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검색에서 게시글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검색이 안 되더라구요.
저는 이제부터 글을 쓸 때, 전체공개로 설정을 하려고 합니다.
회원공개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제목검색은 되는데 내용은 볼 수가 없더라구요.
이런 이유에서 또한 제일건설이 하자에 대해서 미온적인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외부 공개가 되지 않기에 니들끼리 떠들어라, 시간은 어찌 흐르던지 간다. 아마도 지금까지 아파트를 지으면서, 아주 못된 것만 학습하고 배운 모양입니다.
물론 각종 하자들이 외부에 공개되면 집값이 떨어질까봐 아파트 관련된 것, 특히 제일건설과 관련지으면 도끼 눈 뜨고 너만 그렇게 민감하게 그러느냐, 우린 아주 쾌적하고 아주 마음에 든다며 옆동네 카페에서 강퇴당한 적이 있습니다.
쉬쉬하며 숨기면서 당연히 요구해야 할 것을 안 한다면, 그야말로 소탐대실 하실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문제점을 공론화시키고, 민원도 제기한다면, 제일건설이 지금처럼 입주민들을 무시할까요?
그 문제점들을 수정하거나 고치려고 들겠죠! 왜냐구요?
아직 3차 유성숲과 정읍지역에 건물을 올리는 중이니까요. 암튼 공론화하면 할수록 집값은 자연스레 올라갑니다.
옆동네 한번 구경가 보세요.
특히 연못이 있는 밑 주차장...어쩌면 가만히 있기만 한다면 우리 아파트의 미래일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게시글을 쓸 때, 전체공개로 설정하시고, 글 끝에 '(주) 제일건설 오투그란데' 이렇게 글을 달기를 제안해 봅니다!
첫댓글 외부로 공개하는건 마지막 방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현단계에서 외부에 공개되 봐야 우리모두에게 좋을게 없습니다. 무슨뜻인지 모든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론 다른 아파트에서도 이런 하자문제들은 많이 발생하며(정도의 차이는 있긴합니다만) 포항 자이 사례와 같이 극단적인 경우에만 외부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다수의 의견을 듣고 싶었습니다!
구청은 민원을 제기해도 한계가 있는 듯 합니다.
제일건설은 입주자들이 아파트값 하락을 우려해 쉬쉬한다는 바로 그점을 이용해 더욱 갑질할 것이고 하자보수는 우리들 각자가 알아서 해야겠지요. 아파트 매도후 6개월 안에 매수인이 하자를 고쳐 달라고 하면, 매도인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일건설이 고쳐야 할 하자를 매도인이 고친다는게 말이 되나요?
낭월동 오투그란데 종국엔 어찌되었는지 알아보세요.
댓글쓰기좀조심스러운내용이긴한데...공개로 하는건 좀.. 보면 티비에 나와도 입주민무시하고 건설사의견만내세우고 하는경우도있어요.. 무조건 공개한다고 잘해주는보장.. 모르겠어요..입주민들께서 하자에대해 쉬쉬하지않아요..
입주기간끝나고그리고입대위결정되고 주민들의견회의를통해 건설사와 잘 싸우며 해결해나아갔으면좋겠어요
각 세대의 입장이 다르고, 재산권에 관련된 사항이라 다소 부담스럽고, 민감하게 생각하실 거라 예상은 했습니다!
입대위 구성전까지 일단은 지켜보는 방향으로 하겠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조금만 찾아보면 제일건설의 부실시공, 불량한태도, 하자보수 안 해주기로는 벌써부터 유명하던데요.
참고로 우리카페 게시글에서 제목들은 포탈에 공개가 되더라구요.
관심있는 외부 사람들은 오투리빙포레에 현재 어떤 하자들이 발생하고 있는지 알게 될 겁니다.
똑같은 심정입니다만,,, 우선 입대위를 빨리 구성해서.... 건설사에 우리의 요구를 강력하게 어필해야 된다고 봅니다.
입주자대표를 빨리 선출되도록 하려면 어찌해야 하는 건가요?
입주지정기간이 지나도 모두 입주하진 못할거 같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