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5기 프림입니다.
98차 강습이 시작됐습니다~
저의 98차 처음 수업은 이자벨라 y 포이쌤이 가르쳐주시는 샤인레벨업!!!
원래 시간은 토요일 4시부터 시작이지만 가벼운 몸풀기와 기본기를 3시 30분부터 알려주신다고 하여 가벼운 마음으로 3시 30분에 강습실에 입장했습니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와 계시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가볍게 몸을 풀고 베이직 스텝도 밟고 바디 무브도 하며 30분이 흘러갔습니다.
그리고 본 강습이 시작됐습니다.
샤인레벨업 강습은 수료식을 할 안무로 강습을 진행합니다.
안무의 시작은 살사 베이직 무드 어깨 쓰는 법으로 시작하여 가벼운 롤링 등등 쪼개보면 쉬운 동작(?)들로 강습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맘보스텝 비스무리한 동작을 마지막으로 강습이 끝났습니다.
1주차 수업을 수강한 제 감상은 이렇습니다.
1. 샤인도 결국은 살사 베이직을 익혀야 잘 할 수 있다.
-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어깨, 립, 골반, 그리고 8자 돌리기 등 베이직의 바디무브를 익히지 못하면 쉽게 따라할 수 없는 동작들이 많다.
- 샤인도 결국 살사.
2. 몸쓰는 연습을 많이 하자.
- 체스트롤, 골반롤, 웨이브, 역웨이브 등등 결국 몸을 잘 써야 샤인도 잘 할 수 있다.
3. 음악을 잘 듣자.
- 살사 음악을 이루는 여러가지 악기들, 클라베 외에도 심벌 등 여러가지 악기 소리를 쪼개들으면 춤을 더욱 풍성하게 출 수 있다.(너무 당연한 이야기인가요...? ㅎㅎㅎㅎ)
질문. 재즈는 정해진 AABA의 형식이 있는데 살사도 뿌리는 재즈라고 알고 있어 살사도 정해진 형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의 요지. 춤을 추다가 음악이 바뀌는 걸 듣고 알아차리는데 저같은 살사 쪼렙은 살사 초중급, 준중급(현재 수강 중)에서 배운 패턴을 시작하면 8박에 해당 패턴이 끝나지 않는 경우 음악이 바뀌는걸 들어도 멈추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살사 음악도 8박이 몇 개 모이면 A가 된다 이런 형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쌤들의 말씀대로 수료식을 위한 안무 습득이 아닌 이런 동작들을 왜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음악과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배워가는 과정으로 이해하고 수업 열심히 듣겠습니다.
(그래도 일단 못외우면 나가리니 일단 안무를 다 외우는걸 1번으로 하겠습니다. ㅎㅎㅎㅎㅎ)
1시간 30분이나 잠시도 쉬지 않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고생하신 포이쌤, 이자벨라쌤 감사드립니다!
출석 사진!
첫댓글 우와 재밌겠어요👍👍👍 3시반부터 ㅎㄷㄷ
다들 짱이네요
이 수업은 살사 베이직을 기반으로 바디 무브, 음악, 기타 등등(어려운 것)과 함께 하는 수업입니다!
쌤들이 알려주신 내용 꼭 숙지하여 홀딩할 때 사인이라도 보내드리겠습니다!!!
기대는 하지 마시고 걍 지켜봐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미있죠 샤인 ^^ 음악 많이 들으세요
넵!!! 제로스님이 공유해주신 수천곡의 노래들 꾸준히 듣겠습니다!!!
ㅋㅋㅋㅋ 음악 마이듣는게 답이다잉.
넵 음악 많이 듣고 예측해서 움직...은 아니고 음악을 타며 춤을 추려 노력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잘 부탁드립니다~ 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