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현대카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차량은 bmw e39 m5입니다
엠블럼만 부착한게 아닌 진짜 m5는..
국내에서 흔히 볼수있는 차는 아니죠
고장 증상으로는 엔진부조와 시동꺼짐현상이었습니다
오토로직 로그 전송 기록을 보니
이미 이 문제로 1년이상 해결이 안되어..
지인소개로 방문해주셨습니다
이미 여러군데에서 이그니션 코일,플러그,인젝터 등등은 교체가 된상황
좀더 자세히 진단을 해보겠습니다
흡기누설이 있는지 점검해보니..
여지없이 엄청난 누설이 있습니다
매니폴드 내 압력이 대기압보다 낮으므로
계측된 공기외에 도둑공기가 외부에서 빨려들어왔을겁니다
문제점 확인했으니 작업진행하며
추후 바노스 관련고장코드는 누설로인한 새컨더리 코드인지
독립적인 고장인지 점검하기로 합니다
경화된 가스켓은 실리콘 처리보다 교체를... 권장합니다
흡기 가스켓 교체
규정토크 조립
실리콘은 모두 제거해야겠죠..
흡기 누설없애주고 시동 걸어보니
한결 엔진이 부드럽고 아이들은 안정되었네요
허나 바노스관련 고장코드는 다음날 점등
차량 연식도 있고 키로수도 있는 만큼
관련된 부품들을 같이 교체하고 싶지만..
그동안 이 증상때문에 수업료 내신것도 있고
차량 부품값도 어마무시하게 비싼만큼
차량 데이터 값까지 확인하면서
확률적으로 높은 부품 찝어보기로 합니다
그렇게 선택된 바노스 솔레노이드 밸브
한쪽당 300만원이나 하는 부품인데
현재 부품가도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추세고
이제 독일에 재고도 거의 없는 만큼
가지고있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통전테스트 해보니 내부에 2개는 고장이 났고
이미 수리한 흔적이 있습니다
가스켓 같이 교체해주고 규정토크로 조립
냉각수 진공 잡아서 에어도 빼주고
어디 새는곳은 없는지 점검까지
규격 냉각수 주입
기타 어뎁테이션들 진행해주고 시동일발 장전
엔진필링이 완벽하게 돌아왔다!
진단하는데 시간은 좀 걸렸지만
딱딱 맞아 들어가니 뿌듯한 작업이었네요
바노스 오버홀 까지도 생각을 하셨는데
그전에 해결이되서 다행이네요
(뭐 해보고싶은 작업이긴 했지만..ㅎㅎ)
기뿐마음으로 고객님께 연락드리고
진정한 m5에 맛을 느끼러 시운전을 나갔는데
브레이크가 안들어 사고가 날뻔..했네요
그동안 차가 제대로 달리질 못해서 모르셨는지
브레이크가 이정도로 밀라다니..
얼른 돌아와서 나머지 점검
브레이크액 변질 심각..
마스터 실린더 교체
브레이크액은 포르쉐 순정액으로 2l 사용하여 플러싱
차량 출고후 차주분께서
그간 고생시켰던 고장없이 재밌게 카라이프를 즐기고 계신다
부품기다리느라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담에또 뵐게요^^
첫댓글 정독하고 읽었습니다 대단하시네요
오랜만에 포스팅인데 첫 댓글부터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새차 된듯요 ㄷㄷ
이제 시작입니다ㅎㅎ
오~~ 정성 가득한 수리군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찾아뵐게요
멋지네영
감사드립니다~!!
요런 자료 자주좀 올려주세요.
재밌네요~~^^
자료 많이 모아놨습니다 기대하세요ㅎㅎ
와우...e92랑은 다른매력의 독립스로틀v8이군요.
눈호강하고갑니다.
흡기매니폴더안에 저렇게 거미다리마냥ㅎㅎ
e92는 e60v10디튠해서 만든 엔진이라 ㅎ
와
진심 대단하시네요~^^
감사드립니다^^
와...
정성이시네요
비용을 써도 이렇게 써야
차주도 좋을거 같네요
잘 봤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부품값이 너무 비싸서 최대한 줄여보려고 한게 결과가 좋아서 다행입니다
우앙 정말 멋저요
고객님 센터에서 예약잡으셨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