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의 경우 분양/임대 입점이 확정된 수입자동차 전시장, 동물병원/펫샵, 그리고 구내식당은 임대 입점만 확정되어 있습니다.
이미 분양이 완료된 수입자동차 전시장과 동물병원/펫샵 자리를 제외한 MD 구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구내식당 (선 임대 입점 확정/분양 중)
구내식당은 조금 빠른 시간에 선임대가 확정이 되었는데요.
식수 인원을 간단히 계산해보면,
사무실 404실*5명(최소 근무자)=약 2,020여명
병원 임직원= 약 100여명
병원 방문객= 6개 진료과목, 1일 약 1,000여명
최소 총 3,100여명 이상의 수요가 발생되는데 이 중 30%만 구내식당을 이용한다해도, 1일 최소 1,000여명이 예상된다 하여 구내식당 전문 업체가 임대 입점을 확정하였고 현재는 선임대 조건으로 분양되고 있습니다. (1개 호실씩 개별 분양 가능)
- 약국 독점 (독점권 계약서 명시)
상업시설 2층의 7개 진료 과목의 종합병원의 영향으로 가장 큰 수혜를 받은 업종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진료과목으로 예정된 내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안과등 4개 (비교적 처방전이 낮게 나오는 한방병원/정형외과/치과 제외) 진료과목의 경우 일반적으로 동네에 있는 개인 병원도 하루 평균 처방전이 약 100~150개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4개 진료과목이라면 하루 최소 400여명의 방문객이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종합병원 내에 내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안과등의 수혜를 가장 많이 보는 독점 자리입니다.
- 부동산 독점 (독점권 계약서 명시)
지식산업센터 404호실, 기숙사 44호실, 이미 임대가 확정된 2층 종합병원을 제외한 1층 상가 약 23개호실(임대 확정된 구내식당, 동물병원, 수입차 전시장 제외) 총 471개 호실을 독점으로 중개업을 하게 됩니다.
-편의점 독점 (독점권 계약서 명시)
편의점 독점의 가치는 상가 투자의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말하지 않아도 누구나 다 알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만 언급해드리면, 메이저 브랜드 편의점 총3곳에서 일매출 최소 250~300을 예상하며 입점을 희망하고 있는데요.
이 중 1곳은 구체적으로 점주: 브랜드와의 수익 분배를 9:1까지 조건을 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카페 독점 (독점권 계약서 명시)
총5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별 1칸씩도 분양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 외에 팬시점, 중식집, 도시락 전문 가게, 죽 집, 분식집, 제과점, 남성 전문 미용실 등의 브랜드 또는 개인이 임대를 희망하고 있는데요.
독점 자리를 제외한 11개의 호실의 경우 실제로 1개의 업종이 2~3개 호실을 사용하게 될 경우 실제로 4~5개의 업종만 입점하게 되어 공실 염려 없는 최상의 MD 구성이라고 보는데, 이는 골든 IT 타워 2층에 입점하는 종합병원의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