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계 초보자 입니다.
회계원리도 잘 모르는 이직 준비자 인데, 오늘 학원가서 회계원리 6주 과정을 신청하고 왔습니다.
이 과정 끝나고 2월 13일에 시작하는 재경 관리사 과정을 수강할 생각이었는데, 2주 정도 겹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조금 무리인것은 알지만, 회계원리를 공부하고 나서 재경 관리사 강의 들으면서 3월 시험 준비가 가능할까요??
강의를 따라 갈 수는 있을지 궁금합니다.
학원 상담해 주신 분은 주말에도 개인적으로 보충하고 하면 괜찮을 것 같다고 말씀은 하시던데, 여기 게시판에서 글 조회해 보니까
조금 무모해 보이기는 합니다.
여러 고수님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첫댓글 세법전공자라면 죽어라고 하시면 3월은 가능할꺼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인데 회계원리 수준으로 재경관리사를 한다는건 절대 힘들거 갔습니다.
저도 경영학과 나와서 회계2급 회계1급 단계적으로 취득하고 재경관리사를 하는데 재경관리사와 회계원리는 레벨차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아마도 세법도 암기사항이 많과 원가회계도 있고하고 힘들것 갔습니다.
님을 위해서 냉정하게 말씀드리는거니 나쁜뜻은 절대 아닙니다.^^
3과목 모두 어렵지만 특히 세법은 외워도외워도 내일보면 제자리더군요 ㅎ 3월시험은 힘들구 그 이후를 보시는게 좋을듯싶어여
전 회계학과 출신인데도 지금 회계관리1급 준비하는데 난이도가 있구요 재경관리사는 훨씬 더 어렵구요~ 지금 제 목표도 3월에 회계관리 1급과 6월에 재경관리사 목표로 하고 있는데 1급 책을 보면볼수록 재경관리사 6월이 멀어지는거 같아요 ^^;; 광윤님 말씀처럼 지금 회계관리2급이 없으면 2급 부터 단계적으로 취득하는게 어떨까요~ 당장이 급하지만 차라리 그 편이 훨씬 나을거에요 재경관리사 3월은 무리에요 ^^:;
저도 상경계통이지만 단번에 재경관리사는 약간 무리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