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지역을 통과하는 분당선과 8호선의 경우 분당선은 모란태평라인 외곽을 8호선은 성남중심지를 돌아서 우회하는관계로
50만 성남 본도심지역에서도 전철소외지역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위하여 성남의 위치상 중심지역인 단대오거리역을 크로스하는 전철이 필요 할거라 봅니다.
마침 위례신사선이 사업성등을 이유로 삼성건설에서 gs건설로 사업자를 바꾸면서 노선을 재검토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광주까지 연결하려했던 위례신사선 연장이 광주용인지역에서 광주수서선을 통해 해결하려하고 있다면
위례신사선을 분당선과 돌아가는 8호선불편을 덜고싶은 성남지역의 교통불편지역에 활용함으로서 사업성도
증가시킬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따라 기존위신선연장안인"위례중앙역->을지대->남한산성역->신구대->성남공단역"의 사업성이 경기도발표에의하면 다소부족한바 위례신사선연장 관련 변경제안드리는노선은
위례중앙역에서 1)영장산터널 직진코스로 "성남초등학교앞사거리역"
2)성남의 지리적중심지 "단대오거리역"
3)"상대원역" (상대원시장앞교차로등..)
4)공단중심에 "성남하이테크벨리역(한화테크윈등..)"을 설치할수있다면
위례신사선 연장선의 사업성은 매우 높아질거라 생각합니다.
"성남초등학교앞 사거리역": 태평2.4동 신흥1.2.3동 지하철교통강화 성남시민 시민회관 의료원이용 용이
위례신도시 성남지역입주민 수정구청이용 교통편리
"단대오거리역": 세무서등 관공서이용 교통편의와 성남의 지리적중심지 유동인구 교통접근성확대 중앙동금광동 편의증대
"상대원역":상대원 1.2.3동 교통불편해소 하대원동일부혜택
"성남하이테크벨리역":성남공단 지하철 접근성강화등을 이룰수있다 봅니다.
http://www.cnews.co.kr/uhtml/read.jsp?idxno=201706051310529480389
특히 성남 좁은 구도로로 인해 판교로 연결되는 "성남1호선 트램"의 설치여부의 논란이 있는상황에서 성남공단지역과
여타 지하철 이용불편지역에서도 "8호선 판교연장"이 가시화된다면 성남1호선을 대체하는 기능도 생각해볼수 있다 하겠습니다.
남한산성관광등산객 유동인구는 지금의 교통수단으로도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 생각합니다.지금도 사람이 인산인해를 이룹니다.지금의 교통환경으로 충분하다는얘기입니다,또한 성남 외곽순환도로 공사도 하고있는바 접근성은 더욱좋아질겁니다.
뿐만아니라 위례신사선연장 변경안은 위례신도시의 40%정도를 점하는 성남시와 위례신도시 중심지(성남시창곡동)와의 접근성을 보다 높일수있는계기를 만듦으로서 위례신도시의 성남정체성확보와 성남의 도심화를 보다 촉진할수 있다봅니다.
변경제안드린 위신선연장안은 산과 언덕으로 나뉘어진 생활공간을 분당선의 궤적을따르는 성남의 중심부를 위아래로 관통하는 노선이 생기게함으로서 성남발전에 큰역할을 한다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위신선연장안이 논의된다면 지역표심과 무관하게 성남시장님 수정구 중원구 국회의원님 그리고 성남시민 전체가 진정한 성남의 발전을위해 위례신사선 연장노선이 또하나의 성남외곽노선인 8호선의 중복노선을 선택할건지 아니면 평지가 부족한 성남지형의 해결책으로 성남중심부를 8호선과 교차관통하는 노선을 택하는게 나을건지를 생각해보았으면 합니다.
첫댓글 교통불편지역 은행/양지동/을지대/남한산성/신구대/금광1구역 윗지역 은 소외되는 노선이네요..
이건 신흥2구역 맞춤형 노선인데요 ㅋㅋ 기존 혜택받을 을지대,신구대등이 가만히 있을까요 ㅋㅋ
어떤 경로든 연장을 원합니다!!!
위례역-- 은행역-신구대역-상대원공단역-도촌역-광주 태전역-광주역환승
사업성이나 소외지역 해소차원의 괜찮은 가상 노선도 입니다.
아주좋은 노선 인걸요^^
이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저도 이게 제일 타당해보여요... 어차피 신흥주공,산성,신흥재개발되면 구성남수요보단 서울로 출퇴근하려는 사람이 서울에서 내려올걸로 많이 보더라구요.
