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V 전기 자전거입니다
모터는 330W
휠 싸이즈는 16인치
무게는 37.9Kg 입니다.
그런데 납 배터리라 무게가 장난이 아니죠..ㅋ.ㅋ.
납덩어리가 가득차 있으니까요....
개당 4kg이니
네개면 16Kg....ㅋ
매일 충전한다고 들고 다니시다
잘못하면 허리 다칠 수도 있어요^^
리튬이온으로 교체하려합니다
무게는 약 1/5 정도 까지도 줄 수 있으니
정신적 및 신체적 건강에 매우 좋겠지요
배터리를 두개를 구했습니다...ㅋ.
하나는 리튬이온 13S로 조립하여 전압이 46.8V,
또 다른 하나는 리튬이온 14S로 전압이 50.4V 입니다.
용량은 약 12A, 560W 정도 되겠구요
배터리 전문가가 아니라면
어디서 주워들은 지식 몇개가지고는
배터리 전압은 함부로 바꾸는 것이 아닙니다
자전거 고장을 불러 올수 있으니까요..
13S, 46.8V 배터리의 경우 충전 후 최대 54.6V
주행하며 전압이 떨어지기 시작
최저 40V이하로 까지 떨어지는데요
45V이하로 떨어지면 힘이 너무 떨어져
왕짜증이죠.....
덜덜덜...
만충하여 주행해봅니다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7.6Km 구간을 달렸왔습니다
전압은 3.4V 떨어졌구요
소비전류는 194W로 비교적 많은 전류가 소모되었습니다
굳이 암페어로 따지자면 약 4Ah 조금 넘는 용량이 되겠고요
KM 당 약 25.5W소비한 거지요
엄청 전기소모량이 맣은 전기자전거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약 560W서 7.6Km 주행으로
366W의 용량이 남았으므로
추가 주행 가능거리는 366/25.5= 14.3
약 14.3Km 추가 주행이 가능하겠네요
충전 후 총 주행 가능거리는 약 22Km..
참 쉽죠잉 ~
2째날......
다시 14S, 50.4V 로 승압한 배터리를 만충하여
58.8V로 충전하여
동일한 코스를 달려봅니다
게기상 58.4V로 표기되었구요
일반 자동차를 터보로 개조한 자전거같습니다
소비전류가 207W로 늘었네요
저번 주행 13S, 46.8V 에서 194W 소비하였으니
약 6% 소비 전류는 늘었지만
힘은 정말 좋네요
다음번에는 등판 능력을 체크해보고 게시판 글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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