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께서 궁굼해 하신다고
카페에 사진 올려달라고 해서 올려봅니다^^
미술학원에서 받아온거에요^^
초록색 동글한 녀석입니다 ㅎㅎ
ㅡ 네이버 지식백과
일본 홋카이도 아칸호수의 명물로 세계적으로 희귀한 시오크사과에 속하는 담수조류이다. 1897년 지역주민들이 발견해서 둥근 생김새를 보고 '해조구'라는 뜻의 '마리모'라는 이름을 붙였다. 1921년 일본에서 자연보호물로서 지정했으며 그 이후로 아름다운 사랑의 전설이 전해지면서 일본 사람들은 어려움을 이기고 소망을 이루라는 상징으로서 마리모를 선물로 많이 이용해오고 있다.
천연의 마리모가 야구공 크기로 성장하는데 150∼200년이 걸린다고 하니, 1년이면 5∼10mm가 자란다고 보면 된다. 사상체가 성장하다가 어느 정도 가지가 나뉘어지면 그 나뉜 부분이 끊긴다. 이렇게 스스로 분열과 성장을 반복하면서 번식한다.
어항 등에 넣어서 집에서도 손쉽게 키울 수 있다. 먹이를 줄 필요도 없고 물고기와 함께 넣어 키워도 된다. 단, 물이 깨끗하도록 잘 살펴주고 직사광선을 피해 간접조명이나 실내조명에서 키워야 한다.
첫댓글 어머 어머니~~ 안그래도 나현이가 미술학원에서 마리모 받았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저는 마리모를 키워본 적이 없어서 "신기하다~ 선생님도 궁금해 나중에 사진 보여줘~~" 라고 했더니 진짜 어머니께서 이렇게 사진을 짠!! 하고 올려주셨네요 ㅎ.ㅎ!!! 번거로우셨을텐데 감사드려요 어머니 ♡
많이 자라지는 않지만 나현이의 마리모가 예쁘게 잘 크면 좋겠네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