기존의 위례신사선 연장안 노선은 시청 확인결과 을지대-> 남한산성입구(8호선환승) ->신구대 ->성남공단으로 노선 검토했다고 합니다.이노선의 경우 을지대 신구대 학생들의 외부교통 수요로 다른대안노선보다 유리하다고 얘기합니다.하지만 이는 성남 재개발 아파트가 들어선후 서울이동인구 감안한 도시계획 노선은 아니라 봅니다.본인제안 노선은 성남인구 밀집지역인 태평2.4동 신흥1.2.3동 중앙동 금광동을 커버하고 중심지 단대오거리를 지나 교통소외지역이면서 앞으로 재개발 아파트계획이있는 상대원동까지 수혜를 주는 노선안입니다.성남공단역도 단대오거리에서 환승가능하구요.
또한 성남전체적인 발전을 위해서 성남 중심지를 8호선과 크로스 관통하는 위신선연장선이 연결된다면 모든성남시민이 시민회관이나 의료원 접근성 단대오거리 희망대공원추가개발지 법조타운이용이 훨씬 유리하지 않을까 봅니다.
을지대와 신구대역의 경우 젊은 학생들이 기존8호선 역사에서 걸어서 15분이내 충분히 커버 가능한 거리입니다,
새정부들어 도심재생 관련사업이 많이논의되는바
성남의 경우도 태평2.4동의 도심재생 성남산단 하이테크벨리의 노후산단재생지정으로 개발 필요성이 매우큰상황에서 위례신사선 연장선이 성남초등학교앞4거리에서 성남공단까지 신설된다면 태평2.4동과 성남공단에 교통편의성등으로 많은사람들이 거주하고 젊은 직장인들이몰려들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또한 "위례메디바이오벨리와 성남하이테크벨리 판교테크노창조벨리"와도 8호선과 위신선으로 연결되어 성남이 획기적으로 발전할수있는 노선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우선은 위례신사선이 개통되는게 먼저이지만.. 기존 노선안이 더 좋아보이네요 ...
지하철역사의 경우 1KM반경 15분도보거리에 수혜를 주어야 막대한투자금액에 대한 가치가 있을겁니다
이게 비용대편익(B/C)이구요.직접 지도에서 확인해보시면 도심중심지 통과 뿐아니라 변경제안드린 역사가 기존역사 노선안보다 1KM주변 거주하시는 시민들이 훨씬 많습니다.물론 전부 만족시켜드릴순없고 한정된 투입자본때문에 소외되는곳도 발생하지만 정책입안자들은 최대의 효과를 내는곳에 노선을 신설하려 할겁니다.물론 이해안되는곳에 설치된역사도 많습니다.
성남의 지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정로-산성대로-둔촌대로"를사이에두고 동서로 남한산지류가 산과 언덕지형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성남의 산과 언덕으로 단절된공간을 해소하고 도심내 이동시 평지부족부분을 해결할 도심발전대책은
성남중심부를 종축으로 8호선과 분당선사이에 형성된 언덕들로 나뉘어진 생활공간을 이어줄 분당선과 같은 종축의 성남중심부를 지나는 새로운 철도노선(위신선연장)이 생겨야합니다.
8호선 중복투자의 성남외곽 우측으로 지나는 노선신설보다는 "수정로-산성대로- 둔촌대로"가 전철로 중심부에서 하나될때 성남시민간 보다 교통편의가이루어지고 성남의 발전은 가속화될거라봅니다
분당과 위례신도시 사이 강남권대체개발지 부족으로 성남 본시가지가 부각되려면 성남대로 분당선라인외에 성남본도심 중심부의 척추라할수있는 공원로(위례대로~돌마로)와 공원로를 따라가는 위신선 연장선이 구축되어야 합니다.
이를통해 성남대로 분당선과 함께 위례와 분당으로 보다 간결이 위아래로 이어질때 성남은 도심의 교통인프라가 구축되면서 발전한다봅니다.
8호선은 버스와 더불어 지금라인으로도 성남지역 교통망편의에 충분한 기여가 되어진다고 봅니다,
성남대로 모란복정라인의 분당선과 공원로라인에 위신선연장선이 구축된다면 성남중심부에 든든한 교통체계로 도심화촉진과 성남 본도심전체 여파로 이어진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