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디옥교회 목회자(사모님) 정기집회!
- 조태성
#튀르키예를위해기도합니다
#시리아를위해기도합니다
#애즈버리 #대각성 #애즈버리채플
#애즈버리부흥 #애즈버리대학 #갱신
#각성 #부흥 #하워드스나이더
1.
오늘은 다시 시작하는 충남 아산 안디옥교회 정기집회가 있습니다. 아침에 출발해서 점심에 도착하고요. 귀한 목사님들, 사모님들과 점심 식사를 하고 티타임을 가진 후 예배가 시작됩니다. 중간에 쉬는 시간을 가지고요. 총 2번의 말씀을 나누고 함께 기도합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집회는 1년 넘게 쉬었다가요. 오늘부터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집회는 없었어도 가끔 식사 교제를 했지만요. 오랜만에 뵙는 분들도 계셔서 참 감사해집니다.
2.
최근 미국 애즈버리 대학에서 2월 8일부터 각성과 갱신의 은혜를 강권적으로 부어주신다는 감사한 소식을 듣습니다. 그래서인지 제 영혼이 큰 기쁨이 있고요. 그곳에서처럼 우리에게도 각성과 더 나아가 부흥까지도 임하시기를 더욱 사모하게 됩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이 있어서요. 오늘 모임과 저희 교회 주일 예배 때 대각성과 부흥에 대해 나눌 예정입니다.
예전에 인도하심 가운데 부흥에 대해 연구하고 책을 집필하던 내용이 있었습니다. 중간에 좀더 기다리기 원하시는 감동을 주시는 것 같아서 조금 남은 집필을 멈추었고요. 집필 된 부분까지만 부흥에 대한 세미나나 설교로 정리해서 전달해왔습니다.
3.
참고로 부흥과 각성(갱신)의 차이와 특징은요.
비신자들이 중심이 되고, 전도하지 않아도 회개하고 구원받으면서 교회에 몰려드는 것이 역사상 부흥의 공통점 중 하나라면요. 그리스도인들 중심으로 삶과 신앙을 철저히 돌아보고 회개와 회복이 일어나는 것은 <각성> 혹은 <갱신>의 특징입니다. 언제일지 모르지만 부흥을 사모하고 준비하는 시간이 되기도 해요.
영적 하늘 문이 열려서 은혜가 쏟아지며 그리스도인들의 신앙이 점검, 회개, 회복되는 각성의 시간이 길어지고요. 주변에 전이되는 모습이 늘어나는 정도에 따라 <대각성>으로 볼 수도 있는데요. 애즈버리 대학에서 이토록 크신 <대각성>의 은혜를 보고 함께 사모할 수 있어서 감사해집니다.
4.
애즈버리 대학은 인구 만 명이 넘지 않는 마을에 위치한 만큼 작다면 작지만요. 1905년부터 역사상 지속적으로 부흥과 각성, 갱신이 반복적으로 경험되었던 은혜의 장소이기도 해요. 이미지 자료도 올려드리는데요. 읽어보시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각성과 갱신은 부흥을 준비하도록 그리스도인들의 삶과 신앙을 깊이 점검하는 시간입니다. 그런데 코로나19로 우리도 모르게 비대면 예배에 익숙해져서요. 느슨해진 마음을 돌아보고요. 모이기를 힘쓰고 모일 때만 경험할 수 있는 예배로의 부르심도 사모하도록 이번 각성을 통해 가르쳐주시는 듯합니다.
5.
이런 은혜가 우리 조국 대한민국의 교회들마다, 예배마다, 부흥회나 수련회마다, 소그룹 예배와 모임마다 얻고 누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바로 성령님의 충만하심을 통해서 말이지요.
대각성, <오늘 하나님께서 성령님을 쏟아부어주셨다.>라고 표현할 만큼 강렬한 은혜가 예상 못한 시간에 갑자기 드러날 때도 있지만요. 미리 각성과 부흥을 주시도록 기도하며 말씀과 예배 가운데 준비되면서 받을 준비를 할 수도 있는데요. 저는 오늘 안디옥교회 정기집회 가운데 각성과 부흥을 사모하면서 나아가려고 합니다.
6.
참, 이곳에는 나사렛 성결교단 목사님들, 사모님들 중심으로 모이는 정기집회인데요. 여기 오시는 목사님들은 거의 제 인생 선배님들, 목회 선배님들이십니다. 전, 현직 교단 임원 및 지방회장 역임하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제가 부족함에도 너무나도 겸손하신 분들이셔서 10년 넘게 저를 강사로 세워주시고 모이시며 섬겨주십니다. 오히려 저는 이분들을 뵐수록 무언가 말씀을 나누고 인도한다는 생각이 사라지고요. 식사하거나, 중간중간 교제 나누는 시간에 목사님들 나눠주시는 말씀을 들으며 감동받고 배우게 됩니다. 마치 친한 삼촌들 뵙는 느낌이 듭니다. 영혼의 기쁨이 차오르는 관계랄까요.
7.
안디옥교회 모임은 그래서 제게는 정말 큰 의미가 있어요. 어쩌면 다른 분들이 지금 제게서 좋은 점이 보이신다면요. 이 모임에 오시는 신실한 목사님들 곁에서 보고 배웠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모두들 여전히 어려운 시기를 통과하고 계시지만, 오늘도 그만큼 예비하신 하늘의 은혜가 기대됩니다.
잠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어렵다고 하는 시대에도 농촌 및 지역 교회를 떠나지 않고 지키시며, 예수님 만으로 충분함을 고백하시는 목사님들, 사모님들 위에 크신 은혜로 채워주시기를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동일하신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첫댓글 아멘♡
우리 삶을 돌아보며 회개하고 거룩함을 회복하길 기도합니다.
안디옥교회 집회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누군가 제게 좋은 점이 보이신다면 목사님 곁에서 보고 배웠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미리 부흥과 각성, 갱신을 주시도록 기도하며 말씀과 예배로 잘 준비 되면서 받을 준비 하길 힘쓰겠습니다.
미국 애즈버리 대학에서 임하셨던 하나님의 충만한 임재와 은혜가 안디옥 교회, 저희 교회, 한국 교회 예배마다 임하시길 사모하며 함께 기도드립니다.
샬롬 형제님^^♧
기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따뜻한 격려의 말씀도, 주님의 사랑으로 함께 해주심도 늘 감동과 감사입니다.
복 많이 받으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
안디옥교회 목회자, 사모님
정기집회에 크신 은혜를
부어주셨음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애즈버리 대학에서 부어주시는 각성과 갱신의 은혜를 보며
더욱 성령님의 강권적으로
부어주시는 은혜를
더욱 사모하게 됩니다^^
신앙의 점검, 회개, 회복되는
각성의 시간을 사모하며
금요기도회에서 뵙겠습니다 ^^
귀한 말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함께 각성과 부흥을 사모하며 걸어갈 수 있어서 감사해집니다.
평안한 밤 되시고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아멘~은혜로운 말씀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안디옥교회에서 다시금 집회를 통해 더욱 깊은 교제가 일어나길~
그리고 성령님의 강권적인 일하심으로 다시 각성과 부흥이 일어나길 소망하며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