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코레일] 수인선 전동차 도입 (그림)
한우진 추천 0 조회 3,430 11.05.03 21:26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5.03 23:19

    첫댓글 송도-오이도 셔틀중심으로 운행한다는 말도있는데, 차라리 안산까지 연장하여 오이도-안산구간의 운행횟수를 높히고, 4호선의 일부를 안산착으로 돌려서 수인선차량이 안산역에 도착하면 당고개행으로 접속되게 하는 시스템으로 운행되었으면 합니다(현 오이도발 안산착 열차가 안산역에 도착하면 당고개발 열차가 대기하고있듯이 말이죠..)

  • 11.05.04 18:14

    아니 또 자석도색....;;;경춘선 도색보고 희망가졌건만....;;;;도색도 노란색 안쓸거 같으면...
    어째 그냥 수원에서 끊길거 같군요...;;

  • 11.05.04 18:59

    아놔... 자석도색ㅡㅡ;;

  • 11.05.04 19:46

    내년 6월이라, 생각지도 못하게 수인선 개통이 다가와 버렸네요.

  • 11.05.04 21:46

    그놈의 자석 도색은 여전히 버리지 못하고 있군요 -_-

  • 하... 역시... ㅡㅡ

  • 11.05.05 20:28

    수인선 개통 되면 현 1호선 인천역이 지하로 이설 되나요? 동인천에서 직결 된단 소문도 있던데.. 그나저나 저놈의 도색 좀

  • 11.05.06 14:46

    1호선 지상 인천역은 현행유지되고 인천역 지하에 수인선 인천역이 생겨서.. 인천~동인천사이에 지하 직결선이 생겨 동인천급행과 이어진다고 합니다

  • 11.05.15 10:33

    코아레인태연님 그럼 1호선 인천역과 수인선 인천역이 환승된단 말씀이지요?? 1호선 인천역은 그대로 냅두고 지하에다가 수인선 인천역을 만드는 거군요..

  • 11.05.06 18:20

    계속 똑같은 도색을 할거면, 그냥 도색없이 메탈 바디를 노출시키는게 더 나을듯하네요. 굳이 저 도색에 집착하는 이유가 뭘까요? 분당선과 직결하는거면 노란색이 낫지 않을까도 합니다.

  • 11.05.07 10:41

    아이고 저 도색도 질리네요....경춘선처럼 무슨 의미가진 도색일 줄 알았는데..........

  • 11.05.15 10:32

    제가 저번에 신창원발 오이도행 화물열차를 영등포역에서 보았는데 특대형 디젤전기기관차견인 전동차 이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하여서 생각을 해보니까 수인선 전동차였습니다.. 그런데 수인선 전동차도 코레일 1호선 뱀눈이와 색깔도 똑같어서 조금 짜증이 났습니다..

  • 11.05.15 21:43

    한결같은 자석도색;;; 뱀눈이는 뭐 주요 기술세대니까 넘어가지만...

  • 11.06.02 19:37

    왜 전철화 로컬선들의 전동차는 대부분 뱀누니 일까요..? 갠적으론 구형 인버터 납작이나 똥그리가 더 맘에 드는데..^^;

  • 11.06.12 11:18

    도색은 아무래도 1호선(인천선)연장 개념이라 그런게 아닐까요;;솔직히 저도 맘에 안들지만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