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교양교육과정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사진 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우리 대학이 24일(수) 오후 2시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2024 교양교육과정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사진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리 대학 교양교육혁신센터는 소셜미디어 사용이 잦은 재학생들이 실용사진학 교양 수업에서 카메라 기능과 사진 촬영 구도를 배우고,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콘테스트에 참여하게 했다. 또, ‘울산의 문화, 관광’을 주제로 콘테스트를 열어 재학생들이 울산에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80명의 재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우리 대학 김금석 실용사진학 교과 담당 교수, 이재현 영상콘텐츠디자인과장, 한충목 실내건축디자인과 교수가 ▲적합성 ▲주제의 적정성 ▲참신성 ▲촬영 기술 ▲홍보 활용성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해 금상 1점, 은상 4점, 동상 10점 등 총 15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우리 대학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에서 혹등고래와 밍크고래 조형물을 찍어 ‘바다의 큰형님, 고래’라는 작품을 출품한 기계공학부 3학년 이항우 학생을 1등에 해당하는 금상 수상자로 선정했으며, 금상을 비롯한 수상작은 2학기에 열리는 축제 때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콘테스트를 총괄한 우리 대학 박철환 교양교육혁신센터장은 “재학생들이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 울산의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울산의 문화와 관광에 관심이 커졌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기획해 재학생들이 우리 대학의 4대 핵심역량인 ‘협업, 도전, 창의, 융합’ 등을 체험 속에서 기르고, 사회에서 요구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