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5월에 고진모터스 천안전시장에서 신차로 구입한 아우디 A7..
집 근처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아내와 함께 커피 한잔하고 기분좋게 들어와서 주차를 하는데 갑자기 브레이크가 딱딱하게 굳으며 앞에 주차되어있던 차와 오토바이를 밀고나가며 순식간에 모든걸 엉망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반사적으로 핸들을 오른쪽으로 꺽어 건물벽을 긁으면서 속도를 줄이려고 애를썻고, 아래의 영상처럼 앞으로 밀려나간 오토바이가 주차장 기둥인 H빔을 쳐서 부러트리고 잔디밭에 쳐박혀 걸리면서 멈취섰습니다.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어서 정신이 없었지만 일단 보험회사에 연락을 해놓고 모든 상황을 촬영 했습니다.
정말 기가 막히더군요.
2012년에 A6가 모델 풀체인지를 하고 출시되었을때 선명한 전조등의 눈매가 너무 예뻐서 서울까지 올라가서 구입하여 타기 시작했고(당시 천안에는 전시장이 없었습니다) 디젤차의 강력한 토크빨에 매료되어 2016년 그 다음 차는 다시 A8L 50tdi를 탔습니다.
첫번째 사고는 작년 2월 11일 A8L 50tdi를 운전하며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목천 나들목 20km지점즈음 에서였습니다.
1차선 주행중 계기판에 경고등이 뜨면서 갑자기 시동이 꺼졌습니다. 당황했지만 순간적으로 비상등을 키고 양쪽 창문을 내리고 수신호 하면서 가까스로 갓길로 빠져 나왔습니다.
다행이 약간 내리막이었고 뒤따라오던 대형차들이 함께 비상등을 키고 속도를 줄여주면서 무사히 갓길에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시동꺼짐.. 이건 2차 사고로 연결될 확율이 높고 사고가 발생되면 거의 대형사고지요.
생각만해도 아찔한 순간을 하늘이 도와서 잘 넘어간것 같습니다.
이때 아우디와의 인연을 끝냈어야 하는데 그전에 A6 탈때의 느낌이 너무 좋았고 또 그런일이 생길까 하는 마음으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다시 모델 체인지된 A7을 구입하게 된거였습니다.
위의 영상은 주차하러 올라오는 순간이고 아래 영상은 후미에 브레이크등이 선명히 찍혀있는 cctv영상입니다.
앞에 주차해둔 승용차와의 거리는 채 1m도 되지않아 그 거리에서는 설사 제가 엑셀러이터를 밟았다고해도 맨 앞에 오토바이 두대의 무게가 약 700kg 그리고 승용차 공차중량 2,350kg 합쳐서 약 3t의 무게를 밀고 나갈수 있을까요?
오토바이 두대의 강철 엔진가드가 잔디와 흙에 박혀 엿가락처럼 휘며 걸리지 않았다면 차가 과연 멈추었을지 모르겠군요
다음날 대전아우디 서비스센터에 신고했더니 차는 견인해가고 지점장과 현장담당이 바로 왔더군요.
급발진에 대한 제반 상황 설명과 함께 cctv 영상을 건네주자 아우디 코리아와 본사에 보고하고 외주업체에 EDR검사를 의뢰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에 결과를 통보해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얼마후 지점장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EDR 판독결과 급발진이 아니라 운전자의 실수로 판명되어 어떤 보상도 해줄 수 없습니다"... 라고
우리나라에서 EDR 검사를 할수있는곳이 국과수와 아우디 두곳이라고 경찰관이 설명해주시더라구요.
그럼 아우디가 국과수에 의뢰했을까요?..
정말 어이가 없어서 2012년 아우디 A6를 구입하며 가입했던 이 카페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한문철변호사tv에도 제보를 했고 방송결정을 통보받았습니다.
다들 이야기 하더군요. 절대 제작사에서 급발진 인정을 하지 않을거라구요.
그렇더라도 저는 끝까지 해볼겁니다.
이런 기업의 행태에 큰 사고를 당하고도 포기하고 체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싸우는 사람도 있다는걸 보여쥐야지요
한글날 연휴가 끝나는 다음주에는 제가 가입되어 있는 싸이트 보배드림 그리고 할리데이비슨 카페등과 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u-tube등등.. 최대한의 미디어와 sns를 통하여 이 상황을 알리겠습니다
아우디 10년 타면서 두번의 사고가 하늘이 돕지 않았다면 사망사고로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는 생각에 등줄기에 식은땀이 납니다..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아!. 블랙박스를 미쳐 확보하지 못하고 아우디측으로부터 나중에 택배로 받았는데 앞차와 접촉하는 순간외에 다른 영상이 없더군요.. 그리고 후방 영상은 아예 없고요.. 그럴일이 없겠지만 만약 누군가 임의 삭제를 할수도 있다 생각해서 포렌식 의뢰를 할려합니다. 잘 하는 업체 있으면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