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사용기간은 5년 되었고 1년에 평균주행거리인 1만5천KM주행한 7만5천KM라 엔진,미션은 아직도 신차급입니다.
년식이 신차 A/S가 끝난 차량이라 더 꼼히(?)확인을 해야 하는 차량이지만 주행거리와 사고유무등 성능점검에 의한 자료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매물이고 카페 주인장인 제가 지금것 가지고 있는 전문 지식을 동원해 매입한 차량이라
엔진,매우 조용하고 변속기 역시 유동는 최상에 상품입니다.^^.
사고유무는 신차 출고후 1인이 계속 관리한 차량이고 외판에 단순교환 내역도 없는 100% 무사고 차량입니다.
1인 소유주 차주분과의 상담결과 진솔함(?)이 느껴졌고 차체 부검(?)결과 홴더 안쪽으로 추돌사고 흔적 전혀 없습니다.
옵션은 LTZ+ 기본(버튼시동키/17인치 알로휠)에 선루프,사제 내비게이션,후방카메라/가죽시트/블랙박스등 등 풀옵션 입니다.
사진은 지금 광택중이라 상품화 되기 전입니다.
타이밍은 체인이고 연비는 1리터에 12.4km이며 전륜 6단변속기입니다.
중고자동차 성능 · 상태 점검기록부[조회,참고용으로만 이용가능]
제 16-10-901925 호
1.차명
크루즈1.8DOHC
2.자동차 2.등록번호
20오4103
3.주행거리 3.및 계기상태
75,228 km
작동불량
4.연식
2011
5.검사 유효기간
2015.03.28 ~ 2017.03.27
6.최초등록일
2011.03.28
8.변속기 종류
자동
수동
세미오토
무단변속기
기타( )
7.원동기형식
F18D4
9.차대번호
KLAJA695DBK143008
10.보증유형
자가보증
보험사보증
11.동일성확인(차대번호 표기)
양호
상이
부식
훼손(오손)
변조(변타)
도말
12.불법구조변경
유 무
13.사고(단순수리제외)
유무
14.침수유무
유무
15.자기 13.진단 13.사항
항목
양호
정비요
16.배출 14.가스
일산화탄소(CO) :
0.12 %
탄화수소(HC) :
25 ppm
매연 :
- %
엔 진
변속기
17.주요장치
항목
해당부품
상태
원동기
작동상태(공회전)
양호 소음 정비요
오일누유
실린더 헤드
없음 미세누유 누유 정비요
실린더 블럭
없음 미세누유 누유 정비요
오일 유량 및 오염
적정 부족 오염 교환요
냉각수누수
실린더 블럭
없음 미세누수 정비요
실린더 헤드/가스켓
없음 미세누수 누수
워터펌프
없음 미세누수 누수
냉각쿨러(라디에이터)
없음 미세누수 누수
냉각수량 및 오염
적정 부족 오염 교환요(부식)
고압펌프(커먼레일)
양호 정비요 불량
변속기
자동변속기 (A/T)
오일누유
없음 미세누유 누유
오일유량 및 상태
적정 부족 과다 오염(희석)
작동상태(공회전)
양호 지연 소음 충격
수동변속기(M/T)
오일누유
없음 미세누유 누유 정비요
기어변속장치
양호 물림/빠짐 이상 소음 정비요
오일유량 및 상태
적정 부족 과다 오염(희석)
작동상태(공회전)
양호 이상 정비요
동력 전달
클러치 어셈블리
양호 이상 소음 정비요
등속죠인트
양호 고무부트손상 정비요
추진축 및 베어링
양호 소음 유격 정비요
조향
동력조향 작동 오일 누유
없음 미세누유 누유 정비요
작동상태
스티어링 기어
양호 소음 유격
스티어링 펌프
양호 소음
타이로드엔드 및 볼죠인트
양호 정비요
제동
브레이크 오일 유량상태
적정 부족 오염 교환요
브레이크 오일 누유
없음 누유 정비요
배력장치 상태
양호 정비요
전기
발전기 출력
양호 정비요
시동 모터
양호 정비요
와이퍼 모터 기능
양호 정비요
실내송풍 모터
양호 소음 정비요
라디에이터 팬 모터
양호 소음 정비요
기타
연료누출(LP가스포함)
없음 있음
윈도우 모터 작동
양호 소음 정비요
18.자동차의 상태표시 상태표시부호 : X(교환) / C(부식) / W(판금, 용접) * 승용차 외에는 승용차에 준하여 표시
19. 외판 부위의 교환, 부식, 판금 및 용접수리
