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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지하철 1호선 중에서 서울지하철공사구간(서울역~지하 청량리)에 대해서
Sapphire 추천 0 조회 935 05.06.29 23:34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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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6.30 00:38

    첫댓글 서울은 너무나 비약적으로 커버렸죠. 30년전에 지금과 같은 서울을 예상하기는 거의 불가능했다고 보는게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고압의 교류전류는 상당한 자기력을 발생시킵니다. 도심중에서도 한복판구간에 교류25kV를 쓰면 주변의 전기,전자,통신 부분에서 상당한 간섭을 일으키게 되기에 교류를 쓸 수 없습니다.

  • 05.06.30 01:29

    첫번째는 동아일보의 사주가 맞습니다. 아마 그것외에도 세종로 직진하면 청와대가 있죠. 것도있을것이고... 기타등등 많을겁니다.

  • 05.06.30 02:08

    1호선은 도로 아니면 불가능합니다. 1호선이 건설될 당시 도로를 전부 다 뜯어내고 얕게 건설했습니다. 2호선도 대부분의 구간이 마찬가지 방법으로 건설되었죠.

  • 바로 윗분 말씀대로 1호선 건설 당시에는 기술적인 이유로 지상에서 파 들어가야 했기 때문에 도로를 따라갈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무교동 일대를 다 파헤치려면 건물들을 다 철거했어야 했다는 거죠. 어쨌거나 그 직각구간은 참 안타깝지요.

  • 05.06.30 16:12

    도심구간의 지하철에 교류방식을 사용하면 지하를 지나가는 전화/통신선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지하철은 대부분이 직류방식을 사용하지요...

  • 05.06.30 17:15

    이글에 대해서 동감합니다... 역시나 유동인구가 많은 동대문,종로일대... 승강장을 더 넓혔으면 좋겠는데...공사부실때문에 못될듯 싶군요...그리고 약간 절연구간(남영~서울역)(청량리~회기)이 불편하더군요...

  • 05.06.30 20:54

    도심에서 교류를 쓰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구간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 05.06.30 21:52

    1호선 지하철도 어느정도 쓰이다가 리모델링 할 가능성 있겠죠.

  • 05.07.01 18:59

    청량리나 서울역은 그렇겠지만 나머지 역들은 플랫폼의 넓이를 좀 넓혀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이렇게라면 분당선은 설명 안 됨... 그럼 전 벌써 병나서 죽었게요? -_-

  • 05.07.02 12:47

    분당선은 애초에 지하 깊숙한 곳에 만들어서 상관없답니다. 수서역 분당선 가보면 엄청 깊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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