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 프리 섬유 보충제를 대량으로 만드는 새로운 발견 날짜: 2023년 2월 15일 원천: 애들레이드 대학교 요약: 과학자들은 다목적 식물 유래 제품의 공급을 늘릴 수 있는 인기 있는 섬유 보충제인 차전자피의 출처에 대한 참조 게놈을 처음으로 구성했습니다.
전체 이야기 과학자들은 다목적 식물 유래 제품의 공급을 늘릴 수 있는 인기 있는 섬유 보충제인 차전자피의 출처에 대한 참조 게놈을 처음으로 구성했습니다.
애들레이드 대학의 전문가들은 Plantago ovata 로도 알려진 차전자피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
"우리는 Plantago ovata 에 대한 염색체 수준 참조 게놈을 구성하기 위해 잎 조직에서 디옥시리보핵산(DNA)을 추출하고 시퀀싱했으며, 유전자의 기능을 예측하기 위해 식물의 다른 부분에서 리보핵산(RNA)을 사용했습니다."라고 대학은 말했습니다. 애들레이드의 농업, 식품 및 와인 학교 연구원인 Rachel Burton 교수의 말입니다.
"이것은 차전자피 작물의 품질과 양을 개선할 수 있는 길을 열 것이기 때문에 중요한 발전입니다."
DNA는 유기체의 발달과 기능에 필요한 유전 정보를 포함하는 분자이며, RNA는 메신저 역할을 하며 DNA에서 단백질을 만들기 위한 지침을 전달합니다.
이 발견은 사이언티픽 리포트 (Scientific Reports) 저널에 발표되었으며 애들레이드 대학 연구원들이 식물의 유전적 구성에 대해 10년 동안 조사한 결과입니다.
차전자피는 수천 년 동안 음식과 의약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식물의 씨앗은 장 건강을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기 위해 의약품 및 보충제에 사용되는 수용성 섬유질을 생산하기 위해 제분됩니다.
차전자피는 또한 글루텐 프리 식품의 일반적인 성분입니다. 씨앗과 그 껍질은 자연적으로 글루텐이 없으며 물과 섞이면 빵에 있는 글루텐의 일부 기능을 복제하는 끈적끈적한 물질을 생성합니다.
이 품질 덕분에 차전자피는 글루텐이 없는 빵의 필수 성분이 되며 다른 제과류 전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5년 글루텐 프리 식품 시장 규모가 8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전자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은 수확량뿐만 아니라 이 귀중한 상품의 가격과 품질에도 영향을 미치는 환경 조건 및 질병의 변화에 매우 민감합니다.
"현재까지 실리엄 허스크의 품질과 양을 개선하려는 노력은 참조 게놈의 부족으로 인해 방해를 받았습니다. 이 연구를 작성했습니다.
"고품질 Plantago ovata 참조 게놈의 개발은 육종 프로그램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식물의 탄수화물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실험실 기반 실험을 지원하여 식품 및 의약품 용도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1저자 Lina Herliana 박사는 애들레이드 대학교 웨이트 캠퍼스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동안 이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우리는 이 참조 게놈의 가용성이 환경 조건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는 더 높은 수확량을 가진 새로운 품종의 개발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이것은 차전자피 제품의 생산과 종자 또는 껍질 가격을 안정시킬 것입니다."라고 Herliana 박사는 말했습니다.
psyllium의 기본 생물학을 이해하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는 호주 연구 위원회 Center of Excellence and Linkage Project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이번 발견으로 차전자피의 유전적 개선과 육종에 대한 추가 연구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