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약속안과]백내장 수술후에 다시 백내장이?후발백내장?.(강동구 안과,강동구 후발백내장)
백내장수술시 혼탁해진 수정체의 외부를 싸고 있는 수정체낭(캡슐)은 인공수정체를 지지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그대로 남겨둡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남아있는 수정체낭의 뒤쪽 부분에 혼탁한 막이 형성되면 수술 전과 같이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면서 시력이 감퇴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것을 ‘후발(後發백내장’이라고 합니다.
후발백내장은 환자의 나이와 관련이 깊은데, 특히 선천백내장을 앓고 있는 소아의 백내장 수술 후에 잘 생기며, 어른의 백내장도 수술 후에 3~5년이 경과하면 약 50%정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력장애가 발생할 정도로 심한 후발백내장의 경우 혼탁 된 수정체낭을 절개하여 빛이 통과할 수 있게 해 주어야 시력이 회복되는데, 과거에는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었으나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통증 없이 수분 만에 간단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 레이져 치료법
후발성 백내장 치료는 야그 레이져로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야그레이져는(YAG lager) Y3Al5012(Yttrium-Aluminum-Garnet)의 조성을 가진 개체레이져로 거대하며 조사시간이 대단히 짧은 펄스 광을 발진합니다. 폐쇄우각녹내장에 대한 레이저 홍채절개술,
수정체 낭외척출술 후의 후발 백내장에 대한 후낭절개술에 널리 이용되며, 초자 체병변에서의 초자체색의 절단에도 유효한 경우가 있 특히 인공수정체 삽입후의 후발백내장은 야그레이저 광을 사용해 야만 절개할 수 있습니다.
후발백내장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을 찾아주세요~^^*
http://www.vnp.kr/n_consult/edt_consult_list.asp?consult_cls=guest
송파구백내장,강동구백내장,백내장,후발백내장,후발백내장수술,강동구후발백내장수술,후발백내장치료,후발백내장원인,둔촌동안과,고덕동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