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고
공 고 : 휴먼2010- 83호
게시기간 : 2010. 09. 03 ~ 09. 10
제목 : 하자보수 지연관련 안내
먼저 하자보수에 관련하여 입주민 여러분께 만족을 시켜 드리지 못하여 죄송하며, 이에 대하여 몇 가지 사유를 안내하여 드리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아파트를 건설하여 분양 후 하자보수 사유가 발생하면 보수를 통보 받은 사업주체는 3일 이내 에 하자보수를 이행 하여야 하나, 이를 이행하지 않아도 법적 제재 사항은 없는 관계로 일부 건설업체에서는 하자 보수를 이행하지 않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2. 하자보수 이행은 남양건설과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하여야 하나 건설 시공사인 남양건설은 자금난으로 인하여 지난 4월2일 기업 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했고 4월 말경 법정관리를 시작하여 회생절차에 있어 하자보수 이행을 소극적으로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3. 하여 시행사인 한국토지주택공사에 하자보수를 요청하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직접 하자보수를 하지 않고, 1차적 책임이 남양건설에 있다 하며 하자보수요청 공문을 첨부하여 남양건설에 이행. 통보하는 형식을 취하는 상황입니다.
4.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는 관계로 하자보수가 지체되어 입주민은 불편을 격고 있고, 관리사무소 직원은 입주민의 불만을 들어가며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5. 입주민여러분! 하자보수가 조속히 처리가 되지 않아 죄송합니다.
다만, 우리 관리사무소 직원은 관리업무와 병행하여 여러분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불편한 것에 대하여는 조속히 조치를 하여드리고자 하오니 난방, 전기, 수도 등 생활불편하자가 발생 시 에는 관리사무소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0. 09. 03.
구룡산휴먼시아3단지관리사무소장
첫댓글 네~ 감사합니다.
역시 ~ 무서운 주공이야~ 퉤퉤퉤 정말 짜증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