식당에서 저녁식사 후 호텔에 이르러 오늘일정을 마치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첫댓글 오랜 죽마고우 분들과의 기념여행이셨군요.
관광지로 유명한 중국 하이난성의 이모저모를 접해봅니다.
와우! 화기애애한 잊지못할 추억을 새기셨구요.
덕분에 즐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