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의창동 거주 김*수님(24세)을 대상으로 한 확인신검 조사가 2024. 1. 3. 감찰실로부터 무혐의로 최종 판정 되셨다는 소식, 진실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BMI에서 체중이 4급 기준에 근접하여 초과되었던 점과 지인과 통화 중 농담삼아 조금 더 먹었더니 체중이 오버되었다는 통화내역 등을 포착한 해당 병무청 수사관의 확인신검 조사에서 고의성과 의도적인 체중 증가에 혐의를 두고 전방위에 걸친 수사에 무척 당혹하며 저희 사무소에 지원을 요청하게 되었군요.
다각적인 조사 결과 본인이 추호도 고의적인 병역기피 의도가 없었음을 확신하고 병무청 조사관의 의심을 해소하기 위한 제반 증빙자료에 조언을 아끼지 않고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졸업시까지 초중고 생활기록부 및 학생건강기록부상의 신장과 체중을 통한 각각의 BMI 계산, 유아기부터 입대 전 신체검사시까지의 사진 모습, 가족 구성원들의 공통적인 사진, 체중감소를 위한 체육관 등록, 인터넷상 체중 저감을 위한 약물 구매내역, 지인과의 농담에 가까운 대화 내역 사례 등등에 대한 증거자료가 혐의를 벗어나게 한 효과적인 증거물이 된 것 같아 지원 보람을 가져 봅니다.
스스로 병역기피의 고의성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병무청측의 조사에 착수하게 되면 어떻게 대응할 바를 모르고 우왕좌왕하다가는 순식간에 누명을 쓰고 억울하고 불행한 사건으로 치닫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절대로 당황하거나 서두르지 마시고 반드시 진실은 이긴다는 신념으로 차분히 대응하시고 가능하면 전문 행정사의 도움을 받아 대응책을 하나하나씩 마련하는 것도 권장하고 싶군요.
다시한 번 확인신검의 조사 칼날에서 무혐의 처리되신 점을 축하드리며 새해의 무운을 기원드립니다.
행정사 감병기 사무소 / 확인신검 문제시 상담
010-9889-3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