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독교상담학과 22학번 최하준입니다. 저는 백석대학교 바로 근처에서 자취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자취 생활을 하다 보니 음식을 해 먹기에는 조금 힘든 부분이 있어서 주로 근처에 가서 먹거나 배달 앱을 통해서 시켜 먹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알게 된 백석대 근처 맛집들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할 맛집은 서울뚝배기, 제크치킨, 요녀석 파스타&필라프입니다. 서울뚝배기는 학교 버스 승차장 쪽 미니스톱 옆에 있는 국밥집이라서 학교에서 가는 데 목양관 기준으로 2~3분밖에 걸리지 않는 거리에 있어 가서 먹기 좋은데요, 처음 갔을 때 친구가 시켰던 선지 해장국을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자주 찾게 된 맛집입니다. 6000원에서 시작하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추천 메뉴로는 선지 해장국, 뼈다귀 해장국, 갈비탕 등이 있습니다.
제크치킨은 상명대 쪽에 있는 치킨집이라 주로 배달을 시켜 먹었는데요, 자취 생활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치킨을 너무 먹고 싶어서 싸고 빨리 배달되는 치킨을 찾다가 시켜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치킨의 양도 많고 맛있는데 특히 간장치킨은 제가 먹어본 간장치킨중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추천 메뉴는 순살치킨세트인데요, 순살치킨에 사이드 메뉴를 주는 세트인데 16000원밖에 하지 않아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요녀석 파스타&필라프는 배달의 XX 앱에서 알게 된 맛집인데요, 해당 앱 찜 개수가 8000개가 넘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맛집인데, 스테이크류를 제외한 거의 모든 메뉴가 만원 내외로, 가격도 싼데 정말 맛있고 배달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파스타는 새우 알리오 파스타 또는 크림 베이컨 파스타가 정말 맛있고, 필라프 종류는 목살 필라프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스테이크는 통삼겹 스테이크가 맛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메인메뉴 2개에 스테이크 하나, 그리고 에이드와 샐러드를 같이 주는 세트메뉴가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맛집들은 자취생활을 하며 가서 먹어보고 시켜본 십수 개의 음식점들 중 가격은 합리적이고 맛은 최고이기로 손에 꼽히는 음식점들이니 한번쯤 가보시거나 시켜 먹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