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2. 하나님이 작정기도를 시키는 이유.
살면서 한두번은 작정기도를 드린적이 있을겁니다.
작정기도는 내가 꼭 받고자해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향해 무언가 행하시길 원해서 시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의지와 상관없이 일을 행하시고 이루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일하시길 원하시기에 철저하게 사람을 준비시키십니다.
준비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기도입니다.
기도한 만큼 성령의 지배를 받고 주님을 의지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가 부족하면 사람은 금방 자아가 살아서 내 중심대로 계획하고 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기도로 충만하지 않으면 성령의 지배가 아닌 자아가 나를 지배하고 성령을 거스리는 것입니다.
충분한 기도 , 주님을 온전히 의지하기 위한 준비가 바로 작정기도입니다.
작정기도를 요구하실땐 하나님의 때가 가까이 왔음을 알고 깨어 있어야 합니다.
누구나 작정기도를 쉽게 시작하지만 매일매일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기도하기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또한 사단도 작정기도가 실패시키기 위해 공격을 합니다.
건강하던 몸이 갑자기 몸살이 나거나 온뭄이 얻어 맞은것처럼 아프기도 합니다.
작정기도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내 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내 의지가 꺾이지 않고 의도적으로 습관처럼 기도하는 것이 성공의 키워드입니다.
작정기도는 내가 원하는걸 얻는게 목적이 아니라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함입니다.
작정기도를 하는 동안 날마다 의지적으로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기도가 습관화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훈련이 되어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다른 어느때보다 성령으로 충만해지고 작정기도를 마치게 되면 나는 영적으로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됩니다.
비록 지키기 힘든 기도이지만 막상 정한 기일을 다 채우고 나면 이미 나는 승리한 자입니다.
작정기도 기간중 하나님은 내가 지키는지, 아니 지키는지, 지켜 보십니다.
또한 내 마음의 중심을 보고 계시며 이 중심이 열납되기를 원하십니다.
이 중심이 열납되면 그때 우리에게 양도 주시고, 이삭도 주십니다.
작정기도를 완수하기는 힘들지만 다 채우고나면
반드시 하나님의 보상이 따른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모두 승리하시길 기도합니다.
2024.3.20. 김성준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