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
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
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1. 수학1교과내용 중 기억에 남는 내용ㅇ과 이유를 진로에 맞게 써야하는데 교사와 관련짓기가 어려워요 ㅠㅠ
(수1에는 ㅈㅣ수로그, 삼각함수, 수열이 있습니다!)
2. 제가 수행평가로 개념도 만들기에서 삼각함수단원을 선택해서 개념 정리하고 문제 만들어보는 활동을 했는데 이것도 어떻게 연관 지어야할 지 모르게썽요 ㅜ
3. 수학 고과에 대한 노력과 태고고 마찬가지잊니다,,
1,2번이 급해용 도와주세요 ㅠㅠ🙆♀️
첫댓글 네 멘티님, 답변드릴게요.
1. 기억에 남는 내용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학을 친구에게 설명하는 과정에서 실생활과 연관해서 설명해주어 기억에 더 잘남았다.라는 의미로 교사와 연관 지을 수도 있을 것같아요!
2. 개념 정리하고 문제 만들어보는 활동은 제가 어떤 내용을 한 것인지 볼 수 없어 구체적으로 답하기 어렵습니다. 그래도연관 지어보자면 개념정리를 마인드맵으로 했다던지, 비주얼씽킹방법으로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3. 수학교과에 대한 노력은 안풀리는 문제를 꾸준히 생각하고 고민하는 노력이 아닐까요? 아니면 생활속에서 수학을 찾아보는 활동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