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동계 방학 중 동시 창작 교실 수업 계획 | ||||||||||||||
| ||||||||||||||
강 좌 명 | 아동문학창작교실 <동시창작과정> | 구 분 | □ 자격증 ☑ 취미교양 | |||||||||||
담당강사 | 권 영 세 | 연락처 | - 핸드폰: 010-5204-2783 - mail: kwysee@hanmail.nat | |||||||||||
교육기간 | 교육시간 | 개 강 일 | 정원 | |||||||||||
주(주1회) | 2020.1.9.∼2.27 목요일(19:00-21:00) | 2020. 1. 9 | 20명 | |||||||||||
수업 목표 | - 동시 창작 능력을 기른다. - 동시 비판․분석 능력을 기른다. - 문단 등단 및 작품집 발간 방법을 이해한다. | |||||||||||||
수업 방법 | - 주제 강의 및 질의 응답 - 자료 동시의 표현 및 주제 관련 작품성 토론 - 수강생 창작 동시 합평 | |||||||||||||
교재 및 참고도서 | 교재명 | 저자명 | 비고 | |||||||||||
- 동시쓰기(랜덤하우스) - 동시 비평문이 실린 문예지 - 강사 편집 자료 - 아동문학잡지 및 창작동시집 | 이준관 잡지 발행인 권 영 세 발행인 및 해당 저자 |
| ||||||||||||
기자재 | 컴퓨터, 빔프로젝트, 대형TV, 스크린 | |||||||||||||
평가 (평가방법의 세부사항) | 1. 평가요소 및 배점(해당 강좌): ※ 별도의 평가 요소 없으며 수강태도의 성실성으로 평가함. 2. 수료인정기준 : 출석 70% 이상 3. 과제 : 수업 주제에 따라 수시 주제 부여 | |||||||||||||
|
|
|
| |||||||||||
회차 | 일자 | 시수 | 주제 강의 계획 | 담당 강사 | 비고 | |||||||||
1 | 1.9 (목) | 2 | □ 개강 오리엔테이션 o 개강 인사(회원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제1강 2020년 신춘문예 당선 동시 깊이 읽기 o 작품의 소재 및 주제 o 작품의 구성 및 표현 | 권영세 |
| |||||||||
2 | 1.16 (목) | 2 | 제2강 동시의 새로운 소재(1)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수강생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3 | 1.23 (목) | 2 | 제3강 동시의 새로운 소재(2) ※ 수강생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4 | 1.30 (목) | 2 | 제4강 동시의 참신한 시적 표현(1) ※ 수강생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5 | 2.6 (목) | 2 | 제5강 동시의 참신한 시적 표현(2) ※ 수강생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6 | 2.13 (목) | 2 | 제6강 동시 표현에 주제 담기(1) ※ 수강생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7 | 2.20 (목) | 2 | 제7강 동시 표현에 주제 담기(2) ※ 수강생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8 | 2.27 (목) | 2 | 제8강 수업 총정리 및 반성 ※ 수강생 창작 동시 품평회 | 권영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