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 | 강의 날짜 | 주 제 | 강 사 |
1 | 4월 2일 | 개강식 / 오리엔테이션 | 최부식 (원장), |
2 | 4월 9일 | 특강 / 문학이란 무엇인가 | 한승원 (소설가) |
3 | 4월 16일 | 시적 현실과 삶의 현실 | 김만수 (시인) |
4 | 4월 23일 | 소설 문장과 문체 | 김살로메 (소설가) |
5 | 4월 30일 | 묘사와 문체 | 김살로메 (소설가) |
6 | 5월 7일 | 특강 / 독일의 살롱문화 | 김춘식 교수 (포스텍) |
7 | 5월 14일 | 수필의 이해 | 박창원 (수필가) |
8 | 5월 21일 | 수필 쓰는 법 | 박창원 (수필가) |
9 | 5월 28일 | 젊은 시인의 상상력 | 최라라 (시인) |
10 | 6월 4일 | 시를 어떻게 쓸 것인가 | 최라라 (시인) |
11 | 6월 11일 | 특강 / 프랑스 낭만주의 미술 | 우정아 교수 (포스텍) |
12 | 6월 18일 | 소설을 이끌어가는 인물의 특성 | 김영아 (소설가) |
13 | 6월 25일 | 소설적 배경의 특성 | 김영아 (소설가) |
14 | 7월 2일 | 운문(시, 시조) 압축 운율의 묘미 | 서숙희 (시인) |
15 | 7월 9일 | 왜 쓰는가? 수필 쓰기의 당위성 | 조 숙 (수필가) |
16 | 7월 16일 | 특강 / 독일 낭만주의 시와 음악 | 최정호 단무장(포항시립합창단) |
17 | 7월 23일 | 특별활동 / 낭독의 힘 | 수강생 |
18 | 8월 27일 | 특강/ 문학 산택의 세 가지 길 | 박상준 교수(포스텍) |
19 | 9월 3일 | 특강 / 포항의 문학 | 하재영 협회장 (포항문인협회) |
20 | 9월 10일 | 시인 탐구 - 백석 | 손창기 (시인) |
21 | 9월 17일 | 시 창작 실제 -1 | 손창기 (시인) |
22 | 9월 24일 |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자리 - 시점 | 김영아 (소설가) |
23 | 10월 1일 | 이야기를 이루는 짜임새 - 구성 | 김영아 (소설가) |
24 | 10월 8일 | 운문의 압축 운율 지도 | 서숙희 (시인) |
25 | 10월 15일 | 창작 실습과 첨삭 지도 | 박창원 (수필가) |
26 | 10월 22일 | 시 창작의 실제 - 2 | 최라라 (시인) |
27 | 10월 29일 | 시 창작의 실제 - 퇴고의 중요성 | 최라라 (시인) |
28 | 11월 5일 | 무엇을 쓸 것인가 - 수필 빚기의 재료 | 조 숙 (수필가) |
29 | 11월 12일 | 어떻게 쓸 것인가 - 수필 빚기의 실제 | 조 숙 (수필가) |
30 | 11월 19일 | 소설쓰기의 실제 - 플룻, 이야기 | 김살로메 (소설가) |
31 | 11월 26일 | 소설 고쳐 쓰기의 중요성 | 김살로메 (소설가) |
32 | 12월 3일 | 시 창작 실제 - 2 | 김만수 (시인) |
33 | 12월 10일 | 수료식 |
|
* 일정과 강사는 아카데미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