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
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
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현재 자기소개서 2번 문항과 3번 문항은 모두 작성을 완료했고, 1번 문항만 남은 상태입니다.
제 성적이 3.31-3.31-1.64-2.0-1.57(지방 자사고입니다)로 이어지는 상승곡선이어서 성적, 특히 수학 과목의 성적이 어떻게 상승했는지를 자기소개서 1번에 풀어쓰려고 합니다.
그런데,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성적이 상승한 건 생활기록부에서 충분히 확인할 수 있으니 1번 문항에는 다른 내용을 적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1번 문항에 성적 향상 내용을 적는 것이 제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까요???
멘토님들의 소중한 답변 기다립니다 ㅠㅠ
첫댓글 멘티님 반갑습니다~ 1번 문항에서는 학업에 기울인 노력을 배우고 느낀점 중심으로 서술합니다. 따라서 학업에 노력한 점과 배우고 느낀점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노력한 점이 다르고 생각이 다르므로 적는 사람에 따라 성적이 상승곡선을 이루는 과목이 될 수도, 높은 성적을 유지한 과목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성적 향상을 이룬 과목을 적는다고 해서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고 보긴 어려우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아닙니다. 멘티님이 1번 문항에 걸맞은 학업 내용 중 성적 향상 내용을 적고 싶다면 적으시면 됩니다. 멘티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배우고 느낀 점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부분을 작성하시면 되니까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