1.후드
2.프론트휀더
3.도어
4.트렁크리드
5.라이디에이터 서포트 (볼트체결부품)
6.쿼터패널
7.루프패널
8.사이드실 패널
20. 주요골격 부위의 교환, 부식, 판금 및 용접수리
9.프론트패널
10.크로스멤버
11.인사이드패널
12.사이드멤버
13.휠하우스
14.필러패널
15.대쉬패널
16.플로어패널
17.트렁크플로어
18.리어패널
19.패키지트레이
21.특기사항 및점검자의 의견 운전석휀다찌그러짐
「자동차관리법」 제58조제1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120조제1항에 따라 중고차동차의 성능 · 상태를 점검하였음을 확인합니다.
2016년 03월 16일
중고자동차 성능 · 상태 점점자
(사)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광명(박원관) (인)
중고자동차 성능 · 상태 고지자
(주)한국모터스 (인)
※ 성능 · 상태 점검의 보증에 관한 사항 등
1.
성능 · 상태점검자 및 매매업자는 아래의 보증기간 또는 보증거리 이내에 중고자동차성능 · 상태점검기록부에 기재된 내용과 자동차의 실제 성능 · 상태가 다른 경우 계약 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매수인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자동차인도일부터 보증기간은 (30)일, 보증거리는 (2,000)킬로미터로 합니다.
(보증기간은 30일 이상, 보증거리는 2천킬로미터 이상이어야 하며, 그 중 먼저 도래한 것을 적용합니다.)
2.
중고자동차의 구조 · 장치 등의 성능 · 상태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고지한 자는 「자동차관리법」 제80조제6호 내지 제80조제7호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합니다.
3.
성능 · 상태점검자가 성능점검에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 자동차관리법 제21조제2항의 규정에 의한 행정처분의 기준과 절차에 관한 규칙 제5조제1항에 따라 1차 사업정지 30일, 2차 사업정지 90일, 3차 사업취소 등의 행정처분을 받습니다.
4.
13은 사고로 자동차 주요골격 부위의 판금, 용접수리 및 교환이 있는 경우로 한정합니다. 단, 쿼터패널, 루프패널, 사이드실패널 부위는 절단, 용접시에만 사고로 표기합니다.(후드, 프론트휀더, 도어, 트렁크리드 등 외판 부위 및 범퍼에 대한 판금, 용접수리 및 교환은 단순수리로서 사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5.
15의 자기진단사항의 경우 중고자동차성능 · 상태점검기록부에 기록하는 것외에 자기진단기로 측정한 내역을 매수인에게 고지하고 그 내역을 점검일부터 120일간 보관하여야 합니다.(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6.
성능점검 방법은 자동차검사방법을 준용하여 점검합니다.
7.
체크항목 판단기준
·미세누유(미세누수) : 해당부위에 비치는 정도로 운행에 지장이 없다고 인정되는 부품 노후로 인한 현상
·누유(누수) : 해당부위에서 오일(냉각수)이 맺혀서 떨어지는 상태
·소음/유격 : 부품 노후에 인한 현상으로 결정하기에는 정도가 큰 소음 및 유격
·부식 : 차량외부의 표면이 화학반응에 의해 급속이 아닌 상태에서 상실되어 가는 현상(단순히 녹슬어 있는 상태는 제외 합니다)
·정비요 : 현재 상태로 운행시 해당 부품의 고장으로 운행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수리가 필요한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