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정
예로부터 충견의 마을로 불리는 전라북도의 자그마한 마을 오수에서 “정직과 부지런함”을 가훈으로 하는 화목한 집안의 장남의 태어나 자연과 벗 삼아 부모님의 농사일을 도우며 유년시절을 보냈으며, 전주 상산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어 외삼촌댁에서 고등학교 3년간을 다녔습니다. 전주로 진학 후 운동과 사람을 좋아하는 저는 많은 친구들을 사귀었으며, 시골에서 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부모님과 “정직과 부지런함”인 우리집 가훈을 가슴에 새기어 학교생활 내내 컨닝 한번, 지각 한번 해 본적이 없었습니다.
성격
초등학교 4학년 때, 아버님의 권유로 태권도를 시작하여 고등학교 진학 전까지 심신단련 뿐만 아니라 참을성과 나를 다스리는 것을 배웠으며, 차분하고 사교적이며 책임감이 강하여 리더형이라기 보단 참모형이라고 제 스스로 생각합니다. 대학 2년부터 활동한 컴퓨터학술동아리(동아리명) 내에서도 매년 학년기장을 맡아 회장의 뒷받침이 되 주었고, 운동을 좋아해 축구도 자주하지만 제가 넣은 골보다 제가 패스해준 골이 들어갔을 때 더 기뻐하는 제 모습을 보며 알 수 있었습니다. 단점을 꼽자면 한 가지 일을 해결하지 못하면 다른 일을 시작할 수 없는 그런 면입니다. 군 제대 후 복학 전에 컴퓨터학술동아리(동아리명)에서 학술적인 차원에서 인근 중․고등학교 홈페이지 제작을 해주면서 공부하던 도중 저희 학부인 “전주대학교 정보기술컴퓨터공학부” 홈페이지 공모전에서 타 동아리들을 제치고 입상하여 제작하던 도중에 잡히지 않는 오류로 인해 다들 심신이 피로하던 차, 회식자리가 마련되어 술을 마시던 도중 불현듯 떠오르는 방법이 있어 그 밤에 동아리방으로 잠입(?) 다음날 새벽까지 혼자서 상당한 부분의 오류를 수정 보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생활신조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가훈이 “정직과 부지런함”입니다. 어릴 적에 시골에서 자라 지금까지 쉬는 날엔 부모님 일손을 도와왔고, “바르게 살겠다”라는 다짐하다보니 학교에서 컨닝이나 지각은 해본적도 없으며, 버스에서 또한 노인분을 옆에 두고 자는척 해본적도 없습니다. 누구에게 칭찬을 듣기위해서가 아니라, 제 스스로 양심에 어긋나는 일은 하고 싶지 않아서입니다. 가끔 제 양심상 어긋나는 일이 생기면, 그 또한 반성하고 다시는 그러한 일을 하지 않도록 노력해가며 살아오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 자신에게 인정받고 싶습니다.
특기사항
대학진학 후 저의 길을 찾기 위해서 여러 가지 기회가 주어지는 대로 활용하였습니다. 비사범계열에서 교직을 이수한다는 것이 쉬운일 만은 아니었지만 제게 기회가 되었기에 수학과 정보․컴퓨터과목을 이수하여 정교사 2급 발급예정이며, 전공에서도 열심히 하고 싶어 컴퓨터학술동아리인 학과동아리(동아리명)에서 지금까지 중고교 홈페이지 및 학부홈페이지, 레저업체(기업체명)의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관리 등에 활동을 하였습니다. 군 제대 후에는 학업에 정진하기위해서 한국정보통신교육원에서 실시한 교육도 3개월간 수료도 하였습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
어릴 적부터 운동을 좋아하여 취미생활로 여러 가지 운동을 즐겨왔지만, 대학진학 후 전공이 컴퓨터관련 전공이다보니 여러 측면에서 컴퓨터를 접하게 되고 그중에 NC소프트에서 개발한 리니지2를 선배를 통하여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뒤 게임을 하는 유저로써 보다 다른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비록 게임에 관심을 가지게 된 동기는 작은 바람부터 시작됐지만 자신에 대한 신념이 있고 어느 곳에서든 자기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보다 안정적이고 누구나가 인정해 주는 곳에서 일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돈 많이 주는 회사보다는 제 능력을 키울 수 있고, 발휘 할 수 있는 그런 회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사원들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NC소프트와 같이 커나가고 싶습니다. 저에게도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 열심히 해보이겠습니다.
첫댓글 잘쓰셧네요 그런데요 NC 소프트 지원분야중에 SOC 개발은 모죠? Social Overhead Capital 개발인가요? 아니면 System On Chip 개발인가요?
NC는 자소서 없고..지원동기만 있지 않나여?? 전 지원동기만 썼는데..;;
system on chip의 약자로한개의 장치(칩)안에 여러 기능을 할 수 있는 회로를 이식 하는 작업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하드웨어쪽에 가까운 일이죠
칭찬은 감사합니다. 그렇지만 지금 저에게 필요한건 냉정한 칼질인것 같습니다. 미약한 부분에 대해서 조언부탁 드립니다.
성격 마지막 부분 문장이 넘 긴듯하네요,..무슨말인지 빨리 이해하지 어려운것같아요...그리고 성장과정과 생활신조에 컨닝 항목이 겹쳐요...저두 허접이자만 이상 제 생각을 말씀드립니다. 아래 있는 제 자소서도 평가 부탁드립니다^^
엄 저도 잘은 모르지만 교직 이수하신건 빼시는게 좋으실거 같네요~ 능력을 보여주는건 좋지만 선생님이 되려다가 포기하고 이회사를 선택한거 처럼 보일수도 있거등요.. 글고 학술동아리라는 단어가 너무 많이 나와요...글자의 중복은 내용을 비슷하게 보이게 합니다.
글고 강조할려면 차라리 한국정보통신교육원에서 교육받을때 일을 더 강조하시는게 더 다양해 보이겠네요